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오 번째
링커 레터 👀

 

크리에이터님, 작년에 다짐했던 것 중에 마음만큼 잘 안되셨던 것들이 있었나요? 😥 ‘올해는 꼭 해내야지!’ 했던 크고 작은 다짐들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작년 12월의 기억 때문인지, 유독 새해에 제일 많이 보였던 키워드는 ‘갓생’이었어요.


‘갓생’은 ‘결과적으로 성공한 삶’이 아니라 ‘과정적으로 부지런히 사는 삶’을 말하는데요.

 

오늘은 진정한 갓생 살기를 현실 고증하는 크리에이터 채널을 소개하려고 해요.
크리에이터분들의 ‘갓생’을 응원할게요! (3월은 뭐든 시작하기 좋은 달이니까요😘)

– 크리에이터와 세상 사이의 링크, 링커레터. 오늘은 크리에이터에게 영감을 주는 [링퍼런스]입니다.

 


🔭 오늘의 레터 미리보기


1. 🥴 ‘갓생’ 살기 위해 어디까지 해봤어?

2. 🐰 ootb PD님이 밝힌 유튜브 대박나는 공식

3. 🌰 달디 달고 단 OOO


🖍️ 링퍼런스 : 크리에이터에게 영감을

 

 

🥴 ‘갓생’ 살기 위해 어디까지 해봤어?

 

▲ 출처: ootb STUDIO 전과자 캡쳐 화면

 

👀
설레는 학교생활의 시작 혹은 개강으로 반가운 동기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학교에 간 크리에이터님, 학교에 도착하는 순간 매일 과가 바뀐다면? 🥸

Bir başka popüler bonus türü ise bonus veren bahis siteleri tarafından sunulan kayıp bonuslarıdır. Bu bonuslar, olası kayıpları azaltmak amacıyla tasarlanmıştır ve kullanıcının kaybettikten sonra belli bir yüzdede oyun bakiyesini geri almasına imkan tanır. Bu da, özellikle yüksek riskli bahislerde kullanıcılara bir güvenlik ağı sunarak, onların deneyimini daha az stresli hale getirir.

 

 

▲ 출처: 2023.09.30 기준 지하철 운행현황 (서울교통공사 제공)

 

 

국내에만 지하철역이 무려 900개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전 세계에는 얼마나 많은 지하철 역과 기차역이 있는지 아시나요?🧐

그리고 그 모든 역을 리뷰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 출처: ootb STUDIO 전역자 캡쳐 화면

 

 

‘만약에’ 게임처럼, ‘만약에~ 아무도 없는 섬, 무인도🏝️에 떨어졌는데, 탈출할 수 없다면?’

 

 

▲ 출처: ootb STUDIO 무이자 캡쳐 화면

 

 

이런 상상들 다들 한번쯤 해본적 있으실텐데요.
오늘 함께 한 이런 상상들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오늘 소개할 크리에이터는, 상상만 했던 일들을 실제로 경험하며 상상초월할 재밌는 콘텐츠를 만드는 예능 콘텐츠 크리에이터팀이자,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 <전역자: 전세계의 모든 역을 리뷰하는 자> <무이자: 무인도에 이어 사는 자> <대표자: 지역을 대표하는 자>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Out of the Box! ootb STUDIO (오오티비 스튜디오)입니다.

 

 

▲ 출처: 2023 올해의 YOUTUBE

 

 

ootb STUDIO (오오티비 스튜디오)는 참신하고 재밌는 소재와 새로운 콘셉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특히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는데요.
그 결과, 지난 23년 유튜브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의 크리에이터 TOP 5로 소개되었습니다.

ootb STUDIO (오오티비 스튜디오)가 어떻게 인기를 얻게 되었을까요? 👀
이번 링커레터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 ootb PD님이 밝힌 유튜브 대박 공식

 

 

▲ 출처: ootb STUDIO 무이자 캡쳐 화면

 

 

인기 있었던 콘텐츠 ‘전과자’, ‘전역자’ 콘텐츠 외에 ‘무인도에 이어사는 자’ ‘무이자’ 라는 콘셉트로 올해 1월에 새로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콘텐츠는 아무것도 없는 무인도를 대를 이어 개척하는 콘셉트예요.

