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고가치 사용자의 유입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정확한 유저 인사이트 도출이 필요하죠. 이런 니즈를 반영하여 구글이 또 하나의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바로 파이어베이스(firebase)입니다.

파이어베이스틑 구글에서 제공하는 통합 앱 개발자 플랫폼으로 웹, 앱 개발에 향상을 돕는 기능을 제공하는 백엔드 플랫폼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여 유저의 인앱 트래킹을 추적하고 마케팅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세히 알아보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이 기반이 되는 웹, 앱 마케터가 파이어베이스를 활용한다면 데이터 기반으로 가장 빠르고 쉽게 서비스 개선 포인트를 찾아 만족도를 높여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파이어베이스(Firebase) 주요 장점

 

  1. 애널리틱스, 데이터베이스, 오류 보고 등의 기능을 하나로 모아 관리할 수 있어 모바일 앱/게임 개발 속도를 높이고 사용자에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구글애즈, 플레이스토어, 슬랙, 지라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데이터와 통계를 공유하여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앱 마케팅 KPI를 수립 및 관리할 수 있는 주요 대시보드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베이스를 활용한 실제 앱 마케팅 활용의 장점

 

  1. 유저 분석 및 잠재 고객 파악 용이
  2. 유저 인게이지로 리텐션 개선 가능
  3. 유저 경험 극대화

 

모비아카데미가 준비한 [모바일앱/게임 마케터를 위한 Firebase 시작하기] 강의를 통해 현직 구글 매니저에게 마케팅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파이어베이스의 7가지 핵심 기능에 대한 사용법과 주요 지표 개선, 실제 앱 마케팅의 사례와 함께 데이터 기반으로 성과를 내는 마케터로 입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게임 마케터를 위한 Firebase 시작하기

자세한 커리큘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