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2020년 하반기에는 무엇이 바뀌었을까?

네이버 광고는 아직도 진화중이다.   최근 10월부터는 NOSP (보장형 광고 상품 구매 플랫폼)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GFA는 ‘성과형디스플레이 광고’ 라는 보다 직관적인 명칭으로 새롭게...

[신비한 BM 사전] 지금은 아이돌 구독 시대

콘텐츠의 힘은 강력하다. 광고를 광고라고 생각하지 않게 만들고, 수용자가 자발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게 만든다. 그렇기에 콘텐츠의 적절한 OSMU는 자체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들의 지속적...

[가오리즈의 브랜드 토크] 금융을 쉽고 간단하게, 토스 (하)

금융업체 토스의 선택     ‘하던 걸 더욱 쉽게’ 바꾸는 혁신의 아이콘 토스는 향후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기존의 선불충전식 토스카드와 다른 신용카드를 발급하고, 돈이 필요한 이들에게 대출을...

[인썸니아와 스타트업 개발 이야기] 모바일앱, 어떤 방식으로 개발해야할까?

하이브리드 앱, 네이티브 앱, 리택트 네이티브, 플러터        스타트업에서 모바일앱을 출시하려고 개발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할 것은 개발 방식입니다. 어떤 개발 방식인지에 따라서 개발...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오디오클립’ 앱

  2020년이 된 지금, 우리는 여전히 오디오 콘텐츠를 듣고 있습니다. 그 전의 우려와는 달리, 오히려 오디오...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네이버에서 즐기는 영상콘텐츠 네이버 시리즈on

    최근 네이버에서 파격적인 결합상품을 내놓아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입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페이 적립...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9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

  앱에이프(App Ape)에서는 정기적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퍼블리셔별 MAU 순위, 전체 사용자층...

[디자이너의 작업공간]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기획’과 ‘디자인적 기획’의 차이

디자이너로서 일을 하면서 기획의 범위를 어디까지 해야할지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필자도 디자이너로 일을 하면서 “이 기획을 내가 해야하는 범위인가?” 라는 의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