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어떤 광고 채널을 진행해야 할까? 네이버? 구글?

    1. 유행하는 광고 VS 오래되고 안정적인 광고   광고 예산이 정해졌으면, 광고 채널을 선택해야 합니다. 어찌 보면 이 부분이 예산을 설정하는 것만큼 어려운 고민입니다. 온라인...

[마케터의 마케팅 이야기] 스타트업이 투자를 받지 말아야 할 이유들

  투자를 받지 말아야 할 이유는 많다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는 기업의 포텐셜을 틔우는 강력한 기폭제로 작용할 수 있다. 작은 스케일로 플라이휠이 돌아가는 상황에서 큰...

[평범한 스타트업 일상] 기획자가 바라는 팀

"꿈" 얼마 전, 우연한 술자리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팀에 대한 비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다. 함께한 상대가 개발자여서 그랬는지 몰라도 술자리에서 할 법한...

[스타트업 여성 창업가 인터뷰] K-푸드 성공 신화,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

꿈과 열정 많은 여성들에게 살아있는 예시가 되고 싶어요.       명실상부 월드클래스, 안태양 대표님의 이력은 화려합니다. 어학 연수를 위해 떠난 필리핀에서 ‘서울시스터즈’로 떡볶이 장사를 해...

[최앤리의 스타트업 법알약] 주주총회, “언택트”로는 할 수 없나요?

    주주총회와 이사회의 원격 여부     안녕하세요. 변변찮은 최변입니다. 3월의 정기 주주총회는 끝이 났지만, "임원 변경, 정관 변경, 투자 유치" 등으로 임시 주주총회나 이사회를 개최해야 할...

[기획자를 위한 문장들] 나는 왜 스타트업에 취업했는가.

대학교 3학년, 남들은 취업 준비한다고 영어학원을 알아볼 때 나는 창업에 도전하였다. 1년간 진행했던 창업팀은 결국 끝이 났다. 잠 못 이루면서 구상한 아이템은 어찌어찌...

[스타트업의 꿈] 창업의 불을 지필 화력에 대해

  자금 확보 전략   창업을 결심하고, 착실한 스터디와 시장조사를 거쳐 사업 아이템을 결정했다면 이제는 실전에 뛰어들 차례다. 음식으로 치면 열정 넘치는 요리사와 신선한 식재료가...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기] ep4. 스타트업에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

  스타트업에서의 성공, 실패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거나, 스타트업에서 일을 해본 사람은 “product-market fit”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스타트업의 product-market fit은 스타트업이 만들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