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다들 어디로 가시나요~? 여행 Season2 🏊

🤫는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로 매월 이슈가 되는 한 가지의 주제를 선정,  TMCK DDA(Digital Data Analysis)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상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리얼 데이터를 분석, 마케터를 위한...

[IT 트렌드 바로읽기] 일상속의 AI마케팅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는 단연 AI가 화두였다. 특히, 삼성은 AI를 통한 실시간 언어 통번역 시스템까지 갖춘 스마트폰을 선보이기도 했었다. 또한 참가 기업들은 최첨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우리가...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AI폰의 시작을 알린 삼성전자

  "헤이 시리, 오늘 날씨 어때?"  늘 아이폰에서 스탠바이 하고 있지만 정작 잠만 자고 있는 반수면상태의 시리를 불러내 날씨를 물어보거나 의미 없는 농담 따위를 던져본 적이 있다. 토니 스타크가...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춥다 추워…🥶 추위의 영원한 친구 패딩!

여러분, 요즘 날씨 너무 변덕스럽지 않나요? 조금 버틸 만하다 싶으면 혹한의 추위가 덮치는가 하면 갑자기 눈이 펄펄 내리기도 하니 새삼 든든~한 패딩의 소중함을...

[IT 트렌드 바로읽기] 2024 또 다른 나?

어느 순간 우리 주변 가까이에서도 AI(인공지능)가 인간의 질문을 받고 대답을 해주는 세상이 되었다.       이른바 인공지능 기술이 최근 몇 년 사이에 급부상한 것이다. 이제 AI는 구글의 나우나 애플의 시리와 같은...

[에디터의 추천] 틱톡이 바라보는 2024년, What’s Next 2024 Trend Report

  매 해 12월이면, 온갖 매체에서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합니다. 내년도를 전망한다더니 정작 열어보면 그럴듯한 요약과 광고가 대부분이죠. 영 성에 차지 않습니다. 나름대로 소중한 시간을 내어 스터디 하려했건만 유의미한 데이터를...

[Content LAB]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4세대로 구분한다면? (3~4세대)

➡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4세대로 구분한다면? (1~2세대) 에서 이어집니다.     3세대: <PD형>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SLL), 스튜디오 와플, 재밌는 거 올라온다(스튜디오 수제)      과거 영상 매체를 대표했던 것이 TV였다면, 이제는 유튜브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변화는 이미 대부분의...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술 마시고 찾아오는 숙취엔?

  술 마시고 찾아오는 숙취엔?😵‍💫 ‍ 🤫는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로 매월 이슈가 되는 한 가지의 주제를 선정, TMCK DDA(Digital Data Analysis)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상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리얼 데이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