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데이터로 보는 마케팅 인사이트] 데이터 중심 사내 문화를 위한 기업 활용 가이드

기업들의 데이터 활용 시도 증가, 그리고 그 문화에 대하여   최근 기업에게 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그에 따른 데이터 활용도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대리의 데이터 인사이트] 틱톡 챌린지로 보는 온라인 마케팅 열풍

해당 콘텐츠는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마대리를 통해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공연행사업계가 사회적거리두기에서 살아남는법     #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늘어나는 집콕러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네이버 셀프서브 성과형 광고 플랫폼 ‘GFA’에서 주목할 점은?

과거에는 TV, 신문, 라디오와 같은 매체를 통해 하나의 광고 소재로 다수의 대중을 사로잡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오히려 피로감을 느꼈고, 소비자의 관심을...

[나 혼자 #스타트업 마케팅 한다]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동영상 광고 성과 높이는 3가지 전략

형식 • 비율 • 길이 =  세가지만 기억하자      이번 글에서는 효율적인 동영상 광고 소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아마도 콘텐츠 마케터라면 성과가 좋으면서 크리에이티브한 광고에 대한...

[리드하는 마케팅] 데이터마케팅코리아에서 마대리를 키우는, 김경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전임 컨설턴트 김경민입니다. 이제부터 격주 단위로 모비인사이드에 글을 연재하는 외부 필진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첫 글에서는 제가 어떤 마케터인지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1순위 맛집 마케팅 리스타트] 네이버 예약을 두배로 높여주는 세일즈 카피라이팅

  논리 위에 감성을, 그리고 환상을 자극하라!      소상공인 외식 경영 대표님들의 경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고객 유치를 많이 하고 계시다. 밀레니엄 디지털 세대의 경우...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업무 효율 극대화? 요즘 대세 ‘마케팅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의 정의와 종류 그리고 이점     여러분은 '마케팅 자동화'라는 말을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가 빠르게 커짐에 따라, 마케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에...

[모비아카데미] 그로스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1. AARRR (해적지표)

바야흐로 스타트업 전성시기입니다. 쿠팡,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비바리퍼블리카, 무신사, 위메프, 지피클럽, 옐로모바일, L&P 코스메틱, 크래프톤, 에이프로젠의 기업 가치 1조원이 넘는 11개의 유니콘 기업이...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웹 유저의 앱 온보딩을 통한 웹투앱 마케팅 허브 전략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플랫폼비즈니스팀 윤언호 입니다. 앞선 칼럼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애드스크린 웹투앱 상품을 통해 광고주께서는 기존의 웹 자산을 모바일 앱 마케팅 채널로 손쉽게...

[나 혼자 #스타트업 마케팅 한다] 브랜드를 바라보는 관점과 감각을 기르는 9가지 방법

  누구나 브랜드 덕을 보고 살아갈 수 있다      주변에서 BTS 덕질을 할 때 나는 '브랜드'를 덕질했다. BTS 팬들이 굿즈와 앨범을 살 때 나는 브랜드 신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