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CES, MWC, GDC와 같은 글로벌 콘퍼런스를 통해 오큘러스, VIVE, PSVR, 기어VR 등이 공개되면서 ‘가상현실’은 2016년 IT 시장의 뜨거운 감자가 됐습니다. 특히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인 ‘포켓몬 GO’가 전세계 열풍을 일으키면서 가상/증강현실 시장에 대한 기대감은 고조됐죠.

대한민국 또한 VR, AR, MR 등 뉴 디지털 환경에 대한 소식이 연일 미디어 헤드라인을 장식했고 VR/AR과 관련된 업체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대다수가 스타트업이고, 이전까지 가상현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적었기 때문에 높은 관심에 비해 정보는 부족했습니다. 이에 모비인사이드는 ‘대한민국 VR 생태계 지도(Korean VR Landscape)’를 출시했고, 국내 VR 업계 종사자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 사이에 다양한 플레이어가 새롭게 등장했고, 기존 업체들도 VR/AR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상반기 국내 VR 시장을 정리하는 의미에서 ‘대한민국 VR 생태계 지도’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가상/증강현실은 융복합 산업인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비즈니스와 플레이어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모비인사이드에서는 정기적으로 ‘대한민국 VR 생태계 지도’를 업데이트하며 관련된 소식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R 시장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싶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호기심과 궁금증을 품고 달려가겠습니다.

아래 설문지에 회사정보를 기입해주시면 추후 업데이트에 참고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vr-landscape_2016_f-3

Designed by 김혜진, 박은별, 임원 모비데이즈 매니저
Designed by 김혜진, 박은별, 임원 모비데이즈 매니저
vr-landscape_2016_mobile-1004-3
Designed by 김혜진, 박은별, 임원 모비데이즈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