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를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워드프레스에는 50,000 개 이상의 플러그인들이 있으며, 1,250,000,000억 번 이상 다운로드되었다고 합니다. 이 플러그인들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에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7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Redirection

 

 

웹페이지의 주소를 변경할 필요가 종종 생깁니다. 이 경우 기존의 URL 주소를 새로운 주소로 안내하는 역할을 하는 기능이 리다이렉션입니다.

리다이렉션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의 가장 인기 있는 리다이렉트 매니저이면서, 이러한 자동 안내 기능을 제공합니다. 301 리다이렉션이나 404 에러 등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필요 시 그냥 주소를 변경하면 되고, 나머지는 리다이렉션 플러그인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결과적으로 에러들도 줄여주고 웹사이트 랭킹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2. Yoast SEO

 

 

검색엔진 최적화는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그 콘텐츠의 메타 데이터를 잘 추가하는 작업입니다. Yoast SEO 플러그인은 SEO에 꼭 필요한 메타 데이터를 입력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SEO 메타 데이터인 페이지 타이틀, 메타 디스크립션, 오픈그래프 태그, 캐노니컬 태그 등을 쉽게 넣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밖에도 XML Sitemaps 최신 버전 기능 활성화, 사이트 이동경로 완벽 제어, 중복 콘텐츠 방지 시스템, 웹, 모바일 SNS(프리미엄) 등에서 스니펫 미리 보기 기능, 구글 서치 콘솔과 통합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설치해야할 플러그인입니다.

 

 

3. Twinword SEO

 

콘텐츠 마케터라면,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더욱 많은 트래픽을 얻을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을텐데요,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 플러그인이 트윈워드 SEO 플러그인입니다. 트윈워드 SEO는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를 기반으로 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자동 키워드 추천, 월간 서치 볼륨 제공, 검색 결과와 KEI(Keyword Efficiency Index) 분류, 사용된 키워드 트랙킹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4. ShortPixel Image Optimizer

 

 

모든 방문자는 빠른 페이지 로딩을 원합니다. 이미지 사이즈가 클 경우, 웹페이지 로딩이 느려질 수 있는데요, 이를 자동으로 해결하는 플러그인이 ShortPixel 입니다. ShortPixel은 워드프레스 내 업로드 하는 모든 이미지의 크기를 자동으로 줄여줍니다.

 

 

 

ShortPixel 이미지 옵티마이저는 PNG를 JPG로 변환시키거나, JPEG, PNG, GIF 형식의 이미지를 WebP 형식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JPG, PNG, GIF, PDF 형식을 모두 제공하며, 파일 크기 제한이 없습니다.

이 외에도 <picture> 태그, 썸네일 최적화, 레티나 디스플레이 이미지 자동 압축, EXIF 설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5. Sassy Social Share

 

힘들여 생성한 콘텐츠가 많이 배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든 마케터의 소원일 것입니다. Sassy 소셜미디어 공유 플러그인은 약 100여 가지 종류의 SNS 공유 및 북마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이콘 자체 설정 기능, 아이콘 사이즈 제한 없음(최소 16픽셀, 최대 없음), URL 축소, SNS 아이콘 레이아웃 설정, 모바일 즉각 반응, 위젯 기능 및 코드 축소 기능 등이 있습니다.

 

 

6.WP Mail SMTP

 

 

뉴스레터 가입자를 받는다거나, 문의 이메일을 받을 경우, 관련한 이메일을 발송할 필요가 있습니다. SMTP는 Simple Mail Transfer Protocol의 약자로, 메일 전송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미리 설정해두면 매번 모든 이메일을 일일이 보내지 않아도 되며, php, google, mailgun, sendgrid, 기타 이메일을 선택하여 전송이 가능합니다.

 

 

7. Google Captcha

 

 

댓글을 통해 방문자와 소통을 하고 싶은데, 많은 댓글이 스팸인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캡챠는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 중 하나로, 워드프레스 기반의 웹사이트에 스팸을 차단하고, 실제 유저들에게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플러그인입니다.

 

 

 

가입, 로그인, 비밀번호 복구, 댓글,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등에 적용되며, 기존의 reCAPTCHA ‘버전 3’, ‘버전 2’, ‘표시 안 함’으로도 표시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인이 로봇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므로 (유저들은 체크박스에 체크만 하면 됩니다) 실제 로봇들은 보안책을 뚫기 어렵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플러그인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워드프레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워드프레스 초보를 위한 팁 5가지 글도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트윈워드 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    

 


[fbcomments url=” https://www.mobiinside.com/kr/2019/01/29/seo-wordpress-2/ ‎”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