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코 안익진 대표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모로코가 1천1백만 달러(한화 약 1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드레이퍼 아테나 (Draper Athena), 삼성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KT네트워크, DSC 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고, 현재까지 누적 투자 금액만 약 200억 원 정도로 알려졌다.

모로코는 구글 출신 안익진 대표가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머신러닝 예측 모델을 중심으로 한 퍼포먼스 엔진과 페타-바이트(Peta-byte) 규모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광고 집행 및 성과 최적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모로코는 핵심기술을 근간으로 모바일 광고 집행부터 광고 수익화에 이르기까지 관련 분야의 사업 영역을 점차 넓혀나가고 있다. 대표 서비스로는 성과 최적화 엔진을 기반으로 한 자동 광고 집행 플랫폼(DSP), 퍼포먼스 광고 엔진과 인프라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애드(AD) 클라우드 등이 있다.

모로코 안익진 대표는“모바일 사업자들이 모로코의 광고 인프라를 이용해 페이스북,구글 등과 같은 광고 플랫폼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건강한 모바일 생태계를 키워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5/15/press-moloco/”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