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트윈워드 SEO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이란? – 중요성, 사례, 그리고 SEO

  유명한 출판인이면서 동시에 마케팅 회사의 설립자인 세스 고딘 (Seth Godin) 은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라는 말을 한 바 있습니다. 이를 대변하는듯이...

[MAX Summit 2020] 코로나 시대, 패션 언택트 마케팅 전략… ‘와이더플래닛’

  디지털 마케팅 기업 모비데이즈는 7월 13일, 강남구 소재 모비데이즈 본사에서 'PRE-MAX Conference'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Untact, but more connected' 를 주제로, 코로나19 시대...

국내 대행사 랭킹 MCL: Mobiinside Creative League 2020.06VER

국내 대행사 랭킹   MCL (Mobiinside Creative League )   하루가 멀다 하고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광고 시장.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 생태계에서 혼자만의 힘으로 대응하는 것은...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고객의 구매 여정과 패턴이 적용된 ‘마케팅 기여 분석’

  과거에는 제한된 채널과 환경에서의 접촉을 통해 구매가 이뤄지고, 고객의 패턴 또한 단순하였는데요. 현재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광고 채널과 다양한 유입 환경으로 인해 '상품...

[김이서의 마케팅 인사이트] 마켓컬리 인사이트를 통해 바라본 언택트 비즈니스&마케팅

  이번에는 12년째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매년 집필한 김난도 교수의 <마켓컬리 인사이트> 책을 선정했다. 이 책을 고른 이유를 간결하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소중한 분들께...

[데이터 중심의 디자인, 사용자 행동 분석] 데이터 분석 시 주의해야 할 5가지 ‘착각’들

  기술 기반의 기업들은 데이터와 디자인이 한데 얽혀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매시, 매분, 매초 생산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변화를 탐지하며, 분석가와 데이터...

[프로덕트 마켓핏 찾기]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사운들리 케이스

  해당 콘텐츠는 김태현(tkim.co)님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   2016년 여름이었다. 사운들리는 TV 광고에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흔들어 주세요!”라는 배너를 삽입하여, 이를 보고 실제 흔드는 사람에게 경품 페이지를...

[나 혼자 #스타트업 마케팅 한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성과를 높이는 9가지 단계

  이번 글은 브랜드 인지도를 강력하게 높일 수 있는 플랫폼, 유튜브 광고에 대한 이야기다. 요즘은 개인의 취향을 유튜브 구독 채널로 반영하는 시대인 만큼,...

[고객의 마음을 읽는 데이터] 데이터로 살펴보는 여름 패션 쇼핑 트렌드

  6월의 시작과 함께 한낮 더위가 25도를 넘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름 시즌 여성의류 사이트에서 린넨원피스 VS 쉬폰원피스 어떤 검색 유입이 더 높았을까요?...

2019/2020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보고서

    오드엠은 지난 2013년, 애드픽을 출시하면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광고 마케팅 시장을 열었습니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도 겪었지만, 광고 클라이언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