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인포그래픽은 중국 애트테크 회사인 Sunteng과 함께 제작했습니다.

Sunteng은 중국 광고 기술의 대표적인 회사 중 하나로,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통해 유저 유입, 브랜드 인지, 그리고 잠재고객 발굴을 돕고 있습니다.

china-infographic-kr-01

china-infographic-kr-01

인터넷에 대한 접근성이 증가함에 따라 이해해야 할 두 가지의 흥미로운 트렌드가 있다.

하나는 ‘누가 온라인에 있는지’이고 다른 하나는 ‘그들이 어떻게 접근하냐’이다. 인터넷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람들은 30세 이하이며, 그들은 이전 세대보다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았고, 평균 수입을 얻고 있다. 이것은 중국 네티즌의 페르소나이며, 중국 디지털 시장에서 그들의 영향력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네티즌들의 인터넷 접속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편리한 부분도 있지만, 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은 모바일에서 인터넷 경험이 데스크탑과 비슷하거나, 더 낫다고 판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더 큰 광고 수익을 만들어오기 위한 시도로 모바일 플랫폼에 더 많은 혁신을 볼러 올 것이다.

china-infographic-kr-02 (1)

china-infographic-kr-02

중국 인터넷 광고 수익이 2012년 45억 위안에서 2018년 3267억 위안으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여전히 모바일 광고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인터넷 유저의 88.9%가 스마트폰이나 타블렛에 연결되어 있는 만큼, 모바일 광고는 지속적으로 그 매력을 더 할 것으로 전망된다. 굉장한 연간 성장률과 2018년까지 세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모바일 광고 수익은 이러한 현상을 방증하는 셈이다.

모바일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는 모바일 개발자와 회사들은 이 트렌드에 주목해야 한다. 왜냐하면 더 많은 광고 비용이 당신의 도메인으로 들어 올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플랫폼에 광고를 허락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이나 광고 차단으로 인한 기회비용을 잘 이해하기 바란다.

china-infographic-kr-03

china-infographic-kr-03

중국에 IT 거인들은 앞으로 막대한 광고 수익 성장을 보일 것과 더불어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부상은 필수로 지켜봐야 한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큰 규모를 집행하면서도 정밀한 타겟팅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광고의 미래라고 여기고 있다. 중국의 프로그래매틱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필수로 여겨짐에 따라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 인포그래픽은 중국 애드테크 회사인 Sunteng과 함께 제작했습니다.

Sunteng은 중국 광고 기술의 대표적인 회사 중 하나로,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통해 유저 유입, 브랜드 인지, 그리고 잠재고객 발굴을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