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비지기입니다 🤗
7월의 한가운데, 모비데이즈의 대표 행사인 맥스서밋(MAX SUMMIT)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로 자리 잡은 이 행사는 올해 ✨11주년✨을 맞이했는데요. 더욱 풍성한 내용과 확장된 규모로 돌아온 만큼 현장의 열기도 대단했습니다.
오늘은 지난 7월 16일(수) ~ 17일(목),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양일간의 뜨거웠던 행사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 😉📸
🎯 맥스서밋은 어떤 행사인가요?

맥스서밋은 2015년 첫 개최 이후 매년 마케팅, 광고, 미디어, IT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해온 대표적인 지식 교류의 장이에요. 매년 300개 이상의 기업과 수천 명의 업계 종사자들이 참가해 신규 비즈니스 기회 발굴, 파트너십 형성,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죠! 🧑🤝🧑
올해는 특히 AI 기반 마케팅 혁신,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확장 전략 등 핵심 주제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로 구성돼 참가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어요.👏🏻👏🏻👏🏻

🗣 모비데이즈 이광수 마케팅 사업 부문 대표
“맥스서밋은 단순한 컨퍼런스를 넘어, 디지털 마케팅 산업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출발점이 되고자 합니다. 업계 리더뿐만 아니라 실무자 모두가 함께 질문하고 해답을 찾는 커뮤니티로서 더 확장되고 있습니다.”
🎁 웰컴키트 & 부스존 이벤트

행사에 사전 신청한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웰컴키트가 제공되었는데요, 🎁 이번 웰컴키트는 맥스서밋 2025 스크래치 스티커부터 시작해 제로 맥주, 휴넷 이용권, 폴인 구독권, 더셀랩 샘플 4종, 타다 2만 원권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아이템들이 가득해 많은 분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18개 기업이 후원에 참여했고, 메인홀에는 모비데이즈 부스를 포함해 총 14개의 브랜드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산업별 최신 솔루션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었답니다! 🤩

14개 부스를 모두 방문하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다양한 경품으로 현장 분위기가 한층 뜨거워졌답니다. 🎉
(참고로 모비지기는 ‘셀렉스 밀크셰라마이드 콜라겐’을 get !😉)
📌 맥스서밋 2025 현장 스케치

행사의 시작은 모비데이즈 이광수 마케팅 사업 부문 대표님의 오프닝으로 막을 열었습니다.
맥스서밋은 2개의 트랙으로 나누어 동시 진행됐고, 참가자들은 관심 있는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들을 수 있었어요! 🤗

이번 맥스서밋 2025의 슬로건은 “Re:Think Marketing – 변곡점의 시대, 마케팅을 다시 묻다” 였어요. AI와 같은 혁신 기술과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마케터와 브랜드가 직면한 본질적 변화와 질문들을 심도 깊게 조명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총 518개의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는데요. 양일간 39개의 세션에서 60명의 연사가 각 산업별 최신 트렌드와 실질적인 성공 전략을 나눴습니다. 🤝
틱톡, 네이버, CJ ENM, 아모레퍼시픽, 쿠팡, SSG, 농심, BGF리테일 등 국내외 유수 기업의 리더와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CRM(고객관계관리), 브랜딩, 커머스 혁신, 미디어·콘텐츠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입체적으로 다뤘습니다.
>> 맥스서밋 2025에 진행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세션 타임테이블 링크를 공유합니다!
>> 또한 일부 세션은 8월 1일, 그로스쿨(GroSchool) 홈페이지를 통해 유료 공개될 예정인데요.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일정 변동 가능성 있음)
🏆 MAX SUMMIT AWARD 2025

둘째 날에는 맥스서밋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 맥스서밋 어워즈 2025가 열렸습니다. 이 시상식은 광고·마케팅 산업 전반에서 한 해 동안 탁월한 성과와 혁신을 이룬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자리인데요.

올해는 지난해보다 5개 부문이 늘어나 총 17개 브랜드와 플랫폼이 수상했습니다 🏅
[🎖 주요 수상 기업 ]
📺 가전/전자 부문 – LG전자
💰 금융 부문 – KB핀테크
🏢 부동산 부문 – 다방
💄 뷰티 부문 – 유니레버코리아, 무신사뷰티
🌍 여행/관광 부문 – 트립닷컴
💳 은행/카드 부문 – 하나은행
🚗 자동차 부문 – KB차차차
📈 증권 부문 – NH투자증권
🛠 차량용품 부문 – 불스원
🛍 커머스 부문 – SSG
📡 통신사 부문 – LG유플러스
👕 패션 부문 – 배럴
🏥 헬스케어 부문 – 풀리오
🌱 NGO 부문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 OTT 부문 – 티빙
💼 구인구직 부문 – 잡코리아
🗣 모비데이즈 이광수 마케팅 사업 부문 대표
“올해 수상자들은 창의성에 머무르지 않고 실행과 성과로 연결된 사례였기에 더욱 가치가 큽니다.”
🚀 마무리하며
모든 세션이 마무리된 후에는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세션 중 미처 다 하지 못한 질문을 연사에게 직접 묻거나, 업계 관계자들과 식사하며 인사이트를 나누는 등 깊이 있는 소통의 시간이었죠. 🙌🏻 참가자 간 실질적인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연결점을 찾을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올해 맥스서밋은 업계 전문가와 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여 AI 솔루션 도입,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 사례,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까지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눈 자리였는데요. 참가자들은 “단순한 컨퍼런스를 넘어 전략적 영감과 기회를 얻는 자리였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다가올 미래를 넘어 그 이후까지 준비하는 Re:Think Marketing의 여정! 내년에는 한층 더 새롭고 강력한 인사이트로 돌아올 맥스서밋 2026을 기대해 주세요 🧡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 일부 사진 및 내용은 모비데이즈의 자산으로 무단 이동 및 이용을 금지합니다.
![]()

![[After-MAX SUMMIT] 2025 브랜드 인터뷰 Ep.8 ‘데이터라이즈’](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09/24160240/After-MAX-SUMMIT_2025_%EB%8D%B0%EC%9D%B4%ED%84%B0%EB%9D%BC%EC%9D%B4%EC%A6%88_%EC%84%AC%EB%84%A4%EC%9D%BC-218x150.jpg)
![[After-MAX SUMMIT] 2025 브랜드 인터뷰 Ep.7 ‘인라이플’](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09/22164314/After-MAX-SUMMIT_2025_%EC%9D%B8%EB%9D%BC%EC%9D%B4%ED%94%8C_%EC%84%AC%EB%84%A4%EC%9D%BC-218x150.jpg)
![[After-MAX SUMMIT] 2025 브랜드 인터뷰 Ep.6 ‘카페24’](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09/17145410/After-MAX-SUMMIT_2025_%EC%B9%B4%ED%8E%9824_%EC%84%AC%EB%84%A4%EC%9D%BC-218x15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