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는 온라인 상에서 사람들과 소통하는 주요 채널로 자리잡았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SNS를 통해 정보 및 일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서비스가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MAU 규모는 작지만, 특정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서비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SNS가 등장함에 따라 세대별로 선호하는 서비스가 나눠지는 모습입니다.

SNS의 인기도, 성별, 연령별 선호도 등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요소들인데요. App Ape(앱에이프)에 집계된 2017년 4월~6월 모바일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SNS 이용현황을 정리했습니다. 인포그래픽에 대한 간략한 관전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전반적인 서비스 MAU(6월), 4월 대비 소폭 감소하는 추세
– 인스타그램, 텀블러, 핀터레스트 등 해외 SNS 사용 증가
– 6월 기준 MAU 1위는 ‘밴드’, DAU 1위는 ‘페이스북’
– 페이스북 일평균 실행횟수도 높아. (75회)
– 익명으로 질문받는 ‘Asked’ 10대에게 인기

* 데이터 출처 : APP APE ANALYTICS(해당 기사를 위해 국내 약 6만대의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분석)
* MAU(MONTHLY ACTIVE USERS): 한 달에 한 번 이상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 (자세한 수치는 APP AP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남녀 연령대 비율: 조사 대상 기간 중 앱 설치 사용자의 남녀 연령대 분포입니다. 어느 연령대와 성별의 사용자가 해당 앱을 설치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7/08/24/korea-sns-2017-1/”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