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11월 게임 산업 동향

    (1) NFT, 게임 속 가상 세계를 더 '현실적'으로   블록체인의 진화와 함께 게임 업계에는 NFT(Non-Fungible Token)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유저들은 NFT를 통해 게임 속에서...

[TIG의 게임 이야기] “이러다 다 죽는다”, 팀 스위니가 말하는 앱 생태계와 독점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     얼마 전, 한 해외 개발사 대표가 스스로를 한국인이라고 자청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는 최근 한국에서 통과된 '인앱 결제 강제 금지법'(전기통신사업법...

[TIG의 게임 이야기] 제작자가 말하는 롤 애니메이션 아케인, “징크스와 바이 택한 이유는…”

    라이엇 게임즈 크리스챤 링케, 알렉스 이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달 28일 <리그 오브 레전드> 기반 장편 애니메이션, <아케인>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아케인>...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10월 게임산업 동향

    (1) 텐센트 '영광의 왕', 모바일 게임 최초로 100억 달러 매출 달성   텐센트의 모바일 게임 '영광의 왕(Honor of Kings)'이 누적 매출 100억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TIG의 게임 이야기] “격겜러의 감성이 사라져간다” 트위치 JDCR이 말하는 철권과 오락실

    철권 프로게이머 JDCR 김현진     2019년 등장한 코로나19는 수 일 만에 모든 걸 바꿔 놨습니다. 어느덧 마스크는 휴대폰만큼 사람과 가까운 물건이 됐고, 사무실보다...

[TIG의 게임 이야기] 학교에서 게임을 배우는 게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닌 이유

    은평메디텍고등학교 유옥식 부장교사       어린 시절, 누구나 그러했듯 기자 역시 학교 컴퓨터 실에서 선생님 몰래 게임을 한 적이 있다. 당시 유행했던 건 <피카츄...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9월 게임 산업 동향

    1) 넷플릭스, 게임 테스트와 개발사 인수로 게임 사업 본격화   넷플릭스가 지난 8월 말에 폴란드에서 모바일 게임 테스팅을 시작한 데에 이어, 9월 28일에는 게임...

[TIG의 게임 이야기] 사내방송부터 게임 사운드까지 소리의 모든 것을 만드는 곳, NC 사운드센터

    소리 없는 게임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기기를 조작하지 않는 와중에도 플레이되는 모바일 게임의 시대가 되었다고 한들, 메인 테마곡 하나 없는 게임을 마주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