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앤스로픽 AI에 투자한 아마존

보통 기업들은 자신들의 영역 확장 혹은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의 인큐베이팅 그리고 해당 분야의 주도권을 가져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라는 걸 합니다. 결코 적지 않은 돈이 투입되는 것이니...

[IT 트렌드 바로읽기] 온디바이스 AI시대

얼마 전 삼성전자가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의 첫걸음으로 갤럭시24울트라 모델을 출시하면서 '실시간 동시통역 통화' 기술을 선보였다. 그동안 제품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췄던 애플의 전략과는 달리, 판매에 영향을 줄 수...

[인공지능 시대의 디자인] AI로 건축 디자인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있는 회사

    AI는 디자인 기업들이 일하는 방식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고, 이는 기업에 새로운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번 장에서는 3D 프린팅 전문 기업 ICON이 AI 기술을 도입해서 건축 디자인에 새로운...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로봇의 등장, 놀랄 일도 아니잖아요?

Open AI x Figure가 협력해 만들었다는 휴머노이드 로봇!   얼마 전에 미팅할 일이 있어 분당에 있는 네이버 신사옥에 다녀왔다. 기존에 자리했던 네이버 빌딩을 그린팩토리, 그 뒤에 새로 올라간 신사옥의 이름을 '네이버 1784'라고...

[인공지능 시대의 디자인] 진정한 창의성을 요구 받는 AI 시대의 디자이너

생성AI의 등장으로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생성AI 도구를 활용해서 창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창작 활동은 과연 디자이너와 이를 소비하는 대중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을까? 미국 국립과학원회보(PNAS) 넥서스 저널에 소개된 한 연구 결과를 통해 이에 대한 경향을 파악하고, 디자이너에게 왜 더 높은 수준의 창의성이 요구되고 있는지...

[일상ai] 케찹광고, 그리고 AI

생성형 AI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면서 마케팅 분야에서도 인공지능은 정말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다. 오늘 이야기해보고자 하는 주제는 마케팅 부서에서 광고캠페인을 기획하고 디자인할 때 어떻게 (생성형) AI를...

[요즘 IT 업계에서는] 유저스토리로 멤버십 서비스 기획하기

앞서, 담당하지 않았던 프로덕트에 대한 배경과 목적을 이해하였다.(이전 글: 하루아침에 유료 멤버십 담당자가 되었다) 그렇다면 실전인 만큼 기획에 착수해야 하는데, 문서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또 다른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다.   문서가...

[사용자 경험 파헤치기] 생성형 인공지능과 사용자 경험

전에 없던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생성형 AI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생성형 AI인 ChatGPT는 출시 2개월만에 월 사용자(MAU) 1억명을 가볍게 돌파했는데요.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