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검색광고 중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

그럼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김사원의 얘기를 들어볼까요?

 

최대리 曰

“김사원 님 지아이 패션에서 새로 요청왔어요.

네이버 검색광고 캠페인 세팅해주세요.”

 

김사원 曰

“캠페인 세팅은 어디서 어떻게 하는…?”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 생성

 

가장 먼저 우리는 ‘네이버 광고‘에 접속해서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신규 가입은

1) 검색광고 신규 계정 생성

2)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신규 계정 생성

두 가지 중 선택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입유형 중 사업자 or 개인 광고주를 선택할 수 있는데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 광고주로 진행할 수 있어요.

이후에 개인 광고주에서 사업자 광고주로 전환할 수도 있답니다!

 

사이트 등록

 

질문!

김사원은 무엇을 마케팅해야 할까요??

지아이 패션 ‘사이트’에 있는 상품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 시스템에서 지아이 패션 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웹사이트 or 쇼핑몰과 같이 상품이 게시된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검토가 끝나면 노출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등록

 

그럼 이제 광고를 만들어볼까요?

 
 
 
 

광고만들기 or 새 캠페인 > 파워링크 선택

그리고 대분류인 캠페인 제목을 자세히 써주시고, 하루 동안 사용할 일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광고 그룹 등록

 

캠페인을 만들었다면, 소분류로 광고 그룹을 만들어야 해요. (새 광고 그룹)

광고 그룹 또한 이름을 설정해주시고, 일 예산 그리고 노출하고 싶은 매체를 선택해주세요. 지역과 시간 또한 타게팅 가능하답니다!

추가로 캠페인에서 총 예산을 설정하고, 광고 그룹에서 또한 별도의 일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요.

 
 
앞에 말씀드린 비즈채널 검토가 완료되어야 노출 가능하다는 점 참고!

 

키워드 등록

 

다음으로 우리가 타겟팅할 키워드를 설정해야겠죠?

새 키워드 > 키워드 등록

 

 
 

키워드를 등록한 다음 키워드 검토를 거친 후 노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입찰가는 최저 70원(vat제외)부터, 최대 100,000원(ㄷㄷ..)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소재 등록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노출할지 ‘소재’를 등록해야 해요.

 
 
 
 
 

소재 만들기에서 제목과 설명 그리고 랜딩페이지까지 설정해주시면, 옆에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 검색광고 따라 해보니 어렵지 않죠?!

아! 그런데 그럼 이제 노출이 가능한 걸까요?! 가장 중요한 건 머니(money)…ㅠㅠ

세팅 전 또는 후에 머니 충전을 해주셔야 노출 가능하답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매우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할게요!

다음 편에는 확장 소재와 추가 팁을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오늘도 열정열정열정!!!

 

 

해당 콘텐츠는 지아이코퍼레이션과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