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컴퍼니 모비데이즈와 IT 모바일 중심 교육센터 모비아카데미는 지난 1월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퍼포먼스 마케팅과 트래킹 솔루션’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광고 목적(회사 및 상품 브랜딩, 매출 증대) 극대화에 초첨을 맞춘 키워드로, 앱 내 사용자의 패턴을 쫓는(Tracking) 솔루션이 필수적으로 붙게 된다.
이에 따라 국내외 선도 트래킹 솔루션 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이광우 팀장), 앱스플라이어(문유철 지사장), 코차바(손장호 지사장), 튠(김민성 이사) 등 대표와 임직원을 한 데 모은 자리를 준비했다. 현장의 열기를 영상으로 담았다.

![[오늘의 소마코 콕] 생성형 AI 광고, 왜 어떤 브랜드는 성공하고 어떤 브랜드는 실패할까?](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1/28193012/251201_AI-%EA%B4%91%EA%B3%A0_03-218x150.jpg)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카카오톡, ‘나를 위한 선물’을 부추기는 이유](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1/27155355/251128_%EC%B9%B4%ED%86%A1-%EC%84%A0%EB%AC%BC%ED%95%98%EA%B8%B0_%EC%84%AC%EB%84%A4%EC%9D%BC-218x150.png)
![[인포그래픽] 대한민국 모바일 광고 랜드스케이프 Mobiscape 7.0](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1/27102356/Mobiscape_2025-%EA%B4%91%EA%B3%A0-%EB%A7%88%EC%BC%80%ED%8C%85-%EC%82%B0%EC%97%85%EA%B5%B0-%EB%9E%9C%EB%93%9C%EC%8A%A4%EC%BC%80%EC%9D%B4%ED%94%84_thum-218x15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