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무브먼트 김명철 대표 © 코어무브먼트

 

 

최근 들어 건강과 운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인터뷰로 소개 드릴 코어무브먼트바쁜 현대인을 위한 스마트바스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어무브먼트는 Pre-A투자를 유치하여 제품생산을 위한 공장확장과 원자재 구입을 통한 물량확보, 탄탄한 서비스와 제품의 고도화를 위한 서비스 개발, 제품 인증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Series A 투자 유치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자사 설립과 판로개척 등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선도를 위한 ‘발상의 전환’을 모토로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김명철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 코어무브먼트

 

 

Q. 본인 및 코어무브먼트 회사 소개 간략하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어무브먼트의 김명철입니다.

코어무브먼트는 수중 EMS트레이닝 제품을 개발한 헬스케어 피드백 하드웨어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미세전류를 통해 근육의 회복과 강화를 돕는 EMS기술을 기반으로 재활과 트레이닝, 스마트바스헬스케어 등 다양한 목적과 공간에서 디지털헬스케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멀티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코어무브먼트는 swithc(EMS멀티트레이닝) EMSSPA(뷰티, 테라피 등)와 ELMUS(회복, 트레이닝 등)라는 명칭으로 브랜드화 하고 전신햅틱슈트와 스마트헬스스파 등 소비자의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시리즈를 제품화하여 선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도화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코어무브먼트

 

 

Q. 코어무브먼트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건강과 운동이 더 없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꾸준히 운동을 이어간다는 것이 부담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운동을 다짐했던 처음 마음과는 달리, 포기하는 날이 많아지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홈 트레이닝이 크게 주목 받았지만 결국 이마저도 ‘전문 트레이너 없이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쉽지 않다’라는 또 다른 문제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전문적’이면서 ‘빠르고 효과적’이게 결과물을 만들어 만족할 수 있는 것,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 짧은 시간 속에서 피로회복과 근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것 등의 현대인들의 다양한 니즈를 수렴하였고, 이를 통해 ‘휴식과 운동이 공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복합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기관과 오랜 연구, 개발, 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쳐 제품의 고도화를 진행한 만큼 뉴노멀 시대에 맞는 새로운 환경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의 생활 가치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Q. 코어무브먼트의 제품 소개와 차별화되는 기술을 소개해주신다면?

 

EMSSPA와 ELMUS는 ‘스마트헬스케어룸(복합건강관리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욕조형 제품과 신체취약계층(고령자, 장애인 등)의 신체개선(근 회복 및 강화를 통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웨어러블 슈트형 제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국내외 기술특허, 디자인, 상표, 안전, 성능 등 자사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특허 및 인증을 보유 중이며 향후 진행될 혁신 제품 고도화를 위해 관련 기술의 특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코어무브먼트

 

 

Q. 많은 기사를 통해 코어무브먼트가 제품의 고도화를 위한 전문기관과의 공동연구, 전문기업 간 MOU체결과 기술이전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서비스 사업 방향성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코어무브먼트는 빅데이터, AI,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착용자의 동작의도를 반영해 근육을 제어, 보조하는 시스템인 웨어러블 재활의료기기 솔루션(웨어러블 슈트)과 AI기반의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생체신호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 건강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케하는 스마트 바스 헬스케어 솔루션(M-WAVE), 가상현실을 구현한 ‘AI비대면 프라이빗 센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당 시스템이 장기적으로 적용된다면 향후 국민에게는 개인의 건강 자가케어 및 진단서비스로, 그리고 사회적으로는 의료비 지출 부담을 줄이고 고령화 시대에 유용한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어무브먼트 김명철 대표 © 코어무브먼트

 

 

Q. 앞으로 코어무브먼트의 플랫폼과 브랜드 마케팅 방향과 고려 중인 마케팅 전략이 있으신가요?

 

그동안 제품 개발에 집중하느라 마케팅이 부족했었던 부분을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제품 고도화가 어느 정도 완료되어가는 시점이기에 이제 국내·외 마케팅에 더욱 집중하여 자사 브랜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대중에게 생소한 기술이 적용된 제품임을 고려하여 ‘제품 경험’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가장 우선적으로 제품 체험부터 구매까지 가능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협찬, 블로그 체험단, 엘리트 스포츠 선수단과의 MOU 체결, 홍보 콘텐츠 SNS 광고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기대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문 마케팅 기업과의 협업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중입니다.

이외에도 해외 진출과 해외시장에서의 국내 제품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제전시회 참여와 수출 거점국 확보를 위한 지사 설립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모비인사이드 구독자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모비인사이드를 통해 인사 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2023년도에도 더 많은 국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주식회사 코어무브먼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