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문 마케팅 컴퍼니 ‘모비데이즈‘의 성시우 매니저가 지난 한 주간 중국시장에서 이슈가 됐던 기사를 정리, 소개합니다.

#징동(京东), 게이밍 스마트폰 표준 공개… 맞춤형 스마트폰  시대 오나

10월 19일, 징동이 새로운 게이밍 스마트폰 표준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발표에 따르면 e-sports 급의 유저 맞춤형 스마트폰이 곧 개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mage: gettyimages

징동은 유저들에게 더 나은 UX를 제공하기 위해 부품 배치와 성능 표준 등에 대해 변화를 줬습니다. 징동 그룹의 후성리(胡胜利) 부사장은 “게이밍 스마트폰은 언젠가 휴대폰 업계에서 또 다른 성장 포인트로 자리 잡을 것이다. 현재 징동 휴대폰은 온라인 점유율 48%를 차지하고 있으며, 작년 대비 35%의 온라인 매출 증가를 실현한 만큼, 빅데이터와 고객 통찰력을 바탕으로 언젠가 온라인 최대 스마트폰 세일즈 플랫폼을 이루고 고객들에게 맞춤형 스마트폰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징동은 내년 2분기에는 게이밍 스마트폰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며, 이는 징동과 여러 스마트폰 제조상과의 파트너십으로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좋은 예시라고 했습니다. 또한 첫 번째 게이밍 스마트폰은 징동마켓을 비롯한 여러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알리페이를 포함한 20여개 플랫폼, 왕롄(网联)과 연동…연말까지 연동 수 200 넘을 듯 

과거 중앙은행의 요청에 따라, 각 은행과 결제 플랫폼은 10월 15일까지 왕롄(网联)과의 연동 및 서비스 이전 등 작업에 대해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약 20여 개의 결제 플랫폼과 은행이 연동을 끝낸 상태며, 그 중 알리페이, 텐페이 등 제3자 결제 플랫폼 역시 포함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가기업 신용정보공시 시스템에 정보에 따르면, ‘왕롄청산 유한공사’는 8월 29일, 20억 위안의 자본금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총 45명의 주주 중, 중앙은행 및 외환국에 소속된 주주 7명이 총 지분의 37%를 보유하고 있으며, 알리페이와 텐페이 역시 각각 9.61%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식에 따르면 현재도 9개의 대, 중형 제3자 결재 플랫폼과 18개의 상업 은행이 기본적인 연동 작업을 끝낸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실질적 결재 서비스 이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앙은행의 책임자는 올해 말까지 왕롄 연동 수는 200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 대부분의 은행 기구를 커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7/10/23/ssw-gamingsmartphone/”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