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내 피부가 타고났다고 생각했다. 어느 정도였냐면, 막 대학에 입학해 음주만이 삶의 낙일 때 며칠을 노클렌징으로 파운데이션만 덧 바르고 다녀도 끄떡없었다. 그때의 나, 왜 그랬나요? 진정 몰랐을까,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는 인생 띵언을.

요샌 정말 하루하루 피부가 예전같지 않음을 느낀다. 얼굴은 뜨겁고 발은 시린 사무실에서 일주일 내내 LCD 모니터들에 둘러싸여 일하다 보면, 말 그대로 피부가 ‘쩍쩍’ 갈라진다. 어디선가 낙타가 나타나 얼굴 위를 사뿐히 즈려밟고 지나가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피부 사막화가 심해졌다. 그러던 중 미스트와 피부 유수분 측정을 겸하는 신박한 뷰티 디바이스가 나왔다 하여 서슴없이 리뷰하겠다 나섰다.

  제로파운더스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에끌레어’가 그것이다. 아직은 프로토 타입인데, 안드로이드 케이블로 충전 가능하고 블루투스 연결 방식이라 간편하다. 가볍고 작아 파우치에 쏙 넣기도 좋고.

아래 보이는 금속 부분을 세 번 정도 피부에 붙였다 뗐다 반복하면 피부 상태가 자동 측정된다. 슬라이드해서 열면 미세분사구에서 미스트액이 나오고 뒷면에 투입구가 있어서 다 쓰면 물이나 미스트를 채워 쓸 수 있뜸.

저기 보이는 콧구멍 두개를 피부에 갖다대면 측정할 수 있음

  에끌레어를 개시한 2018년 2월 5일. 퇴근을 30분 앞둔 열여덟시 삼십분 경, 사무실 내 자리에 앉아 피부 상태를 재보았다.

1일차  

– 발란스 55점 (100점 만점임)
– 모이스쳐 10% (보통 20-24% 나온다고 함)

– 스킨오일 17% 

실례지만 저 피부관리 왜 다니시죠? (=얼마전 에스테틱에 120만원 결제하신 분. 할부 12개월 가즈아!) 책상 위 미니 가습기도 소용이 없었나보다. 하루종일 틀어대는데 강철 사막에는 그런 거 안 통함.ㅠ

 

2일차

아침
– 발란스 74점
– 모이스쳐 22%
– 스킨오일 33% 
오후
– 발란스 64점
– 모이스쳐 13%
– 스킨오일 20%

  2일차엔 성능 테스트를 해봤다. ‘이거 진짜 되는 거 맞아?’하는 의심병^_^ 그래서 아침 스킨케어를 마치자마자 재봤다. 역시 촉촉한 상태에서 측정하니 발란스 점수가 올랐다. 저녁 쯤 긴긴 회의를 마치고 다시 재보니 발란스 64점에 모이스쳐 13%, 기름기(?)는 20%ㅋㅋ 히터 때문에 공기가 건조해 수치가 낮아졌지만, 어제보단 양호하다.

그리고 새로 물을 채우다가 수도꼭지 힘 조절 잘못해서 약간 콸콸 쏟았는데 고장 안 남! 생활방수 정도는 되나 봄. (완전 방수는 아님주의) 실제 출시 버젼에선 투입구 크기를 키우거나 구성품으로 미니 스포이드 등을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 물 탱크(?) 세척은 식초를 두 방울 정도 떨어뜨리고 흔든 뒤 버리면 된다. 참 쉽죠? 아래는 자세한 사용법이 포함된 소개 영상이다.

4일차

– 발란스 71점
– 모이스쳐 19%
– 스킨오일 29%

  4일차 쯤 되니 피부 발란스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한다. 에끌레어를 쓰면서 경각심이 생겼달까? 미스트를 생각날 때마다 뿌리고 가습기도 좀 더 얼굴 가까이 끌어당겨놓았다. 아직은 프로토타입이라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하지만, 시시각각 변하는 유수분도를 바로 알 수 있으니  경각심 고취(?) 측면에서는 지금도 도움이 큰 듯 하다.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30대 얼리어답터 분들께도 에끌레어를 대여해드렸다. 며칠 간 직접 써보신 후 아래와 같이 다양한 의견들을 주셨다.

J(남, 30대): 

“저 같은 경우는 평소 비염이 좀 있어서 습도 유지가 중요한데 에클레어를 얼굴에 대고 있으면 왠지 코 건강에도 좋은 것 같아요. 제품이 피부 보습에 포인트가 맞춰져 있는데, 저와 같은 사람에게도 상당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H(남, 30대): 

  1. 이름에서 제품이 연상되지 않아서 이름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2. 피부에 대는 부분이 여러번 사용 후 안쪽으로 움푹 들어가는 바람에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3. 주위 동료 분들에게 확인 시 피부관리에 신경쓰는 남성분들도 관심을 가졌습니다.
  4. 측정 중에 전원 스위치가 계속 눌려서 꺼지는 경우가 계속 발생했었습니다.

K(여, 30대): 

“단순한 비율로 피부상태 판단이나 피부 개선을 위해 어떻게 수치 조절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없네요 결과를 토대로 피부개선을 위한 안내글이 추가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출시 버전에서는 구체적인 피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끌레어 사용자들이 제시한 의견 중에서도 “그래서 피부 개선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한다는 거냐.” 라는 의견이 역시 많았다. 이 또한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새로운 기능으로 만나볼 수 있다. 측정된 데이터 별로 그에 맞는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푸시 알림을 통해 “지금 미스트를 뿌리세요!” 같은 알림을 줄 예정이라고 한다.

  아직 피부 솔루션이나 활용 가이드를 제공하는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가 증가했다거나 하는 것은 나 또한 느끼지 못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경각심’의 측면에서는 에끌레어가 큰 도움이 되어 정말 앞으로는 내 피부 아껴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잘해줄께… 아무튼 얼른 실제 출시 버전을 만나보고 싶다. 아래 보러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얼리버드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클릭!

 

보러가기

 

 

[모비인사이드 리뷰단] 이전 글
(1) 우리가 어렸을 때도 이 서비스가 있었더라면?….미니스쿨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2/14/mobireview-eclair/”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