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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의 게임 이야기] 넷마블 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무엇을 ‘계승’했나?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       넷마블의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최근 새롭게 출격했다. 넷마블은 새 게임에 대해서 "원작의 특징을 가장 극대화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이 게임은 이용자에게...

[TIG의 게임 이야기] 대기업을 벗어나 무모한 도전, 성공할까?​ 화제의 오픈월드 액션 RPG ‘룬텔러’

    코드라이프 남경현 & 이태형... "오아시스 같은 게임 선사하겠다"       게임 업계에는 자신의 노하우를 믿고 조직이 제공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벗어나 자신의 게임을 짓기 위해...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해커에 의해 공개된 Roblox 내부 문서

    2022년 7월 게임산업 동향     1. 유니티 대표, 수익 창출 개발하지 않는 게임 개발자에 부정적 견해 보여         최근 소프트웨어 개발사 유니티와 이스라엘 모바일 앱 수익화...

[TIG의 게임 이야기]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퍼즐 RPG”의 매력 제대로 살렸다

    네오위즈 BP 개발실 양승용 실장 인터뷰       11일 정식으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게임명 그대로 지난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의...

[TIG의 게임 이야기] “두둥등장 가사를 누가 만들었냐면…” 라이엇 TFT 팀

    라이엇 코리아 TFT 프로덕트 팀 인터뷰     두둥등장 가사는 누가 썼나요?     게임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유저에게 어떻게 홍보할 것이냐도 문제다. 어떻게 해야 트레일러와...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웹 3.0 시대에 뛰어든 게임업계

      2022년 6월 게임산업 동향     1. 올해 글로벌 게임 시장 2,220억 달러 규모로 성장   최근 몇 년간 게임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데이터 및 분석...

[TIG의 게임 이야기] 위메이드, ‘미르M’ 전용 서체 ‘전쟁과 모험체’ 디자이너 인터뷰

  인터뷰이: 윤디자인그룹 타이포디자인센터 정유권, 이찬솔, 김미래, 김류희   위메이드가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만을 위한 전용 서체 ‘전쟁과 모험체’를 개발했다. 전쟁과 모험체는 부드러운...

[텐투의 게임 라이브옵스] 게임의 본질은 무엇일까?

  게임의 본질   (T) 여름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 같아요. 올해는 강력한 더위가 길게 이어질 거라는 뉴스가 연일 나오더라고요. 뜨겁게 달궈진 아스팔트 위를 잠깐 걷기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