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구글 태그매니저 자바스크립트 변수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그로스해킹 파트너, LABBIT의 유성민입니다. 오늘은 구글 태그 매니저의 심화 과정으로서, 구글 태그 매니저에 있는 자바스크립트 변수 타입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IT 트렌드 바로읽기] 나노사회에서 고객 여정 데이터가 중요한 이유

    2022년 새해도 벌써 한 달이 지나간다. 기업들은 매년 연초에 시무식이나 신년 하례회를 갖고 임인년 한 해의 마케팅 전략과 그에 맞는...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4…그로스 해킹의 꽃, AARRR

    * 지난 아티클과 마찬가지로  『그로스 해킹』 (2021,양승화,위키북스)과 『1 페이지 마케팅 플랜』(2016, 앨런 딥, 봄봄스토리)을 기반으로 한 설명임을 먼저 밝힌다.   데이터 분석과 그로스 해킹    이전...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2021 이커머스 고도화의 핵심으로 떠오른 키워드 Top 3

    지난 콘텐츠에서는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구독 서비스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2021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전반적인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에서 한...

[지금 뜨는 콘텐츠 이야기] 참여형 콘텐츠의 성공을 결정하는 3가지 포인트

    안녕하세요. 요즘 뜨는 콘텐츠 트렌드를 분석하는 The SMC 콘텐츠연구소입니다. 여러분은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하고 계시나요? “시청하는데요!”라고 대답하셨다면 딱 3분만 할애해 주세요. 요즘 MZ세대는...

[마케터의 업무일지] 마케터의 관점에서 본 데이터 3법

    데이터 3법 요약 정리 & 마케터에게 미칠 영향       2020년 1월, 데이터 3법 개정안이 통과되었고 그 이후로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제품의 성공을 만드는 PM] PM/PO로서 올바른 의사결정하기

    딜레마 상황에서 현명한 의사결정을 하려면       PM/PO는 매일 많은 종류의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 결정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포기하는 것도 분명 발생하기에, 누군가는 결정에...

[지금은 디지털마케팅 시대] 우리 병원 디지털 마케팅 잘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바름입니다 😊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과 증가하는 확진자 수로 인해 다시금 제한이 시작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연초인데도 한 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입니다....

[스마트한 마케팅을 위한 실천적 안내서] 2021년 쇼핑몰 최고액 소비자들은 어떤 채널을 선호할까

    무탈히 건강하게 새해 맞이하셨나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꽉 찼던 2021년을 보냈습니다. 2021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대면 거래가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바이러스로 인한...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GA4와 빅쿼리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그로스해킹 파트너, LABBIT의 유성민입니다. 지난글에서 우리는 상용 애널리틱스(UA)와 GA4의 차이점에 대해서 다루어보았습니다. 하지만 GA4는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데이터의 유연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