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커레터 독자님,

이번 새해에는 다들 어떤 결심을 하셨나요? 올 한 해에는 제대로 된 갓생살기를 해보겠다는 결심을 하셨나요(?) 나만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보겠다고 결심한 분들 혹은 나만의 유튜브 채널로 수익을 내보고 싶다는 분들이라면 오늘 이 레터 주목해 주세요.  

– 크리에이터와 세상 사이의 링크, 링커레터. 오늘은 크리에이터에게 도움이 되는 꿀팁을 알려주는 [링커팁]입니다.

 

🔭 오늘의 레터 미리보기
  1. 💸 500명 유튜버도 유튜브 수익을 낼 수 있다고?
  2. 👀 유튜브 쇼핑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3. 🎥 유튜브 쇼핑은 왜 해야하나요?
  4. 🛍️ 유튜브 쇼핑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 링커팁 : 크리에이터를 위한 꿀정보

 

500명 유튜버도 유튜브 수익을 낼 수 있다고? 
  • 🛒 좋아하는 유튜버의 콘텐츠를 보다가 상품을 구매해 본 적 있나요?
  • 💸 유튜브 구독자가 적어도 수익을 낼 수 있나요?
  • 🪄크리에이터인데, 유튜브에서 상품을 팔고 싶으신가요?
 
유튜브 구독자가 1천명 미만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오늘 소개할 유튜브 쇼핑 기능을 사용하면, 나의 채널에서 쉽게 수익을 낼 수 있어요.
 
 

유튜브 쇼핑(YouTube Shopping)이란?

 

출처: M드로메다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Linker’s comment : 유튜브 쇼핑이란?

유튜브에서 손쉽게 채널 내 스토어의 제품이나,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 숏츠, 라이브 스트림, 영상 등 다양한 영상에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 출시 이후 다양한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 쇼핑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유튜브 쇼핑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VOD 영상

▲ 출처: M드로메다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 쇼츠 (Shorts) 동영상 및 쇼핑 및 라이브 스트림

▲ 출처: M드로메다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 채널 홈에 보여지는 스토어

유튜브 쇼핑은 영상에 제품 태그를 한 영상 VOD, 쇼츠(Shorts), 라이브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또, 채널에 나만의 스토어를 만들어 내가 추천하고 싶은 상품들을 설정해둘 수 있는데, 시청자들이 들어와서 쇼핑도 할 수 있으니,  유튜브에서 영상 보다가 “저거 어디 거지?” 하고 궁금했던 아이템들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
 
유튜브 탐색 탭 내 쇼핑탭에서도 유튜브 쇼츠(Shorts)부터 라이브 방송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라이브 쇼핑에서 실시간으로 상품 추천을 하고, 시청자의 질문에 답하며, 구매까지 즐길 수 있으니 쇼핑이 편리해요. 라이브 쇼핑은 알람 설정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 기능도 활용해 보면 좋겠죠?
 
 
 
 

 

유튜브 쇼핑은 왜 해야 하나요?

 

출처: think with google
 
 
구글 설문조사에 따르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 후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무려 48%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영상을 보고 구매한 사람들의 이용 만족도는 69%로 타 매체보다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는데요.
 
이 말은, 크리에이터를 믿고 실제로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크리에이터가 기존에 이야기해 준 것과 동일한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유튜브에서 쇼핑을 하는 이유는 크리에이터들의 신선한 브랜디드 콘텐츠 때문인데요. 유튜브가 단순히 동영상 보는 곳이 아니라,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영향을 주는 역할도 하고 있어요. 재밌게 영상 보면서 쇼핑까지 할 수 있다니!
 

앞으로도 유튜브 쇼핑의 영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질 것 같아요.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 쇼핑을 해야 하는 이유

 

출처: 마플샵 MarppleShop

 

누구나 재밌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에 마음을 빼앗기는데요.

유튜브 쇼핑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재미있고 믿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상품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고, 라이브 쇼핑 기능을 활용하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의 특징과 장점을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어요. 이러한 유튜브 쇼핑을 통해 시청자들은 영상을 시청하면서 상품을 쉽게 확인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유튜브 쇼핑이 지원되는 국가에서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엄청난 잠재력을 갖췄다고 할 수 있어요. 🛍️

 

 


 

유튜브 쇼핑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출처: 마플샵 MarppleShop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국내 최초 유튜브 쇼핑 플랫폼 공식 파트너사, 마플샵에서 시작해 보세요. 마플샵에서는 수수료 없이 몇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연동할 수 있어요.
 

1. 마플샵은 국내 최초 유튜브 쇼핑과 공식파트너이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어요.
2.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한 연동 가능! 마플샵에서 유튜브 채널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요.
3. 판매 수수료 없이 재고 없이 상품 판매가 가능해요. 초보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답니다.
4. 디자인부터 제작, 판매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상품화를 도와줘요.
5. 리스크 없이 상품 판매!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상품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재고 부담이 없어요. 

 

✨ 오늘 소개해 드린 유튜브 쇼핑을 하고 싶다면, 마플샵이 진짜 꿀팁이 될 거예요!

유튜브 쇼핑 시작해보기 (Click)

 

 


CCC 링커레터 님이 뉴스레터에 게재한 글을 편집한 뒤 모비인사이드에서 한 번 더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