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는 제품의 디테일을 보여주고 구매를 유도하는 대표 콘텐츠입니다. 특히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의 경우, 대부분의 광고가 제품의 상세페이지로 이어지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판매’에 최적화된 구성이 중요합니다. 만약 상세페이지가 엉망이라면? 잠재고객은 바로 이탈하여 전환율과 매출은 낮아지겠지요. 오늘은 이탈을 줄이는 상세페이지 디자인의 특징 3가지, 그리고 크몽의 상세·이벤트 페이지 디자인 평균 견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꼭 읽어야 하는 사람은?


*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소셜커머스 맞춤 제작이 필요하신 분
* 기획, 촬영부터 디자인까지 종합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
* 기존 상세페이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신 분
* 경쟁 업체보다 더 높은 퀄리티의 상세페이지가 필요하신 분

 


 

좋은 상세페이지 디자인,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같은 제품이라도 컨셉, 기획력 등에 따라 나올 수 있는 상세페이지는 천차만별입니다.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매출까지 연결되는 상세페이지의 특징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브랜드 특징과 제품의 스토리가 느껴지는 디자인

<출처 : 주식회사알파브라더스 전문가 님>

 

주제를 표현할 때 시각적으로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보여질 수 있도록, 메인 사진 사이 유기성, 텍스트 분량, 정보 사이 구조 등을 균형감 있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주제가 돋보이는 디자인

<출처 : 비티와이 전문가 님>

브랜드와 관련 없는 색, 분위기에 맞지 않는 색, 너무 많은 색상을 사용한 디자인은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컬러, 포인트 컬러, 배색 등으로 컬러의 강약과 아이덴티티를 고려한 디자인을 의뢰해보세요.

 

 

3. 타깃을 분석하여 정보 전달력을 높인 디자인

<출처 : 비티와이 전문가 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확히 이해한 후, 메시지의 의도를 명확하고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구매 타깃에게 주제를 응집력있게 전달하고 호기심을 끌 수 있지요. 

 

 

 

상세·이벤트 페이지 제작 평균 견적

 

* 크몽의 주문 데이터 기반으로 산출 되었으며, 의뢰 내용 및 전문가에 따라 실제 금액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최저금액은 ‘이벤트 배너’ 디자인 기준으로, 실제 상세페이지 작업은 평균 20만원 부터 진행됩니다.

 

 

왜 전문가마다 견적이 다른가요?


전문가의 경력, 수상 이력, 전문성, 작업 시간, 투입 인원 등 다양한 책정 기준에 따라 견적이 다를 수 있습니다. 견적이 높아질수록,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제공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전문성’을 우선으로 둘지, 경제적인 ‘효율성’을 우선으로 둘지를 충분히 고민하고 판단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지금까지 이탈을 줄이는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위해 꼭 알아야 할 3가지, 그리고 크몽의 디자인 평균 견적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숙지하시어 편리하게 서비스를 구매하시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크몽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