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인플루언서 광고를 한다!]

 

최근 인플루언서가 소비자의 구매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국내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출처 : EBS다큐 시선

 

 

또한 상단의 이미지를 통해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시청한 소비자 비율이 절반을 넘는 수치를 기록하였고, 이 중 34%의 소비자가 구매 경험을 가진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인플루언서 광고는 소비자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며 앞으로 인플루언서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네이버에서 2020년 1월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검색 영역 내 신규 디스플레이광고 상품 ‘인플루언서DA’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어서 출시된 인플루언서 신규 상품인 ‘인플루언서 시너지 패키지’와 ‘브랜드검색 리뷰형’ 상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인플루언서 시너지 패키지

인플루언서 시너지 패키지는 인플루언서DA를 포함하여 관련 주제판에 콘텐츠 노출 & 키워드챌린지 키워드 추가 등의 혜택을 제공해드리는 패키지 입니다.

집행 가능 카테고리는 패션뷰티, 리빙, 육아, 푸드 입니다.

 

 

<핵심 혜택>

  1. 키워드챌린지 키워드 추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챌린지 ‘키워드추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며,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네이버블로그/네이버TV) 해당 키워드에 매칭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노출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검색 상단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주제판 콘텐츠 노출

네이버 메인 연관 주제판에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1일간 노출할 수 있습니다.

특이 사항으로는 인플루언서DA의 판매 구좌 수가 소량이 관계로 인플루언서DA 구좌부터 확보하는게 우선이며, 이후 업종담당자를 통해 키워드 추가 및 주제판 콘텐츠 노출을 협의하는 프로세스입니다.

 

 

 

  • 브랜드검색 리뷰형

브랜드검색 리뷰형은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브랜딩 메시지와 함께 광고주가 원하는 리뷰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상품 하단에 리뷰 영역이 추가되어 브랜딩 메시지와 함께 검증된 인플루언서들의 리뷰 노출이 가능합니다.

 

* 예시 이미지

 

 

이처럼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인플루언서를 접목한 광고상품을 통해 네이버 광고상품이 한층 다채로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트렌드에 따라 발전하는 네이버의 다양한 행보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