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금은 디지털마케팅 시대] 네이버 검색 광고 무작정 따라 하기

  “네이버 검색광고 캠페인을 세팅하라는데, 어떻게 하지?”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바름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의 검색 포털 엔진입니다. 특히 네이버 검색 광고는 네이버 검색 결과, 제휴 포털,...

[책으로 얻는 마케팅 인사이트] 매출 10% 이상 증가를 부르는 디스플레이 법칙

* 별표 표시가 있는 부분은 책에 나오는 글에 대한 글쓴이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본 글은, 감정 및 동기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의 이해가 필요한...

[마케팅 톺아보기] 마케팅은 해야겠는데.. 광고 예산은 어떻게?

  "아... 마케팅은 해야겠는데.. 광고 예산(돈)은 어떻게?"     많은 분이 마케팅을 시작할 때 예산을 얼마로 책정해야 할지, 광고를 집행하려고 하는데 일단 최소 얼마를 태워보는 것이...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커머스의 ESG, 5가지 키워드는?

  커머스 기업의 ESG 경영, 5가지 키워드만 체크하면 알 수 있습니다!   ESG라는 단어 혹시 들어보셨나요? 특히 투자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동료 카피라이터를 구합니다] 컨셉을 모르면 협업할 수 없습니다

    엘리베이터 스피치(Elevator Speech)라는 말이 있다. 할리우드에서 투자자를 우연히 만났을 때 자신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1분 안에 매력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엘리베이터에 타고 내리는...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이벤트만으로도 브랜딩이 가능할까? Part 2

  이 글은 이전 글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첫 번째 작성한 글에서는 차별화된 방식의 경품 이벤트는 충분히 브랜딩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사례로,...

모비인사이드어워드 모빌리티 부문 수상사 : 킥고잉 김태건 팀장 인터뷰

추운 겨울에서 따뜻한 봄으로 넘어온 3월, 날씨가 풀리면서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그리고 여기, 국내 최초 전동킥보드 시장을 열은 킥고잉이...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쿠키(cookie)의 변화가 광고에 끼칠 영향 및 대안

마케터가 본인이 담당하는 광고의 효율이 떨어졌을 때 가장 안 좋은 하락 원인은 "시즌적 요인" "외부 환경의 변화" 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2가지 원인은 정말로...

[제품의 성공을 만드는 PM] 단순하고도 성공적인 9가지 제품 프라이싱 전략

디지털 제품을 기획하는 데 있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프라이싱이 아닐까합니다. 제조업처럼 원가 계산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어떤 가격이 적정한 수준이며 무엇을 기준으로...

우버 마케팅 전략 분석 : 승차 공유 앱 마케터를 위한 6가지 교훈

  우버(Uber)는 창립 초기부터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이러한 전략은 승차 공유 앱 마케터들에게 귀중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죠. 우버는 승차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