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PM은 체질보다 어드벤쳐] 좋은 PM은 ‘허세 지표/메트릭’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를 올바로 이끌기 위해서는 '허세 지표'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 언급되는 PM은 소프트웨어 서비스기업의 프로덕트매니저(오너)/프로그램매니저/프로젝트매니저를 모두 지칭하고, 허세지표, 허영지표* 라는 말은 Eric...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아마존 글로벌셀링 : Brand Registry를 통한 아마존 마케팅 강화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플랫폼비즈니스팀 김진규입니다. 오늘은 아마존 글로벌셀링에서 점차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Brand Registry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것이 아마존 마케팅에 있어 어떤 장점들을...

[플레이디의 광고&마케팅 이야기] 구글의 웹페이지 최적화 도구, 옵티마이즈

플레이디에서는 Google Ads 캠페인 성과 개선을 위해 좋은 소재, 적절한 입찰전략, 상품에 맞는 타겟 고객 등 다양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캠페인 설정...

[그로스해킹과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해킹의 꽃, A/B 테스트의 중요성

  투르 드 프랑스(프랑스어: le Tour de France, 즉 프랑스 일주를 뜻함)는 프랑스에서 매년 7월 3주 동안 열리는...

[이커머스 시장의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전략]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솔루션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콘텐츠는 '이커머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하는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마케팅 솔루션은 이커머스 마케터에게 왜 필요할까요? 디지털 광고 시장이 급 성장함에...

[진용진의 IT 트렌드] 커머스를 향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행보

커머스를 바라보는 테크 자이언트의 최근 행보     아담 모세리는 인스타그램 창업자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과 마이크 크리거(Mike Krieger)가 사임한 이후, 인스타그램 총괄(Head of Instagram)로서 인스타그램...

[전략적 직장인] 마케터의 미래는 어디에 있을까?

과거 마케팅 업무를 처음 맡았을 때 제 꿈은 마케팅 전문가로서의 커리어가 완성되고, 뭔가 그럴듯한 캐릭터를 상상하면서 공부하고 프로젝트를 맡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느덧...

[도쿄의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매니저에게 필요한 7가지 능력은?

스페셜리스트 Product Manager로 성장하기   프로덕트 매니저(이하 PM)는 프로덕트 매니저의 커리어 성장에 대한 고찰 글에서 설명하였듯이 개인이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과 제품 그 자체를 성장시키는 존재라고 생각한다....

[‘인스파이어드’를 통한 제품팀 진단하기] 제품 기획을 팀원들과 ‘함께’ 하는 법

디자인 스프린트 - 구글 벤처스     저번화(참고​)에서는 팀원들이 맘 놓고 발언할 수 있는 조직의 안정감에 대해 말했다. 이번에는 어떤 방식으로 팀원들을 제품 기획에 참여시킬 것인가에 대한...

[생각 근육을 만드는 책 읽기] 브랜딩은 특별하고 어려운 게 아니다

우승우 / 차상우 작가의 <창업가의 브랜딩>을 읽고      "'자기다움'이 곧 브랜드며, 그것이 바로 사업전략이다."   브랜드는 누군가와 경쟁하는 것이 아니다. 남과 차별화되는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하루하루 지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