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베이스는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 크게 앱 개발과 앱의 품질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영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러한 파이어베이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서로 연동하는 여러 제품을 아우르는 하나의 플랫폼이라는 것입니다. 파이어베이스는 개별적으로도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지만, 함께 사용하면 데이터와 통계를 서로 공유하여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모바일 앱 서비스를 담당하는 기획자나 마케터는 유저 데이터 분석을 위해 개발자에게 따로 부탁할 필요가 없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파이어베이스와 접목해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기능들]

 

 

A/B 테스트

A/B 테스트를 실행하기 위한 인프라 설정에 대한 걱정 없이 제품 및 마케팅 실험을 실행하여 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맞게 실험을 맞춤 설정하고 메시지 사본이나 새로운 기능과 같은 앱의 다양한 업데이트를 테스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빅쿼리

빅쿼리는 모든 데이터 분석가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구글의 확장성이 뛰어난 서버리스 저비용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입니다. 관리할 인프라가 없기 때문에 익숙한 SQL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미 있는 정보를 찾는 데 집중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관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스튜디오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분석, 시각화, 배포​ ​또는​ 사용하는 사람을 위해 설계된 무료 기술인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시각적​ ​분석​ 워크​플로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스튜디오는 서버리스이며 구글의 보안 네트워크에서 확장되므로 그날 그날의 관리가 아닌 데이터 통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파이어베이스를 다른 제품과의 연동을 함으로써 좀 더 심화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지만 이에 대한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 모비아카데미에서는 글로벌 파이어베이스 전략을 담당하는 구글 코리아의 주성재 매니저와 함께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파이어베이스 심화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얻어 가실 수 있는 것]

 

  • 구글 내에서도 흔치 않고 요즘 뜨고 있는 빅쿼리, 데이터 스튜디오 등 다양한 구글의 제품을 파이어베이스와 접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실제 구글의 파트너사에 긍정적인 수익 증대를 가져다주는 A/B 테스팅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전달합니다.

  • 구글 코리아 최초로 실제 성공 사례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강사 인터뷰]

 

안녕하세요! Google Global Firebase Lead로 글로벌 전략 담당을 맡게 된 주성재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BigQuery, Data Studio 등 다양한 프로덕트를 파이어베이스와 함께 사용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구글 내에서도 흔치 않고 이제 막 뜨고 있는 분석법으로 앱 마케팅을 담당하는 기획자나 마케터라면 강의에서 얻어 가실 수 있는 이점이 많으실 거라 장담합니다. 그리고 수익화 관점에서 A/B Testing Recipes라는 컨셉이 실제로 파트너 사들에게 긍정적인 수익 증대를 가져다준 경험을 바탕으로, 디테일하게 이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통해 깊게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실제 성공사례를 현재 외부 공유 가능한 자료를 섭외하고 있으며 사실 구글에서도 최초로 공유 가능한 여러 가지 케이스들로 충분히 만족하실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신청하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