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쇼핑라이브 방송 진행 시 판매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이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바로 <네이버 쇼핑라이브DA>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쇼핑라이브 DA 상품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현재 시장 상황은?

 

 

[1] 국내 1위 라이브커머스로 자리매김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22년 상반기 기준 전년도 대비 라이브 판매자 수 232% 상승, 쇼핑라이브 거래액 215% 상승 등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또한 작년 22년 상반기 거래액 기준 1위 사업자로 선정되며 광고 업계에서 떠오르는 신흥 강자 플랫폼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2] 쉬운 구매 프로세스와 혜택으로 거래 효율 UP

 

상품이 아무리 매력적이더라도 구매 단계가 복잡하거나 타사와 비교했을 때 특별한 장점이 없다면 해당 광고를 매출까지 연계시키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만의 ‘단독 혜택’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쉬운 구매 프로세스’를 통해 유입 수가 증가하며 매출액 또한 가파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시장 상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쇼핑라이브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인 ‘쇼핑라이브DA’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도 이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화면 노출

 

스페셜DA, 헤드라인DA와 같은 상품은 메인 화면 노출을 통해 대량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단가가 높고 원하는 시간대로 부킹하는 것이 어려워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 같은데요.

 

 

 

 

쇼핑라이브DA의 경우 일간 3천만명이 방문하는 네이버 모바일 메인 화면에 노출되지만 1구좌 당 공시단가 기준 500만원으로 한층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쇼핑라이브DA 프로모션으로 현재 공시단가 500만원에서 300만원 할인으로 진행 가능 (23.04.17 구좌부터 별도 공지 시 까지 적용 예정)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집행할 수 있는 기회이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또한 노출 영역은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에서 스페셜DA 하단 영역에 노출되는 썸네일 형태와 스크롤 다운 시 쇼핑라이브 리스트 첫 번째 구좌로 노출되는 리스트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형 별 특징은 하기와 같습니다.

 

[썸네일형]

– NOW와 5:5 랜덤 노출
– 랜덤 노출 시 첫번째 썸네일로 고정

 

[리스트형]

– 1시간 독점 노출(100%)
– 첫번째 리스트로 고정

 

리스트형의 경우 라이브 시 고객사명 우측에 AD 마크가 함께 적용되며, 리스트 중 최상단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주목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타임 고정 노출로 실시간 트래픽 확보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진행되는 스케줄에 맞춰 원하는 시간에 고정 노출이 가능한 1시간 단위 구좌 상품입니다. 평균 노출량은 구좌 당 32만, 유입은 구좌당 2천명으로 보다 높은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3] 쉽고 자유도 높은 소재 세팅

 

쇼핑라이브DA는 기본적으로 쇼핑라이브 방송과 연동되기 때문에 소재 세팅 방법도 한층 간단합니다. 쇼핑라이브 ID를 입력하면 라이브 온에어 뱃지, 시청자 수, 혜택, 로고+판매자명까지 한 번에 연동되어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새로 출시된 쇼핑라이브DA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해 드린 상품이 다양한 브랜드사의 트래픽과 세일즈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씀 전하며, 차후에는 더욱 유익한 주제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