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늘면서, 관리해야 할 데이터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매체에 접속하고, 데이터를 취합하고 가공하는 데에 불필요한 시간을 할애하는 경우도 늘고 있는데요. 실제로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마케터들은 평상시 데이터들을 이중 작업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입을 모읍니다.

한눈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매체에 대해 통합으로 분석하고 싶습니다.”

(의류업종 마케터 A씨)

 

검색광고, 배너광고, 동영상 광고의 주요 분석 지표가 모두 달라서 상품별로 상세하게 분석이 필요합니다.”

(금융업종 마케터 B씨)

플레이디는 이러한 마케터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모든 데이터를 연동하고 자동으로 분석하는 솔루션 TUBE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 잘하는 마케터들의 마음을 훔친 TUBE의 매력을 영상으로 살펴볼까요?

 

 

1. 각종 데이터를 한 번에

 

 

TUBE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프로젝트에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각 매체사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 확인해야 했던 광고 데이터들을 자동 연동으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지요. 또, 로그분석 데이터나 분석하고 싶은 기타 데이터(내부 데이터, 오프라인 데이터, 앱 데이터 등)도 하나의 컴포넌트에 같은 기준으로 비교 분석 가능합니다. 하나의 대시보드에 모든 데이터를 한 번에 분석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데이터 리소스 관리 시간이 줄어들겠죠?

2. 쉽고 유연한 컴포넌트 관리

 

 

TUBE는 데이터 분석 시작이 어렵지 않도록 기본 데이터 컴포넌트를 미리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분석 데이터로 구성된 데이터 세트 컴포넌트를 추가하기만 하면 분석 기준과 항목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쉽게 차트가 만들어집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유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이미지나 배너 소재도 넣을 수 있죠.

3. 나만의 맞춤 대시보드 만들기

 

 

나만의 맞춤 대시보드를 만들어보는 건 어떠세요? TUBE는 광고 상품 유형에 따라 주요 지표로 구성된 템플릿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크기나 행렬 조정, 분석 기간 설정 등도 자유자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간편한 상세보고서 생성

 

 

대시보드 보다 상세한 보고서를 원하시나요? TUBE는 연동된 모든 데이터로 상세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보고서 유형과 데이터 소스, 데이터 기준, 필요한 항목 등을 선택하면 끝! 보고서 발송을 설정하면 상세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협업에 편리한 데이터 공유

 

 

완벽한 분석 데이터, 동료들과의 공유도 쉬워야겠죠? TUBE는 권한을 부여하여 분석 결과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함께 관리/편집하여 쉽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후 별도의 플랫폼 이동 없이도 PDF로 내보내거나 메일을 발송할 수도 있죠. TUBE를 활용하면 협업 시 최종 데이터를 찾느라 여러 번 확인해야 하는 수고로움도 줄어들겠죠?

쉽지만 맞춤 분석이 가능한 TUBE! 맞춤 대시보드를 통해 데이터에 숨겨진 인사이트를 발견하세요.

TUBE 바로가기 

이상, No.1 데이터 마케팅 컴퍼니 플레이디였습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PlayD_CI-1-1024x195.png 입니다.

 

이 콘텐츠는 플레이디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