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데이터 기업 플리토가 유튜브(YouTube) 자막 번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플리토의 유튜브 자막 번역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전문 번역가에게 영상 콘텐츠 자막 번역을 쉽게 요청할 수 있다현재 한국어에서 영어중국어일본어로 번역과 영어에서 한국어중국어일본어로 번역’ 요청이 가능하며추후 서비스 언어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 콘텐츠 제작자들도 손쉽게 자막 번역을 의뢰하도록 사용자 환경을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기존 유명인기업 등과 계약을 체결해 자막 번역물을 제공하던 것에 비해 사용자 편리성이 확대됐다플리토 웹사이트에서 영상 번역 전문가들과 1:1 매칭을 통해 고품질의 다국어 자막을 만들 수 있다복잡한 절차 없이 한 화면에서 영상 정보 입력번역 언어 및 마감일 등을 설정해 번역 요청이 가능하다.

플리토는 다국어 자막을 통해 다양한 국가문화권의 사람들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플리토의 이정수 대표는 유튜브는 전 세계 사람들이 콘텐츠를 향유하는 플랫폼이라며 다국어 자막과 함께 콘텐츠 시청 국가가 다양해지고수준 높은 한국의 콘텐츠에 1인치 자막이 더해져 한류 콘텐츠 시청 시간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