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기획의 건축] 클래스 101앱은 어떻게 생겼을까?

  자기가 진정으로 사랑하고 하고 싶은 일보다 더 동기부여가 되는 일은 없다 세상 모두가 자기가 사랑하는 일을 한다면, 세상에는 1000명의 모차르트와 1000명의 아인슈타인과 1000명의...

[세상의 모든 서비스] 10명 중 7명이 확인하는 리뷰, 서비스에서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제품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리뷰(후기)’   낯선 동네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할 때, 우리는 스마트폰을 열어 근처 맛집을 확인합니다. 인스타그램 태그를 검색하거나, 망고플레이트와...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서울시의 자랑! 공공 자전거 서비스 ‘서울자전거 따릉이’ 앱

  최근 2년 동안 서울 시민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정책은 무엇일까요? 바로 서울 공공자전거 따릉이입니다. 서울 공공자전거...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 “글로벌 광고계를 리드하는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 온라인 광고를 이끌 인재 양성에 매진   2019년은 온라인광고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온라인광고비중이 40%를 넘어 50%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고, 다양한...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이직의 새로운 상식! 취업 정보 앱 ‘원티드’

  불과 몇십 년 전에는 한번 입사를 하면 정년퇴직할 때까지 계속 근무하는 '평생직장'이 일반적인 취업 상식이었습니다....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처음을 만나는 곳! 크라우딩펀딩 플랫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크라우드 펀딩이란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아 제품을 생산,...

물류 스타트업 ‘두손컴퍼니’ 시리즈A 투자유치… 이커머스 셀러들 돕는다

  퍼스트마일 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는 물류 스타트업 두손컴퍼니가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 '신한대체투자운용'으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두손컴퍼니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걸으면서 돈을 번다, ‘캐시워크’ 앱 분석 리포트

    # 사람들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몇 번이나 열어볼까?   앱에이프를 운영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질문을 받게 됩니다. 그중 하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