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손별의 스타트업 IP] 넷플릭스 “수리남”을 통해 살펴보는 브랜딩의 필수 상식

      나라 이름을 상표로 사용할 때 생기는 일     안녕하세요. 손인호 변리사입니다. 추석에 개봉한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수리남>이 화제입니다. 인구 50만의 남미의 작은 국가 수리남에서 활동했던 한국...

[스타트업의 꿈] 아마존도 늘 실패의 연속이었다

      실패를 통해 한걸음씩 전진한다     아마존의 다양한 실패 사례 - 끊임없는 도전   2007년 endless.com 이라는 패션브랜드를 운영하다 2012년 중단 2014년 아마존 대쉬(Dash)라고 세탁기나 냉장고 근처에 붙여놨다가...

[최앤리의 스타트업 법알약] 스타트업 SAFE 투자는 실제로 어떻게 실행될까요?

    SAFE 투자의 가치한도와 할인율      극초기 스타트업이 투자 유치를 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벨류에이션" 산정입니다. 아직 이렇다 할 매출지표나 거래액 등 구체적인 데이터가 없기...

[800인의 대표 이야기] 재계약률 90% 이상! 대세 브랜드 메이커 오피노마케팅을 만나다

        재계약률 90% 이상, 유명 브랜드를 만드는 숨은 공신이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 에이전시 '오피노마케팅'입니다. 오피노마케팅은 각각의 브랜드가 처해 있는 상황과 스테이지에 따라 최적화된 혁신을...

[최앤리의 스타트업 법알약] 블록체인 전문 변호사는 NFT를 어떻게 바라볼까요?

    NFT와 메타버스 시리즈 1편     안녕하세요, 최앤리 법률사무소의 최철민 변호사입니다. 최앤리가 스타트업 전문 로펌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기업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아직 이...

[800인의 대표 이야기] 연간 거래액 1000억원 돌파! 호스피탈리티 테크 선구자 ‘온다’를 만나다

          좋은 테크 기업의 정의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기술로 세상을 이롭게 하고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기업이 아닐까요?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는 타깃 고객인 숙박업체 관계자의...

[리스크 관리 인사이트] 프로세스를 개선할 때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세 가지 방법

    의사소통의 중요성     어떻게 프로세스를 개선하면 좋을까?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다 보면 발생하는 다양한 고민이 있다. 사업을 새롭게 시작할 때는 수익성을 고려하고, 마케팅을 수행할 때는 니즈를...

[스타트업의 꿈] 해외에서 잘나가는 스타트업의 성공 비결

      해외에서 잘나가는 스타트업들은 무엇이 달랐을까?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국내 스타트업의 37.3%가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또, 해외사업을 하지 않는 스타트업의 70.2%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