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신규 출시된 동영상 광고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딩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마케터분들이라면, 효과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브랜드 전환을 위한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 신규 출시된 네이버 동영상 광고 상품 3종이 마케터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릴 것이라 생각됩니다.

 어떤 상품들이 출시 되었는지 알아보기에 앞서, 브랜딩 성공을 위한 핵심 요건엔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 브랜딩 성공을 위한 핵심 요건 알아보기

 

첫 번째, 프리미엄 매체에 고정적으로 노출

 

Brand Safety와 대량 유저 풀을 가진 프리미엄 메인 지면에 고정된 시간 동안 노출이 보장된다면, 우리 브랜드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더욱 임팩트 있게 도달시킬 수 있겠죠?

 

 두 번째, 모바일 풀 스크린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유리한 동영상 소재 활용

 

기존의 이미지 형 DA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주목도를 받기 어려운 상품이었는데요,

화면을 꽉 채워 높은 주목도를 유도하는 풀스크린 동영상 소재를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 명확히 전달하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에게도 더욱 풍부한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 검색 성과로의 연결

 

브랜딩 성과를 기준으로 [검색]은 소비자 관여도의 Depth가 가장 높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강력하고 능동적인 행동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라는 검색 플랫폼의 특성상 네이버에서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하신다면 네이버 내에서 다시 검색이라는 직접적인 후속 액션으로 연결되는 특별한 연쇄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곧 브랜딩 성과의 핵심 지표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브랜딩 성공을 위한 핵심 요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신규 출시 상품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풀스크린DA – WEST전면광고 (22.08~)

 

 앞서 말씀드렸던 브랜딩 성공을 위한 핵심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신상품으로, 브랜드 스토어와 연동되어 별도의 페이지 이탈 없이 우리 스토어 상품을 하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상품입니다.

 

 

*동영상형(16:9/하단 스토어연동) 유형은 22년 9월 8일부터 일시 중단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하루 동안 단독 노출(주 1회 구좌 제한)되며 16:9, 9:16 가로 세로 비율 동영상 소재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전용 상품으로,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쇼핑몰 광고주만 집행할 수 있으며, 네이버 쇼핑 인 링크로만 랜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이미 베타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보여주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캠페인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려볼까 합니다.

이 캠페인은 임팩트 있는 전면 Creative로 무려 9.3%의 CTR을 달성하였는데요, 전면광고의 랜딩 페이지였던 쇼핑 라이브에 대량 유입에 기여하며 라이브 뷰 수 143만, 39억의 판매액을 기록하며 대성공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2] 풀스크린 DA 스마트채널 – EAST 전면광고 (22.08~)

 

주제 판에서 전면으로 노출되는 스마트채널 전면 확장형 상품으로, 기존의 아쉬웠던 스마트채널의 노출 주목도와 소재 자유도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 최고 인기 판인 뉴스/연예/스포츠 3개 판 최상단에 노출되면서도 3초 자동 재생 뒤 트리거를 클릭하면 광고가 전면 확장되어 스페셜 DA 확장형 집행 니즈가 있던 광고주에겐 스마트채널과 유사하면서도 전면까지 확장되는 풀스크린 DA 스마트채널 상품이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하루 동안 단독 노출(프리퀀시 제한 없음)되고 16:9, 9:16 가로 세로 비율 동영상 소재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 인 랜딩/아웃 랜딩 모두 가능합니다.

 메인 이미지와 함께 동영상도 노출할 수 있고 하단에는 클릭커블한 랜딩 링크, 썸네일 이미지까지 추가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아울러 9월 20일부터 일 1구좌에서 일 2구좌 구매 가능으로, 풀스크린DA 스마트채널 상품 구매 가능 구좌수가 확대되었으니 풀스크린 DA 스마트채널 상품 구매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인스트림 퍼스트뷰 (22.07~)

 

마지막으로 SMR, 네이버스포츠, SPOTV 영역까지 In-네이버 동영상이라면 어디서든 당일 첫 번째 광고로 노출되는 1Day CPT 상품인 인스트림 퍼스트뷰입니다.

 

 

 

 

소재는 16:9 동영상 소재만 사용할 수 있으며, 주 1회 구좌 제한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새로 출시된 동영상 광고 3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해 드린 신규 상품들이 더 나은 성과를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마케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출처 : 네이버 비즈라이브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비즈라이브, 네이버 풀스크린DA 상품소개서
  •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