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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의 게임 이야기] 학교에서 게임을 배우는 게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닌 이유

    은평메디텍고등학교 유옥식 부장교사       어린 시절, 누구나 그러했듯 기자 역시 학교 컴퓨터 실에서 선생님 몰래 게임을 한 적이 있다. 당시 유행했던 건 <피카츄...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9월 게임 산업 동향

    1) 넷플릭스, 게임 테스트와 개발사 인수로 게임 사업 본격화   넷플릭스가 지난 8월 말에 폴란드에서 모바일 게임 테스팅을 시작한 데에 이어, 9월 28일에는 게임...

[TIG의 게임 이야기] 사내방송부터 게임 사운드까지 소리의 모든 것을 만드는 곳, NC 사운드센터

    소리 없는 게임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기기를 조작하지 않는 와중에도 플레이되는 모바일 게임의 시대가 되었다고 한들, 메인 테마곡 하나 없는 게임을 마주하면...

[TIG의 게임 이야기] “도깨비, 게임스컴 영상 속 맵은 전체 규모의 1/10 수준”

    펄어비스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 인터뷰     게임스컴 사전 행사를 통해 공개된 펄어비스 <도깨비> 영상에 대한 관심이 국내외 제법 뜨겁다. 지난 달...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텐센트, 게임업계 왕좌 유지를 위한 전략

    지난 포스팅에서는 텐센트가 왕좌를 지켜오던 중국 게임 시장에 바이트댄스, 알리바바, 유망 스타트업 등이 존재감을 드러내며 경쟁이 가열된 상황을 설명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이런 상황 속에서...

[TIG의 게임 이야기] 정신과 의사가 직접 게임을 만든 사연, 닥터프렌즈+유닉온 ‘헬프미’

    '헬프미' 관련, 닥터프렌즈 & 유닉온 장누리 대표 인터뷰     기자가 평소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 중 '닥터프렌즈'라는 곳이 있습니다. 세 의사 선생님이 의학정보를 재미있고...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텐센트, 게임에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는 이유는?

    중국 게임 시장의 지형 변화     중국의 빅테크 기업인 텐센트는 2020년 매출의 약 1/3을 게임에서 창출했습니다. 게임을 주요 비즈니스로 삼는 거대 기업인만큼 전 세계에서...

[기업탐방] “광고 3.0을 선도하겠습니다”, 그랑몬스터

    지금 광고시장에서 가장 핫한 업종은 게임이다. 지속적으로 대작 게임이 출시되고, 그에 따른 광고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2010년 그랑몬스터는 게임 광고의 가능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