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마케터의 무기들] 작은 브랜드가 가져야 할 5가지 무기

1인 셀러, F&B 사업자, 소상공인 등, 세상에는 다양한 스몰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일까요? 728만개로 전체 중에 비율이 99.9%라고 합니다. 그중에 특히 1인 기업이 42만개가 생겨나며 새로 생긴 사업자의 98%를...

[흔한 전략기획의 브랜딩 지키기] 기획전을 만들 때 유의할 것들

많은 커머스, 플랫폼에서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들어가면 가장 잘 보이는 자리에 배너 등을 만들어 두고 지금 가장 많이 준비한 기획전을 고객에게 제시합니다. MD이든 제휴 기획자이든 기획한...

[바로 써먹는 인사이트]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전략이 실패하는 이유

  질문) 마이크는 언제 쓰는 도구일까요? 마이크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을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가수의 메시지는 노래입니다. 그 안에 담긴 자신의 감정과 곡에 대한 해석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마이크를...

[손별의 스타트업 IP] 맥도날드 빅맥 상표를 이제 유럽에서 볼 수 없다고?

맥도날드 빅맥 상표를 이제 유럽에서 볼 수 없다고? - 상표도 상장폐지가 된다.   6월 초 유럽 언론으로부터 하나의 소식이 전해졌다. 유럽에서 맥도날드의 빅맥 상표가 사라지게 되었다는 것이다. 우리가 수도 없이...

[브랜드ing]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제국을 만들다. 코카콜라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음료가 무엇이냐 물어본다면 아마도 코카콜라 일 것이다. 톡 쏘는 탄산. 속까지 깨끗하게 닦아주는 듯한 청량감. 그리고 입 안에 맴도는 감칠맛까지. 가히 탄산음료수계의 혁명이라고 할...

[TBWA 디지털 마케팅] 구글 바드(Bard), SEO 경쟁력 높이기

    요 근래 chatGPT의 등장으로 전 세계의 산업 방식이 뒤바뀌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반복적인 작업을 줄여주고 인간이 더 복잡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B와 D 사이의 C] 할인쿠폰 지표, 어떻게 설정할까

TL;DR1. 할인에서 중요한 것은 명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적절한 명분이 있는 할인은 판매를 늘리면서도, 브랜드의 가치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기간에 조건을 충족해야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은...

[마케팅과 살아가는 이야기] 쿠키리스 시대, 마케팅 시장에 가져온 변화는

다가온 쿠키리스 시대, 마케팅 시장을 바꾼다?     2024년은 쿠키리스의 시대라고 한다. 여기서 말하는 쿠키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터넷 안에서 방문자 정보에 대해 기록하는 작은 파일들을 말하는데, 이 쿠키가 사라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