마케팅

[일하면서 성장하는 중입니다] 팔로워랑 좋아요 많다고 마케팅 잘하는 거 아닌데요

    좋아요, 팔로워는 허상 지표입니다     SNS 없는 마케팅은 상상할 수 없다   이제 SNS를 사용하지 않는 마케팅은 상상할 수 없다. 페이스북의 시대에서 인스타의 시대가 된 것처럼,...

[엠포스 마케팅PICK] 빠져버릴 수밖에 없는 애플의 마케팅 전략

    애플 브랜드 히스토리, 마케팅 전략 분석     애플이 올해 역대 최고 브랜드 가치를 등극했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뿐만 아니라 애플은 글로벌 브랜드 가치에서 2021년부터 2년...

[마케팅-뷰자데] 브랜딩이 마케팅 아니에요?

캠페인 예산은 브랜딩 40%, 퍼포먼스 마케팅 60%로 해주세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위와 같은 요청을 빈번하게 받는다. 그리고 여기에서 클라이언트가 말하는 브랜딩이 무엇을...

[쪼렙 서비스 기획자의 공부일지] 기획자도 이해하는 몽고 DB

    몽고 반점 아님 몽고 DB임   "더이상 미룰 수 없어요. 이제는 진짜 몽고DB로 이전해야 합니다." 개발느님이 말했다.   ...몽고 DB?   몽고라고 하면 몽고반점밖에 안 떠오르는데... 몽고 DB는 뭐지? DB...

[뷰티 마케팅 치트키] 아미 직원이 방탄소년단을 위해 한 일

    ‘어덕행덕’ VT X BTS 에디션 마케팅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모두가 고향에 내려갈 생각에 들떠있던 2018년의 어느 날이었다. 회사로 급한 연락이 한 통...

[스마트한 마케팅을 위한 실천적 안내서] 2022년 2분기 광고 상품 퍼포먼스 Overview

    2022년 2분기(2022.04.01 ~ 2022.06.30) 광고 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 Logger for SmartMD를 통해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봅니다. 본 링크를...

[평범한 스타트업 일상] 사용자 리텐션에 대한 고찰

    사용자가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우리는 제품을 더 널리 알리고, 새로운 사용자를 더 많이 획득하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하곤 합니다. 물론...

[오픈서베이 트렌드 아티클] 맛집 vs. 숙소 vs. 교통, 2022 해외여행 소비 계획 미리보기

    여러분은 올 하반기 여행 계획이 있나요? 팬데믹이 사실상 종식되면서 최근 SNS에서 해외여행을 떠난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수요가 돌아오고...

[마케팅 인사이트] 플랫폼과 전통기업의 브랜드 유니버스는 어떻게 다를까?

    플랫폼에 대한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첫 번째 글에서 플랫폼이란 그냥 형식이고, 핵심은 결국 '브랜드 유니버스(Brand Universe:브랜드 세계관)'인 거다..라는 글을 올렸어요. 그리고 브랜드...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매체 확장? 지표 설정? 운영 방법? 모든 게 막막한 마케터를 위한 광고 꿀팁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매체 확장, 지표 설정, 운영 전략, 광고 소재 등 다양한 고민을 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광고 운영과 관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