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스타트업 마케팅과 브랜딩, 로켓티어] 생전 처음 보는 제품 서비스 알리기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제품 서비스를 만들 때, 가장 괴로운 것은 소비자들에게 이것을 어떻게 알리냐? 하는 문제입니다. 지금까지 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는 제품을...

[오픈서베이 트렌드 아티클]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쿠팡 관련 소비자 데이터 살펴보기

본 글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대한민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9’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어디까지 해 봤니?마케팅 의사결정에 데이터 활용하기

실제 컨설팅 사례로 알아보는 데이터 드리븐 의사결정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를 만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실무진들의 고민들을 전해 듣게 됩니다. 데이터를...

[작지만 멋진 발견] 왓챠의 토큰 시스템과, 토큰 크라우드펀딩

왓챠- 콘텐츠프로토콜(CPT), 그리고 트레블 디네이션 사례분석       왓챠 앱 스크린샷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왓챠(Watcha)라는 서비스를 들어봤을 것이다. 왓챠는 왓챠, 왓챠 플레이를 통해 영화,...

[1순위 맛집 마케팅 리스타트] 블로그 검색 노출이 잘 되려면, 키워드를 반복하면 될까?

잘 키운 블로그, 검색 노출이 잘 되게 하려면?      2003년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가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네이버의 검색 로직은 계속 변화를 겪어왔다. 특히 블로그...

[나 혼자 #스타트업 마케팅 한다]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한 월 정기 멤버십 마케팅

지난 8월 요기요는 배달앱 최초로 월 9,900원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슈퍼클럽'이라고 불리는 요기요의 구독 서비스는 주문 건당 3,000원씩 10회 할인해주는 제도다. 독서앱 밀리의...

[참새가 바라본 광고&마케팅] 야놀자 제작비 아껴서 초특가 성공!

광고의 퀄리티보다 스토리   7~8월 여름 여행 시즌에 한창 광고비를 많이 투여한 회사 중 하나가 바로 야놀자다. 유튜브에 영상을 보려고 하면 거의 매번 나올...

[데이터로 보는 마케팅 인사이트] ‘메타트론’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주요 기능 사용 후기

  메타트론 Metatron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주요 기능 사용 후기   빅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메타트론 디스커버리 오늘은 SK텔레콤에서 작년(2018년 12월)에 공개한 신상 BI 솔루션,...

[커머스가이가 알려주는 진짜 유통] 2020년 유통전망 홈쇼핑 편

원문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편집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오랜만에 쓰는 거라서 다시 설명을 드리면~진짜유통연구소 커머스(Commerce) 인사이트(Insight) 줄여서 진유연씨(CI) 아직 2020년 전망을 안 하길래 그냥 혼자 시작해...

[연간 김용훈] 실패한 광고를 통해 더 크게 얻은 것

그렇다면 혹시 망했던 캠페인 사례도 있었나요?    크리에이티브와 관련된 강의를 하다 보면 자주 들었던 질문 중 하나이다. 당연히 강연이나 세미나에서는 성공했던 사례들을 공유할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