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에서 리마케팅을 한다는 것

  안녕하세요. 그로스 해킹 에이전시, LABBIT의 유성민 이사입니다. LABBIT은 데이터에 기반한 비즈니스 성장의 방법론은 연구하며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브런치에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에...

[데이터로 보는 마케팅 인사이트] 보고서에 바로 쓸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원칙 3가지

  데이터는 쓰면 쓸수록 가치가 커지는 자원입니다.      많은 조직이 당면한 문제에 대해 효과적인 답을 찾고자 데이터 시각화를 활용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데이터를 의사 결정에 효과적으로...

[버즈빌 Insight] 광고 수익 최적화, eCPM을 높이자

    온라인 광고를 운영하거나 관리하다 보면 늘 만나게 되는 지표들이 있습니다. CPA, CPE, CPI, CTR, CPC, CPM, 등등 상황과 광고의 목적에 따라 무수히...

[김이서의 마케팅 인사이트] 당근마켓 / 오늘의집 리텐션 비결과 커머스 마케팅 전략은?

당근마켓과 오늘의집 마케팅팀이 말하는 커머스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인 2020 맥스서밋(MAX SUMMIT)을 다녀왔다. 올해 6번째로 진행되는 맥스서밋은 <Untact But...

[MOBI CONNECT] 하드웨어 플랫폼별 Ad Fraud

    들어가며   이전 포스트에서는 Ad Fraud의 정의와 그 분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Ad Fraud는 고의적으로 허위 트래픽을 발생시킴으로써...

[데이터 중심의 디자인, 사용자 행동 분석] 서비스의 최소단위, ‘화면’으로 사용자 행동 분석하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고자 할 때, 우리는 크게 두 가지 궁금증을 가지게 됩니다. 우선 첫 번째는 사용자가 서비스에 유입된 직후부터 이탈할 때까지의 전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필독 지침서] 우리 식당에 마케팅이 웬 말?

  맛있게 만들고, 친절하게 서비스하면 되지 무슨 마케팅?     마케팅과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스스로 생각하시는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외식 분야의 식당, 음식점의 경우가 그러합니다. 식당에서...

[MAX Summit 2020] 맥스서밋 어워드 수상사 발표

맥스서밋 어워드는 웹툰, 은행, 카드, OTT, NGO 등 40개의 산업군에서 뛰어난 디지털마케팅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시상했다. 이번 맥스어워드에는 약 500여 작품이 출품,...

[MAX Summit 2020]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를 말하다…웹스프레드&차이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시대에 이르러, 많은 광고들이 디지털과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다양한 분야를 접목한 크리에이티브가 모바일 광고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데요.    지난 7월 17일...

[전략적 직장인] A/B 테스트가 뭐길래?

  마케팅 업무를 보다 보면 그로스 해킹이라는 표현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그로스해킹 클래스 광고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블로그에서 그로스 해킹을 키워드로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