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와 모비인사이드는 코로나 이슈로 산업과 사회가 침체기를 겪는 상황에서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혁신과, 변화, 성장의 모멘텀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본 리포트를 기획했습니다.

본 리포트는 2020년 9월 24일부터 동년 10월 30일까지 대한민국 마케터 1,5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약 11조 원 규모의 국내 광고시장에서 최소 3조 원 이상의 광고비를 집행하고 있는 이들의 의견을 살펴본다면, 대한민국 광고시장의 트렌드와 방향성을 충분히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 마케터들의 업계 인식과,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의 현황을 파악함으로써, 끝없는 가능성을 잠재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주역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주요플레이어들 사이 상호이해가 증진됨에 따라 보다 건강한 광고 생태계가 형성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바로 보기

파일 다운로드는 모비인사이드의 뉴스레터를 통해서 가능하니,

미리 구독해두시기를 권장 드리며, 구독자분들은 뉴스레터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더욱 좋은 컨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