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마트한 마케팅을 위한 실천적 안내서] 데이터엔지니어링을 위한 구글 빅쿼리 이용 사례

    데이터 엔지니어링이란 사용자의 데이터(주문, 매출, 회원가입 등)를 수집하여 원하는 형태의 데이터로 가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는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이 아닌 GA360을...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일까?      어디를 가나 나에게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다. 그래서 이것에 대한 내 생각을 간단한 글로 정리해보았다. 이것은 정답이라기보단 이것에 관한 개인적인...

[IT 트렌드 바로읽기] 신조어와 마케팅

    최근 자유로운 의사표현의 일환으로 신조어가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급격히 늘어나는 가운데 이 신조어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적잖은 논란도 있다. 즉...

[뷰티 마케팅 치트키] ‘록시땅’의 고민, 지속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각화의 중요성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로 어느새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된 록시땅.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들 역시 한국 시장에...

[GI의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GA4 내부 IP 차단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편은 GA4에서 내부 IP를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 내부 IP를 왜 차단해야 할까요? '데이터 정합성' 때문이죠. ​ 만약 우리와 클라이언트의 접속 데이터까지 GA4에서 수집된다면, 유입...

[데이터로 일하는 법] 나는 데이터 분석가에 대한 정의를 거부한다

  데이터 분석가는 "분석가"가 아니었다 나는 데이터 분석가이다.하지만 데이터 분석을 싫어한다.왜냐하면 데이터 분석가는 분석을 하면 안 되기 때문이다.   데이터 분석가로서 일을 하다 보면 수시로 아래와...

[쪼렙 서비스 기획자의 공부일지] “이거 뭐라고 부르지?” 가려웠던 UI 용어 긁어보기

      배달의 민족 앱으로 UI 용어 공부하기   쪼렙 주니어 기획자인 내가 기획서를 쓸 때, 종종 당황스러운 순간이 있는데...바로 기능설계서를 쓰면서"어? 이거 뭐라고 부르지?;;" 하며 정확한...

[일하면서 성장하는 중입니다] 앱 푸시, 문자만 CRM이 아닌데요

    CRM은 고객과 진정한 관계를 맺는 것이다     최근 신규 고객 획득이 점점 어려워지며, 기존 고객들의 리텐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고 리텐션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지금 뜨는 콘텐츠 이야기] “바이럴 콘텐츠로 이것까지 돼?”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레퍼런스 18

    “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은 제품의 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퍼트려서 입소문을 타게 만드는 광고 기법인데요. 여기서 Viral(바이럴)은 ‘바이러스성의’, ‘바이러스에 의한’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마케터인 우리는...

[UX Writing 연구] 온라인 사용자는 어떻게 글을 읽는가

    From 2022 UX Words Salon     테크 업계 라이터를 위한 온라인 컨퍼런스 UX Salon WORDS가 올해 3월에 열렸다.   좋은 컨퍼런스나 교육 프로그램이 상당수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