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 맛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 맛보기   안녕하세요. 그로스 해킹 에이전시, LABBIT의 유성민 이사입니다. LABBIT은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성장의 방법론을 연구하며,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획의 건축] 빅데이터 분석의 4단계 과정

  지난 두 번의 시간 동안 우리는 낯설게만 느껴졌던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관련 직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세 번째 시간에는 빅데이터를...

[스타트업 마케팅과 브랜딩, 로켓티어] 아드리엘, 사업성장과 리포지셔닝 첫번째 이야기

  안녕하십니까, 비즈니스 기반 스타트업 마케팅 및 브랜딩 컨설팅 회사 매드해터입니다. 저희가 그동안 컨설팅을 진행했던 스타트업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여 어떤 문제에 부딪히고 어떻게...

네이버 GFA (성과형 광고플랫폼) 아직도 모른다고?

한국 인터넷 점유율 60%에 육박하는 네이버에 광고 집행을 희망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그만큼 네이버는 한국 광고업계에서 매력적인 매체임이 틀림없다. 하지만 NOSP (보장형...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마케터들이 꼽은 TUBE(튜브) 특장점 BEST 5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늘면서, 관리해야 할 데이터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매체에 접속하고, 데이터를 취합하고 가공하는 데에 불필요한...

똑똑한 채널? 네이버 스마트 채널이 온다

5월 18일부터 네이버에 스마트채널 상품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스마트채널 상품은 검색영역 바로 하단이자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뉴스, 연예, 스포츠판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인데요.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전환을 부르는 랜딩 페이지 제작법 7단계

고객 행동 분석으로 CRO 달성하기     마케터님이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싶으신 제품이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다이어트 식품 / 골프 용품 / 기초 화장품 / 사진 촬영 서비스 /...

[마대리의 데이터 인사이트] 음원 스트리밍 강자 ‘스포티파이’는 어떻게 데이터를 활용할까?

    스포티파이의 국내 진출 소식, 음원 시장이 들썩거린다   국내 음원시장이 꽤나 긴장을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Spotify)’의 한국...

[리드하는 마케팅] 브랜딩 알못을 위한 3단계 전략

'스타트업 브랜딩의 기술'을 읽고     브랜딩은 타고난 사람만 할 수 있나   안녕하세요 김경민입니다. 🙂 최근 회사의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운영전략을 맡으면서 마케터의 업무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로 보는 마케팅 인사이트] 인사 담당자가 알아야 할 기업의 HR 데이터 활용 방법

기업 내 데이터 활용이 활성화되고 있는 지금, 실제로 기업은 데이터를 통해 어떤 결과를 만들어 냈을까요? 기업 내 데이터를 활용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낸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