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대리의 데이터 인사이트] 쏘카, 그린카, 피플카 : 오늘 여기서 왕중왕전 시작합니다.

    화창한 어느 날, 친구들과 즉흥적으로 차를 빌려 드라이브를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자동차가 없습니다! 이때 어떻게 행동하시나요?   1번. 부모님께 전화해 겨우겨우 차를 빌린다. 2번. 자동차를 소유한 친구를 수소문해 그 친구도 같이...

[마케팅 인사이트] 2021년 대한민국의 트렌드는?

매년 연말이면 내년엔 또 어떤 트렌드가 시장을 주도할까?하는 것에 관심이 쏠립니다. 특히나 대한민국은 단일 민족(요샌 좀 어색한 표현이지만)이라서 그런지 성향이 비슷해서.. 어떤...

[세상의 모든 서비스] #키노라이츠 #배달의민족-검색 #시그널 #네이버-이미지검색

1.시그널이 신규 사용자를 대하는 방법 그리고 디테일   얼마 전,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시그널’이라는 메시징 앱을 사용하자는 내용을 공유했는데요. 트위터 CEO인 잭 도시가...

[제품의 성공을 만드는 PM] 가치 있는 A/B 테스트 가설을 세우기 위한 방법

    예시로 살펴보는 가설 트리(Hypothesis Tree) 모델     A/B 테스트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좋은 가설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어떤 가설을 검증해야 최선의 결과를 만들 수 있을지...

[그로스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이야기] 플랫폼과 경쟁하지 않고 팬을 만드는 전략

'마케팅 책 읽기'라는 페이스북 그룹이 있다. 마케팅 관련 도서를 선정하고 리뷰를 올리면 참석이 가능한 모임으로 보인다. 아직 책에 대한 리뷰를 올리지 않아서...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왜 마케팅 교육에서 광고비와 실패 사례는 없을까?

  작은 스타트업 온라인 마케팅 100만원 실패 사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1~5년 차 온라인 마케터 중 실제 마케팅 비용을 단 100만 원도 혼자서 직접...

2021 마케팅 트렌드는 ‘빠른 생애사 전략’?

  #. 빠른 생애사 전략?   이제는 매 연말연초 시즌마다 우리나라의 필독서가 되어버린 <트렌드 코리아>(미래의 창) 시리즈. 작년 하반기에도 여느 때처럼 <트렌드 코리아 2021>이 출판되었는데요....

[내 손안의 서비스] PM은 데이터 분석을 얼마나 할 줄 알아야 할까?

  Product Manager에게 데이터 분석은 왜 필요하며 얼마나 할 줄 알아야 할까? 데이터 분석가가 따로 있는 데도 PM에게 데이터 분석 능력이 요구되는 이유는 뭘까? 우선 PM은...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GA4란 무엇이며, 어떻게 시작할까?

  GA4를 제대로 파헤쳐보자   안녕하세요. 그로스 해킹 플랫폼, LABBIT입니다. LABBIT은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성장의 방법론은 연구하며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LABBIT의 그로스해킹 개발팀에서 연구한...

[고객의 마음을 읽는 데이터] 데이터를 잘 쓰는 방법 – ①

    앞선 콘텐츠에서 데이터를 잘 읽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데이터를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데이터를 잘 쓴다는 것은 같은 데이터를 더 임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