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2월, ‘사랑에 진심’인 모두 올리브영으로!

    어느덧 2023년 새해도 한 달이 훌쩍 지나 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결심과 다짐으로 새해를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나 갔다니 허망한 마음이 드는데요. 하지만 아쉬워만 하기에 2월은...

[오늘의 소마코 콕] 힙한 출판사가 된 민음사의 유튜브 마케팅

    SNS 마케팅 사례들을 통해 목적에 따라 SNS를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먼저 유튜브를 마케팅 수단으로 잘 활용하고 있는 민음사의 사례를 통해서 유튜브 마케팅에...

[B와 D 사이의 C] 쇼피파이의 요금제 인상과 전환비용

    구독료 33% 인상, 수익성 개선에 성공할 수 있을까?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쇼피파이 Shopify(NYSE: SHOP)가 지난 수요일 가격 인상을 발표하면서, 주가 10% 급등했습니다. 쇼피파이는 사업자를 위한 쇼핑몰 구축을 포함한...

[기획자의 시선으로 본 세상] 카톡 선물하기는 왜 성공할 수밖에 없을까?

    대한민국 사람 90%가 쓰는 카톡, 그 속에 나 있다.     2010년 12월에 처음 선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20년 기준 연간 이용자 수가 2천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 게다가 '모바일 쇼핑 트렌드...

[UX Writing 연구] 상품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글쓰기

    글로 서비스의 사용성을 최적화시키는 것이 UX Writer의 핵심 역할이지만, 역할 구분이 명료하지 않거나 글에 종사하는 인력이 많지 않은 기업에서는 분명히 UX Writer가 글을 기획하고 쓰기도 할 것입니다.   콘텐츠의...

[뷰티 마케팅 치트키] 브랜드 이미지는 모델이 결정한다? – 모델맛집

    #비플레인 #클리오 #어노브         브랜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그들의 이미지다. 그리고 그 부분을 대변해 줄 수 있는 가장 큰 부분은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거 브랜드가 제품력 위주의...

[사이드프로젝트 10번 실패할 각오] 한 달 만에 겪은 첫 번째 프로젝트 실패

    사이드 프로젝트 : 롤(LOL) 듀오 매칭 서비스     호기롭게 시작하였다. 나의 생각 랜드에서 완벽하게 작동하였던, 나만의 첫 번째 아이디어는 결과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지 못하였다. 이번에는 내가 어떻게 아이디어를 빌드하였는지...

[기묘한 커머스 이야기] 명품 브랜드가 자꾸 무료로 전시회를 여는 이유

    앞으로 모든 브랜드가 본인들의 가치를 전달할 방법을 고민해야 할 겁니다         명품은 전시에 푹 빠졌습니다   혹시 '사랑의 다리에서 마주하는 시간의 서사시'라는 이름의 전시를 보신 분이 계실까요? 이 전시회는 명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