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온라인 광고비 30억 원 넘게 쓰며 느낀 점

      '최소' 30억 원 이상의 광고비를 약 2년 간 취급하며 느낀 점          구글에서만 최소 21억 원, 페이스북에서만 최소 1억 8천만 원 이상, 그 밖의...

[데이터 중심의 디자인, 사용자 행동 분석] 데이터 분석가 없이도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하는 방법

   코로나의 장기화로 전 세계적으로 시장과 기술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체제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규모와 상관없이, 한정된 고객을 두고 경쟁하는 많은 기업들은 그로스 해킹과 디지털...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5가지 UX 심리학 법칙

    안녕하세요. LABBIT입니다. 이번에는 웹사이트의 UX 개선을 위해 적용하기 좋은 심리학 용어 5가지를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1. 힉스의 법칙(Hick’s Law)     사용자에게 주어진 선택지의 수가...

[데이터로 보는 마케팅 인사이트] 2021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수상작으로 보는 ‘데이터 시각화 트렌드’ ①

    올해의 데이터 시각화 수상작, ‘소멸의 땅, 지방은 어떻게 사라지나’       지난 10월 27일 서울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2021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시상식은...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TV 광고를 통해 얻은 것과 잃은 것

    TV 광고와 온라인 광고의 비교     TV 광고는 매우 비싼 광고입니다. 모델비, 제작비, 그리고 노출 비용까지 생각하면 그 어떤 광고보다 가장 비싸기 때문에, 예전에는...

[지금은 디지털마케팅 시대] 네이버 타임보드/롤링보드 광고 집행하기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바름입니다 : )   연말이 되며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빼빼로 데이, 수능, 연말 세일 등 정말 눈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숏폼 마케팅, ‘인스타 스토리’로 시작하라

    "너 그거 ‘인스스’에 올렸어?"   기성세대에겐 사뭇 낯선 이 줄임말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의미합니다. 인스타그램이 지난 2016년 론칭한 기능으로, 15초 이내의 영상과 이미지를 타래처럼 묶어...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실패하지 않는 가치 제안 : 제대로 전달되는 마케팅 메시지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02      "1,000곡의 노래를 주머니 속에"    2001년, 애플은 역대 최고의 제품 헤드라인을 만들었다.  이 기념비적인 제품은 1세대 아이팟이다. 스티브 잡스가 직접 헤드라인을 정했다고...

[GI의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우리 웹사이트 재방문 데이터 확인하기 – 계산된 측정 항목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의 재방문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 드릴게요. ​ 그럼, 재방문 데이터 ▶재방문 ▶재방문율 왜 필요할까요?   바로,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다시 들어와 원하는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 인사이트를...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핑거프린트, 쿠키 없이도 사용자를 식별하는 방법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 리타게팅 광고는 사라질까?     2023년부터 구글 크롬이 제공해온 제 3자 쿠키(Third Party Cookie)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번 이슈로 가장 큰 타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