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블이 베이이파트너스로부터 3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에이(pre-Series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데이터블은 데이터를를 기반으로 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타트업으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해시업’, AI 기반 데이터 분석 서비스 ‘해시업AI’를 서비스하고 있다.
해시업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5천 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만 가입할 수 있고, 하반기 중에 베타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업체 측은 국내 6천여 명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알파테스트에서 코카콜라, 존슨앤존슨, 폴라로이드 등 주요 고객사의 마케팅 효율이 기존 대비 평균 38%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데이터블 이종대 대표는 “셀럽의 영향력을 뛰어넘는 일반인 인플루언서가 꾸준히 등장하고 있으며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광고 성과를 더욱 정교히 분석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기술을 선보이고 광고주들로 하여금 높은 효율을 제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6/19/press-datable/”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

![[마케팅 인사이트] 고가의 제품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2/02112442/251203_%EA%B3%A0%EA%B0%80-%EC%A0%9C%ED%92%88-%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EB%A7%88%EC%BC%80%ED%8C%85_%EC%84%AC%EB%84%A4%EC%9D%BC-218x150.png)
![[마케팅 인사이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 데이터 안보면 돈 날립니다.](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1/25191537/251126_%EC%9D%B8%ED%94%8C%EB%A3%A8%EC%96%B8%EC%84%9C-%EB%A7%88%EC%BC%80%ED%8C%85-%EB%8D%B0%EC%9D%B4%ED%84%B0_%EC%84%AC%EB%84%A4%EC%9D%BC-218x150.png)
![[피처링 IN플루언서 IN사이트] 블.프가 온다는 표현은 너무 수동적인 듯. 내가 블.프에게 간다🖤](https://mobiinsidecontent.s3.ap-northeast-2.amazonaws.com/kr/wp-content/uploads/2025/11/19135103/251120_%EB%B8%94%ED%94%84_%EC%84%AC%EB%84%A4%EC%9D%BC-218x15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