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TBWA 디지털 마케팅] 도메인 확장자, 웹사이트의 얼굴

    ing 도메인, 구글의 새로운 도메인 확장자   구글은 2023년 10월 31일 새로운 도메인 확장자(top level domain - 이하 TLD)을 공개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입니다. 이 ing 도메인 확장자가 공개되자...

[GA4의 모든것, GA4 101 시리즈] GTM의 새로운 구글 태그

안녕하세요, 팀 허들러스입니다. 최근에 구글 태그매니저에서 중요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에 구글 태그 매니저를 통해 GA4로 이벤트 데이터를 전송하던 많은 사용자들이 혼란스러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모비인사이드어워즈 수상 인터뷰] 교육 부문 – 야나두

모비인사이드는 업계 주요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 대한민국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준비한 모비인사이드 어워드 2024의 수상 소식을 전합니다. 모비인사이드 어워드2024는...

[새로운 미래를 보는 IT] 애플이 갈기갈기 찢긴다? 미국 반독점법 소송

안녕하세요, 크립토노트입니다.    최근 Nvidia, Microsoft를 비롯해서 다양한 AI 관련 주가들이 극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나스닥은 사상 최고 지수를 기록했지만, 유독 맥을 못 춘 몇 개의 기업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Tesla와 애플입니다.    테슬라야 최근의...

[바로 써먹는 인사이트] 마케팅 = 돈 쓰는 일?

"저희는 마케팅 예산이 넘쳐서 고민이에요."   5년 동안 만나 뵀던 대표님들 중 이렇게 말씀하셨던 분은 단 한 분도 없었습니다. 예산은 항상 부족합니다. 극초기 스타트업이나 1인...

[엠포스 마케팅PICK] 칵테일을 파는 스타벅스?

지난 2022년 구찌부터 루이비통,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드 등이 다양한 식음료 서비스를 선보이는 F&B 마케팅을 시도한 적이 있다.  기존의 서비스와는 전혀 다른 분야임에도 식기부터 음식까지 전반적인 부분에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내고 동시에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엄청난...

[오늘의 소마코 콕] 배민 창업자가 만든 믹스커피 카페 ‘뉴믹스커피’ 마케팅 포인트

커피는 우리나라 전통 음료가 아닙니다. 그런데 마치 우리나라 전통 음료처럼 느껴지는 커피가 있죠. 바로 믹스커피입니다. 커피, 설탕, 프림이 적절히 섞여 봉지 형태로 담겨있는 믹스커피는 1970년에 인스턴트 커피로...

[마케팅 인사이트 A to Z] 테슬라는 친환경 전기 자동차를 팔지 않는다

친환경(비건) 상품이 걸어야 하는 길   한 때 미국의 유명 슈퍼마켓 체인 ‘트레이더 조’에서 냉동 비건 김밥이 크게 인기를 끌었다. 미국의 비건 시장에 한 획을 그은 비건 김밥은 한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