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지금은 디지털마케팅 시대] 틱톡(TikTOK) 광고, 플랫폼을 알고 접근하자 (2편)

          안녕하세요 구글&메타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실행사 바름입니다^^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틱톡(Tiktok) 광고의 종류와 사례를 좀...

[모비 크리랩의 정기 리포트] 원클릭을 이끄는 ‘행동유도’의 힘! 

    원클릭을 이끄는 의 힘, 원클릭을 이끄는 의 힘을 지나 이번 리포트에서는 ‘원클릭을 이끄는 의 힘’을 주제로 크리랩의 정기 리포트를 준비했습니다.  넛지는 ‘옆구리를 슬쩍...

[마케터의 무기들] 캐릭터는 무기가 될 수 있을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드는 캐릭터의 힘은 뭘까?     캐릭터는 무기가 될 수 있을까? 캐릭터를 무기로 싸우는 세상이 캐릭터를 무기로 싸우는 브랜드가 펼쳐지고 있다. 다음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꼭...

[브랜드 이야기 SLOWWOWSLOW] 브랜드가 콘텐츠로 관계 맺는 방법

        1 브랜드는 왜 콘텐츠를 만들까? 2 좋은 브랜드 콘텐츠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작가 주넌입니다. 여러분은 자주 챙겨보는 브랜드의 콘텐츠가 있나요? 최근 몇 년간, 업종을 불문하고...

[기획력있는 디자이너 양성소] 브랜딩과 마케팅의 명확한 차이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최근 퍼스널브랜딩이라는 단어가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필수 공식처럼 사용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과 탐구가 늘고 있다. 그 중 마케팅과 경계가...

트렌드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트위터와 꼭 닮은 소셜 미디어, 블루스카이

    잭 도시가 꿈꾸던 소셜미디어 '블루스카이'는 무엇이 다를까?     2004년 어느 날 파이라랩스와 구글을 거쳐온 에반 윌리엄스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노아 글래스가 손을 잡고 오데오(Odeo)라는 이름의...

[오늘의 소마코 콕] 제2의 포켓몬빵? 산리오빵 출시

        작년의 '포켓몬빵' 열풍을 기억하시나요? 작년 2월 SPC삼립이 16년 만에 재출시한 포켓몬빵은 엄청난 인기를 끌었어요. 사람들은 빵이 입고된 편의점 순회하거나 급기야 입고될 빵이...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놓친 디테일 3가지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사용자 관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신세계 그룹이 새롭게 출시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의 이름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멤버십은 5월...

[엠포스 마케팅PICK] 올인마케팅부터 퀵커머스까지, e커머스계의 새로운 시도

    이달의 마케팅 트렌드&이슈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웃픈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바로 '거지방'. '거지방'이란,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중심으로, 모인 사람들이 서로의 지출이나 지출하고 싶은 위시리스트를 공유하고 이러한 지출을 막기...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간편 결제, 파는 놈, 사는 놈, 만드는 놈

      간편 결제를 둘러싼 SSG, 네이버, 토스, 컬리의 제각기 다른 속내             간편 결제 파는 SSG   신세계 그룹이 간편 결제 서비스인 SSG페이와 스마일페이의 매각을 검토 중입니다....

커리어

[슬기로운 PM생활] 바꾸지 못하는 과거보다 바꿀 수 있는 미래에 집중한다.

      개인의 과거가 그 사람의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분명하지만, 개인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것은 현재와 미래이다. 프로젝트 성과도 마찬가지이다. 프로젝트 팀에게...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HR analytics] Chat GPT를 활용한 PPT 작업 효율화

    들어가며   이번 'HR Analytics 끄적끄적'에서는 Chat GPT를 활용하여 PPT 작업을 효율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Chat GPT는 문서 요약, 구조화, 디자인 요소 추가...

[흔한 전략기획의 브랜딩 지키기] 충성 고객 분석이 왜 중요할까

    충성 고객과 유사한 고객을 찾기 위해       정치에는 각 정당마다 기반이 되는 지지 계층이 있습니다. '콘크리트 지지자'라고 불리는 특정 계층은 정치 이슈에 크게 요동치지...

[서비스 기획 이야기] 서비스 기획자가 몰라도 되는 것들

    기획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이기에         서비스 기획 지망생이나, 사수 없는 주니어 기획자들은 종종 서비스 기획자의 역량이 무엇인지 헷갈릴 때 가 있습니다. 제가 딱...

[기획자의 IT 탐구생활] 그래픽 프로그램 시장을 장악한 Adobe의 서비스 전략

    시작하며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유튜브 프리미엄, 쿠팡 와우, 네이버 플러스...  우리는 지금 대 구독의 시대에 살고 있다. 과거 신문이나 우유 배달, 정수기 렌탈 등으로 시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