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성공하는 콘텐츠의 비밀] 가짜 인플루언서들을 찾아내는 방법!
우리는 매일 SNS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원하던 원치 않던 자연스럽게 접하고 있죠!
소셜 미디어(SNS)의 성장과 함께 나타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재 브랜드 사이에선 가장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마케팅과 살아가는 이야기] 오감으로 경험하는 브랜드가 되려면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 주로 쇼핑하는 곳은 어디인가?
누군가는 직접 보고 사는 것이 편하니 오프라인 쇼핑을, 또 다른 누군가는 움직이며 하나씩 보는 것보다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여러 가지 상품을...
[TBWA 디지털 마케팅] 루커 스튜디오 끝내기 – 차트, 필터, 컨트롤
디지털 마케터라면 한번 쯤은 방대한 엑셀 파일에서 길을 헤맨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보기 쉽게 대시보드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구글의 무료...
[세상은 넓고 회사는 많다] 쇠락하던 글로벌 리테일러가 디지털 전환 후 달라졌다
월마트(Walmart)는 30년 이상 세계 최대 소매업체로서 규모와 수익성을 유지해 왔다.
그러나 아마존(Amazon), 알리바바(Alibaba) 등의 글로벌 경쟁자들이 성장하면서 월마트의 우위는 약화되었다. 2018년 월마트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시스템을 혁신하고...
[B와 D사이의 C] 쇼피파이가 아마존과 손잡은 이유
출처 : 사진 : JTBC <재벌집 막내아들>.
1등과 2등은 손을 잡지 않아요 -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중
최근 이커머스...
[오늘의 소마코 콕] 당근마켓이 ‘당근’이 된 이유 | 당근마켓 리브랜딩
어느 날 중고거래를 하려고 당근마켓 앱을 켰는데,
뭔가 달라졌는데... 뭐가 달라졌지? 하고 보니 당근마켓에서 '마켓'이 빠졌더라고요.
당근마켓이 '당근'이 된 이유, 살펴볼게요.
1️⃣당근, 서비스명과 브랜드 로고까지 싹 바꿨다!
최근 당근마켓이 마켓을 떼고...
[마케팅 인사이트 A to Z] 사용자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은 틀렸다
Intro.
신상품을 론칭했다.
이제 마케팅을 해야 한다. (사실은 론칭 전에 이미 나왔어야 한다)
모든 사람들이 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좋겠지만, 마케팅 예산에는 한계가 있다. 한정된 예산으로 고효율을 내기 위해 이...
[성공하는 콘텐츠의 비밀] YouTube에서 CPL 낮추는 똑똑한 방법!
많은 기업들이 페이 퍼 클릭(PPC) 광고를 도입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YouTube와 같은 플랫폼에서 판매 및 영향력을 향상시키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기업들이 직면하는 주요 고민 중 하나는 클릭당 비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