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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의 게임 이야기] “게임 위해 BTS 10번 이상 만났다” ‘인더섬’ 하이브IM의 진정성과 전문성

    하이브IM 정우용 대표 & 오원석 디렉터가 말하는 '인더섬 with BTS'       몇 달 전, 하이브가 게임을 만들었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의심이 들었다....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구글, 인앱 전면 광고 제한

    2022년 8월 게임산업 동향     1. 구글, 전면 광고 제한       구글이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인앱 전면 광고가 전면 금지된다는 내용을 포함한 새로운 개발자 프로그램 정책을...

[TIG의 게임 이야기] ‘방망이 깎는 개발자’… 아이언사이트의 송길섭 대표를 만나다

    "끓을 만큼 끓어야 밥이 되지, 생쌀이 재촉한다고 밥이 되나."   유명한 수필 <방망이 깎던 노인>에서 ​방망이를 구매하던 화자의 성화에 노인은 그렇게 답변한다. 흥정에 응하지...

[TIG의 게임 이야기] 넷마블 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무엇을 ‘계승’했나?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넷마블의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최근 새롭게 출격했다. 넷마블은 새 게임에 대해서 "원작의 특징을 가장 극대화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이 게임은 이용자에게...

[TIG의 게임 이야기] 대기업을 벗어나 무모한 도전, 성공할까?​ 화제의 오픈월드 액션 RPG ‘룬텔러’

    코드라이프 남경현 & 이태형... "오아시스 같은 게임 선사하겠다"       게임 업계에는 자신의 노하우를 믿고 조직이 제공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벗어나 자신의 게임을 짓기 위해...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해커에 의해 공개된 Roblox 내부 문서

    2022년 7월 게임산업 동향     1. 유니티 대표, 수익 창출 개발하지 않는 게임 개발자에 부정적 견해 보여         최근 소프트웨어 개발사 유니티와 이스라엘 모바일 앱 수익화...

[TIG의 게임 이야기]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퍼즐 RPG”의 매력 제대로 살렸다

    네오위즈 BP 개발실 양승용 실장 인터뷰       11일 정식으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게임명 그대로 지난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의...

[TIG의 게임 이야기] “두둥등장 가사를 누가 만들었냐면…” 라이엇 TFT 팀

    라이엇 코리아 TFT 프로덕트 팀 인터뷰     두둥등장 가사는 누가 썼나요?     게임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유저에게 어떻게 홍보할 것이냐도 문제다. 어떻게 해야 트레일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