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TBWA 디지털 마케팅] E-E-A-T, 낮은 검색 품질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E-E-A-T라는 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이전에 SEO 인사이트 총정리 6가지 (2023)에서 간략하게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웹사이트가 검색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검색 품질을 유지하는...
[엠포스 마케팅PICK] 그냥 저렴해서는 안된다!, 초저가 & 최저가 마케팅
엠포스의 지난 컨텐츠 '절약도 공유한다?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를 통해 절약을 독려하고 소비를 지양하는 트렌드를 소개했다. 그러나 기업 입장에서는 이렇게 꽉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고심이 필요해졌다....
[오늘의 소마코 콕] 152만뷰! 숏폼 콘텐츠로 화제가 된 티웨이항공 SNS 마케팅
올해 2월 기준, 티웨이항공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4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6만 명에 달해요. 티웨이항공은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숏폼 콘텐츠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항공사...
[주니어PM의 성장기] 쿠팡은 어떻게 광고를 보여줄까?
온라인 커머스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다 보면, 수많은 광고들을 마주치게 됩니다. 유저 들의 경로 곳곳에 광고들이 배치되어, 구매를 유도합니다.
그렇다면 광고는 어떻게 우리들의 클릭과 구매를 유도할까요? 쿠팡의 전시 방법을...
[바로 써먹는 인사이트]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더 효과적으로 확보하는 방법
작은 브랜드에게 다수의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확보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고객의 사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는 제품 관련 콘텐츠는 그 자체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신선한 재료가 됩니다.
그 재료들을 조금만 다듬으면 비싼 돈을 들여 찍은 광고보다 브랜드의...
[요즘 IT 업계에서는] 구독 서비스 가설 세우기
이 글은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 기획자의 못다 한 이야기입니다. 어떠한 마음으로 서비스를 만들었는지 회고하기 위해 한 자 한 자 적습니다. 이전글 : 커머스에서는 브랜드를 '구독'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선 아티클을 요약해...
[TBWA 디지털 마케팅] 네이버 스마트블록 변화 알아보기 – 네이버 뷰탭 통합, SEO 대응 방법까지
2월 1일, 네이버에서 통합검색의 뷰 탭의 인기글을 스마트블록 형식으로 새롭게 보여주기 시작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그동안 네이버는 통합검색 결과에서 스마트블록 비중을 확대해 왔는데요. 이 흐름에 따라 뷰...
[지금은 디지털마케팅 시대] SEO, 해외 사이트 최적화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십니까,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