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통계를 보면, 전년도 대비 15% 성장하며 사상 처음 5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전년 대비 17% 이상 성장한 모바일 광고 시장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검색 광고의 경우 쇼핑 검색 등 신규 광고 상품의 출시와 함께 19%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 구글의 경우 매 초당 평균 4만 건 이상의 검색이 발생하고, 하루에 약 35억건가량의 검색을 처리한다고 합니다. 네이버/구글과 같은 검색엔진, 쿠팡/아마존과 같은 이커머스 웹사이트, 인스타그램/유튜브와 같은 소셜미디어까지 소비자의 검색 활동은 지금도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의 성장의 주역이었던 검색 광고는, 해마다 검색엔진 점유율에 따라 변화하며 여전히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광고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갖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1. 정확한 타깃팅과 효율적 집행방식

상품에 대한 수요가 있거나 특정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검색한 단어에 대한 광고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유연한 광고 운영

매체, 지역, 요일, 시간대 별 자유로운 광고 노출 관리가 가능하며, 광고 효과 분석과 실시간 모니터링 및 즉시 중단이 가능합니다.

 

3.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

키워드 인기도 및 광고 클릭 양에 따라 키워드 광고 비용이 책정되므로, 예산 범위 내에서 합리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4. 키워드 직접 광고 효과

검색 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노출되어 사용자가 별도 행동을 취하지 않아도 직접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광고는 어떻게 다른지, 수많은 키워드 단위의 데이터 분석은 어떻게 하는지 등 실제 성공 사례를 통한 새로운 인사이트의 확장이 필요하다면 <검색 광고 성공 사례로 보는 데이터 분석 노하우> 강의를 추천합니다.

 

 

▶커리큘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