무인도에서 생활하는 것도 재밌는데, 매 화마다 다른 크리에이터를 섭외하여 릴레이로 무인도에서 살아남으며 개척한다는 부분이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 출처: 워크맨 공식 유튜브 계정 캡쳐 화면
▲ 출처: 네고왕 공식 유튜브 계정 캡쳐 화면

 

 

ootb STUDIO (오오티비 스튜디오)는 일상적인 관심사부터 극대화된 공감을 자아내는 현실 문제까지 다양한 소재를 과감하게 잘 풀어내는 것으로 유명해요. ‘워크맨’ , ‘네고왕’을 만드셨던 ootb STUDIO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고동완 PD님이 밝힌 꾸준히 새로운 콘셉트의 콘텐츠를 기획하는 원동력은 사람들과의 나눈 대화, 샤워를 하거나, 꿈을 꾸는 등 본인이 경험하고 있는 일상생활에서 주로 아이디어를 얻으신다고 해요.

그리고 그때마다 메모하는 습관을 중요하다 는게 포인트예요. 이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여러 분야의 기사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낸다고 하니, 오늘부터 당장 실행해봐도 좋겠죠?

요약하자면, 콘텐츠를 기획할 때, 크리에이터님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나, 혹은 상상 같은 어쩌면 사소할 수 있는 것들을 메모하고 고민해 보며 나만의 색깔을 담은 콘텐츠로 접근할 것!

ootb STUDIO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고동완 PD님을 통해 알아본
유튜브 콘텐츠 성공 공식은 ‘재미’ + ‘정보’ = ‘공감’ 이지 않을까요? 😃

 

 


 


🌰 달디 달고 단 OOO

 

 

▲ 출처: ootb STUDIO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 출처: 마플샵 MarppleShop

 

 

앞서 설명드린 성공 공식 외에도 특별한 비결이 있는데요.
바로 팬들과의 꾸준한 소통이예요.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콘텐츠가 가진 콘셉트를 재밌게 풀어내고 그 감성까지 담아낸 굿즈를 선보였는데요.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는 종강파티 콘셉트로 기획하여, 유튜브 구독자 ‘스낵이’들을 초청하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전과자’만의 콘셉트를 반영한 공간이라 구독자에게는 반가움과 이벤트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더 인기를 끌었어요!

 

 

▲ 출처: ootb STUDIO 공식 유튜브 채널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굿즈를 판매하여 오프라인에 참석하지 못했던 팬들을 위해 준비하였고,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하여 유튜브 영상을 보는 구독자분들이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하였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어디서 파는지, 어떤 제품이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고, 해외에 계신 구독자분들도 쉽게 굿즈를 만날 수 있는 쇼핑의 편리함까지 제공했어요.

 

 


 

 

유튜브가 선정한 최고의 크리에이터 TOP 5의 ootb STUDIO (오오티비 스튜디오) 크리에이터님의 콘텐츠 기획하는 방식과, 콘텐츠를 좋아해주는 팬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 어떠셨나요? 내 콘텐츠를 알리고, 홍보하는 것, 크리에이터님이 갓생 살기 위한 방법 중 한 가지로 추천드려요!

굿즈를 판매하고 싶다면, 쉽고 빠르게 굿즈를 제작할 수 있는 마플샵

마플샵과 연동되어 유튜브 구독자분들의 편리함 쇼핑 경험을 줄 수 있는 유튜브 쇼핑도 한 번 경험해 보세요!

 

 

 


CCC 링커레터 님이 뉴스레터에 게재한 글을 편집한 뒤 모비인사이드에서 한 번 더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