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TIG의 게임 이야기] 게임사 유튜브가 11만 명?…’조이시티’ 콘텐츠 마케팅 팀

    인하우스 채널 운영으로 '실버 버튼' 달성한 비결은?         온라인 게임 운영사라면, 유저와의 소통은 선택이 아닌 필수 업무에 해당한다. 불통은 유저 불만 누적의 지름길이다. 반대로...

넥슨 UA팀에서 느끼는 게임 시장의 변화 :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 대한 트렌드

      2022 게임업계를 주도하는 ‘넥슨’ 인터뷰         Q. 본인 및 회사 소개 부탁 드립니다. 조직에서 맡고 계신 역할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넥슨코리아 UA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연철이라고...

[TIG의 게임 이야기] 구글 긴장해라! 수수료 5%에 P2E 게임 되는 플랫폼 나우닷지지

    나우닷지지 대표 '로젠 샤르마'를 만나다     PC로 모바일 게임을 한다. 익숙한 개념이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즐긴다? 생소하다. 날로 격화하는 앱플레이어 시장에서, 원조...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어린이를 위한 메타버스’, 에픽 게임즈에 투자하는 소니와 레고의 목적

    2022년 4월 게임산업 동향     1. 글로벌 게임업계 ‘구독 서비스’ 치열한 경쟁 중! 소니 vs 마이크로소프트   ‘'구독 서비스’에 대한 경쟁이 게임업계에서도 날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습니다....

[TIG의 게임 이야기] 사장님이 말했다, “게임 회사 주4일제, 되는데요?”

    '어글리후드: 퍼즐 디펜스' 개발 중인 엔돌핀커넥트... 이렇게 만들었다       주4일제, 돈 받고 일하는 사람 입장에선 듣기만 해도 설렙니다. 지구촌 어딘가에는 진짜로 주4일제를 하는 곳들이...

[TIG의 게임 이야기] 매운맛 인터넷 세상, 스마일게이트는 혐오 발언 걸러내는 AI 만들었다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김성현 연구원     인터넷에는 수많은 혐오 표현이 존재합니다.    굳이 찾으려 하지 않아도 온갖 욕설이 난무하는 게 인터넷 세상입니다. 그런 말들을 유쾌한...

[TIG의 게임 이야기] 넥슨 ‘절체절명의 시간’, 증명의 초침은 멈추지 않는다

    넥슨 신규개발본부 김대훤 부사장 인터뷰     2년 전, 넥슨은 신규개발본부로 조직을 개편했다. 그리고 지난해, 신규개발본부의 성과를 소개하는 취지의 언론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 자리에 선...

[텐투의 게임라이브옵스] 2022년 3월 게임산업 동향

    1. 전 세계 게임 업계, 우크라이나를 향한 다양한 응원의 목소리   지난 2월 22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침공을 시작했습니다. 전쟁은 장기화 중이며, 3월 25일인 지금까지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