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NFT 실체와 가치 바로 읽기] 블록체인 프로젝트 비즈니스 전략

    NFT는 초기에 아트 중심이었지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PFP(Profile Picture의 약자로 SNS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쓸 수 있는 캐릭터 일러스트)로 그 중심이 이동하며 PFP 프로젝트 구성원은 크게...

[NFT 실체와 가치 바로 읽기]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

        여러 강의 및 다양한 분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에 의문을 갖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이미 현금 없는 사회를 이룩했고 모든...

[김선생의 마케팅 스토리] 달성할 수 없는 허황된 꿈: 메타버스

    결코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유행     최근 재미있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메타, MS, 디즈니가 메타버스에 등 돌리는 이유'라는 타이틀의 기사였죠. 같은 시기에 국내 테크 미디어 ‘더 밀크’와 제 동료를 통해...

[김선생의 마케팅 스토리] 메타버스, 이젠 가망이 없어

    We’re in the endgame now.     메타버스 시대가 저물었다고 합니다. 챗GPT의 등장과 수많은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생성으로 ‘메타버스’라는 키워드는 테크 계에서 더 이상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생성형 AI에...

[INSIGHT OUTSIGHT] AI 명령어 팔고? 산다! 블루오션 ‘프롬프트 마켓’!

    급속히 변화하는 AI의 발전과 '블루오션' 프롬프트마켓     아래 표(How many months it took to reach 100 million monthly users)는 각 서비스별로 서비스 런칭 후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억...

[NFT 실체와 가치 바로 읽기] web2 기업의 web3 진입 전략

    web2 기업들은 web3로 진출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패션 기업 버버리와 돌체 앤 가바나 등은 작년부터 NFT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수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와 NFT에...

[NFT 세상에서 살아남기] 매력적인 NFT 혜택 분석

    멤버십으로 나아가는 NFT     NFT 구매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당연히 자신이 구매한 NFT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것이다. 당연한 이야기다. 가상자산의 가치가 가치가 오르는 것이 구매자들이 원하는 것이다.   구매한 NFT의 지속적인 가치...

[NFT 실체와 가치 바로 읽기] 블록체인 산업, M&A를 통한 기업의 성장 전략

        그간 성장을 위해 달려온 기업들이 규모를 축소하기도 하고 현재 상황을 기회로 삼아 소규모 기업을 인수합니다. 2022년 4월 세계 최대 NFT 마켓 플레이스인 오픈시(Open Sea)가 경쟁 업체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