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2020년 2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

  앱에이프(App Ape)에서는 정기적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퍼블리셔별 MAU 순위, 전체 사용자층...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2020년 1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

  앱에이프(App Ape)에서는 정기적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퍼블리셔별 MAU 순위, 전체 사용자층...

[TIG의 게임 이야기] 원작 몰라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대전 게임… 넷마블몬스터 장현일 PD 인터뷰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전세계에 퍼블리싱하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가 지난 1월 30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원조’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TIG의 게임 이야기] “맨 땅에 헤딩”? 한국 게임사, 다시 콘솔게임에 도전하다

작년 지스타에서 <베리드 스타즈> 진승호(수일배) 디렉터는 기자에게 "맨땅에 헤딩"이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며칠 뒤 넥슨에서 만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박훈 디렉터도 똑같은 말을 했습니다....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2019년 11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

  앱에이프(App Ape)에서는 정기적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퍼블리셔별 MAU 순위,...

[App Ape의 모바일 앱 분석] “왜 여중고생 교복만?” 컴투스, 여성에게만 교복 지원하는 이유는?

해당 콘텐츠는 앱에이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임와이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컴투스가 자회사 게임인 '워너비챌린지'를 통해 여중고생 교복을 지원한다고...

[오픈서베이 트렌드 아티클] 게임사가 알아야 할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인식 5가지

본 글은 대한민국 14~59세 남녀 1,500명과 이중 최근 1개월 내 모바일 게임 경험이 있으며 평소 주 1회 이상 게임하는 500명을 대상으로 한...

그래서 디아블로는 언제 나오나요? 개발자에게 듣는 ‘디아블로4’

블리자드 데이비드 김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 크리스 라이더 수석 인터랙티브 아티스트 인터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J. 알렌 브랙 대표는 1일, 블리즈컨 2019 개막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