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그랑사가 모험 1주일, 유저들에게 ‘명품(名品)’ 감동 안겼다

  엔픽셀의 신작 게임 ‘그랑사가’가 오랜 기다림 끝에 1월 26일 서비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그랑사가’는 그랑나이츠를 꿈꾸던 소년 라스를 중심으로 한 기사단이 의문의...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2021년 1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

앱에이프(App Ape)에서는 정기적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퍼블리셔별 MAU 순위, 전체 사용자층 분석 등을 통해 국내 모바일...

[TIG의 게임 이야기] “게임은 내 삶, 영감의 원천” 장삐쭈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장삐쭈는 유튜브에서 창작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다. 혼자 좋아서 한 더빙은 작지 않은 규모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성장했고, 이제는 수백만 명의 유튜브 사용자들이 그의 새...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해전’ 대신 ‘십이지천’ 품은 네스엠, 다시 날까?

신스타임즈에서 이름을 바꾼 네스엠이 '해전' 대신 '십이지천'으로 다시 한번 재기를 노린다. 네스엠은 24일 십이지천M의 개발사 ‘엔토리’지분을 인수했다고 공시했다. 엔토리는 자본금 5천만원에 1만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미래 미디어 이야기] 메타버스를 선점할 1순위 후보 : 포트나이트

    Z세대 소셜플랫폼, 세계 1위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         ‘포트나이트(Fortnite)’는 에픽 게임즈(Epic Games)에서 개발하여 2017년에 출시한 온라인 비디오 게임입니다. 전 세계 이용자가 2020년 3억5천만 명을 넘어섰고, 미국의...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12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

앱에이프(App Ape)에서는 정기적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퍼블리셔별 MAU 순위, 전체 사용자층 분석 등을 통해 국내 모바일...

지금 이 순간, 주목받는 게임 광고 트렌드

  우리나라의 많은 분들이 취미로 '게임'을 꼽고 있는데요! 기존에도 꾸준히 게임을 플레이하던 유저들도 많지만,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19와 언택트 트렌드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자신이 만든 게임을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궁극의 가상 세계 ‘ROBLOX’!

COVID-19의 지속적인 유행으로 인해 사람들이 실내에 머무르게 된 시간이 계속 길어졌죠. 하지만 전염병이 유행한다고 해서 친구와 지인들과의 관계를 단절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