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터의 무기들] 인간의 자리를 먹어치우는 AI의 침공

AI가 침공하는 시대, 우리가 살아남을 수 있는 무기는 뭘까요? 다음 시대 살아남을 무기를 꺼내봅니다. 이 글을 보시고 힌트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말만 다르지 결국 인간 없는,...

[기획서에 못다 쓴 이야기] 커머스에서는 브랜드를 ‘구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글은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 기획자의 못다 한 이야기입니다. 어떠한 마음으로 서비스를 만들었는지 회고하기 위해 한 자 한 자 적습니다.       일상생활 속에...

[엠포스 마케팅PICK] 텀꾸, Bag꾸… 별걸 다 꾸민다? 이 꾸미기가 대세, 스탠리, 모루인형

패션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해를 시작하며 2024년의 8가지 스타일 트렌드 'D.O.P.A.M.I.N.E'를 선정했는데, 그중 3번째 키워드로 Personalized deco를 꼽으며 '꾸미기 트렌드'가 지속될 것이라 예상했다. 폴꾸(폴라로이드 사진 꾸미기), 탑꾸(탑로더...

[오늘의 소마코 콕] 이틀간 25만명! 스타필드 수원점이 핫플이 된 이유

  수원에 오픈한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의 별마당 도서관이 SNS에서 화제예요. 압도적인 규모와 디자인으로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과는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는데요. 지난 26일 오픈한 후,...

[IT 트렌드 바로읽기]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현재

그동안 사람들은 글쓰기, 그림 그리기 등 창작의 세계가 인간만이 가능한 별도의 영역이라고 생각 했었지만, 이제 인공지능(AI)의 발전과 함께 진화 된 생성형AI(Generative AI)가...

트렌드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다들 어디로 가시나요~? 여행 Season2 🏊

🤫는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로 매월 이슈가 되는 한 가지의 주제를 선정,  TMCK DDA(Digital Data Analysis)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상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IT 트렌드 바로읽기] 일상속의 AI마케팅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는 단연 AI가 화두였다. 특히, 삼성은 AI를 통한 실시간 언어 통번역 시스템까지 갖춘 스마트폰을 선보이기도 했었다. 또한 참가...

[IT트렌드 속성 가이드북] AI폰의 시작을 알린 삼성전자

  "헤이 시리, 오늘 날씨 어때?"  늘 아이폰에서 스탠바이 하고 있지만 정작 잠만 자고 있는 반수면상태의 시리를 불러내 날씨를 물어보거나 의미 없는 농담 따위를...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춥다 추워…🥶 추위의 영원한 친구 패딩!

여러분, 요즘 날씨 너무 변덕스럽지 않나요? 조금 버틸 만하다 싶으면 혹한의 추위가 덮치는가 하면 갑자기 눈이 펄펄 내리기도...

[IT 트렌드 바로읽기] 2024 또 다른 나?

어느 순간 우리 주변 가까이에서도 AI(인공지능)가 인간의 질문을 받고 대답을 해주는 세상이 되었다.       이른바 인공지능 기술이 최근 몇 년 사이에 급부상한 것이다. 이제 AI는...

커리어

[B와 D 사이의 C] 쇼피파이는 주문/결제 경험을 어떻게 개선하는가?

들어가면서   앞선 글, '쇼피파이는 AI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서 쇼피파이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요약하면, 제품의 3D 이미지를 생성하는 등 더 나은 쇼핑경험을 제공할...

[클랩의 리더 Insight] 성과계획 왜 세우는 걸까?

성과계획을 세울 때 반드시 다뤄야 하는 5가지 3분만 투자하면 아래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성과계획의 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성과계획의 궁극적인...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최근 컬리의 변화가 그리 달갑지 않은 건

아래 글은 2024년 02월 21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라도 막 섞으면...    얼마 전 창업 9년...

[Trend Reader] 이마트의 쇠락 속 주목받는 다이소, 올리브영, 편의점

  코로나19 바이러스 유행 이후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유통채널이 대중화됨에 따라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중심 유통채널의 위상이 흔들었습니다.    실제로 전자신문 기사에 따르면 2023년 1분기를...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네이버의 마이너스 성장이 시사하는 건

이커머스 시장 전체의 경쟁 구도가 완전히 뒤바뀌었음을 뜻합니다     아래 글은 2024년 02월 07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