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인사이트] 비플랫폼 기업에서 리퍼럴 마케팅 성공하기

    마케팅 리부트 : 고객 순환 고리 만들기     어느덧 '마케팅 리부트' 시리즈의 마지막까지 왔습니다. 처음에는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쓰다 보니 저도 생각 정리가 덜 된 부분도 있는 데다, 이런저런 이유로 원래 계획보다 상당히 오래 끌게 됐군요. 'Referral'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한 가지 짚고 넘어갔으면 하는 것은 각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사업을 하다 보면 원래 계획보다 시간도 예산도 두...

[GI의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앞서 말씀드린 네이버 검색광고 시작하기에 이어, 오늘은 네이버 확장소재에 대해 얘기할게요! ​ 혹시 검색광고 등록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지난 글을 참조해주세요.   그럼 김사원의 얘기 들어볼까요?     최대리...

[모바일 서비스 분석 노트] ‘업데이트 안내’ 문구 하나로 앱 사용성 높이기

  앱에 접속했을 때 나오는 '업데이트 안내' 팝업, 모두 한 번씩은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어 '업데이트를 권유'하는 팝업도 있고(대부분 '다음에 하기'를 누르고...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 : 내 브랜드와 찰떡궁합 인플루언서 만나는 방법?!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광고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11조, 국내 시장 역시 2조를 돌파하며...

[UX Writing 연구] 좋아 보이는 UX Writing의 비결 4 : 독자 중심의 글

    1. 독자 중심의 글이란   미국 정부의 Plain Language Guidelines의 첫 번째 가이드라인은 독자를 위한 글쓰기이다.  쉬운 글, 간결한 글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먼저 "사용자가 알고 싶어하는...

[지금은 디지털마케팅 시대]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구글, 페이스북 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저희 바름은 매주 대면 미팅, 화상 미팅, 전화 미팅을 통해 다양한 클라이언트분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산업군에 따라 마케팅을 대표님께서...

[김용태의 머니타이제이션] ‘메타버스 캠페인’으로 Z세대 공략하기

    게더타운·제페토·로블록스 3가지 접근법       "2025년, 300조"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2025년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약 311조 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얼라이언스’라고 불리는 국내 메타버스 기업...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브랜딩을 시작할 때 알아야 할 것

      1. 모든 것은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고객들이 어디서 어떻게 반응할지는 사실 아무도 모르고 브랜딩에 있어 임팩트, 확장성, 의외성, 지속성 이 모든 것들 중 어느...

[글로벌 디지털마케터의 테크톡] 쉽게 설명한 ABM 마케팅과 적용 사례

    B2B 마케팅을 하시는 분, 그리고 해외 시장에 진출한 기업에서 일하는 독자라면 한번쯤 'ABM'이란 용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실텐데요.  특히나 미국이나 영국 등 영어를 사용하는...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다시 시작된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시대

    지난 콘텐츠에서는 쿠키의 개념부터 서드 파티 쿠키 제한이 디지털 시장에 끼치는 영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서드 파티 쿠키의 제한으로 다시금 주목 받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