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리브라 시스템스 제공

리브라 시스템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인생역전 흙수저 탈출!’이 2.5.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

2016년에 출시한 해당 게임은 게임 속 각종 패러디를 통해 재미를 더하고 그래픽이나 게임 조작 면에서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게임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내 1위에 오른 기록이 있다.

리브라 시스템스는 최근 게임을 2.5.3 버전으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하고 난이도를 기존 대비 하향 조절한다. 또,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게임 사용자들에게 매일 100개의 보석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최진영 대표는 “난이도 조절을 통해 가난한 거지에서 시작해 각종 아르바이트와 직원 고용, 복권 구매 등을 통해 부자로 환골탈태하는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라며 “최고급 저택을 짓고 지구 밖 화성에 별장을 짓는 현실에서 불가능한 일은 게임을 통해 간접 체험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인생역전 흙수저 탈출!’은 현재 7개 국어(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프랑스어/포르투갈어/독일어)를 지원하고, 최근에는 일본과 인도, 브라질의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 카테고리 순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편, ‘인생역전 흙수저 탈출’ 게임은 방치형(Idle) 장르의 클리커 게임으로 가난한 거지에서 시작해 부자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은 즉석복권을 수저로 긁고 당첨된 금액을 모아 다음 단계의 수저를 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흙수저에서 쇠수저, 동수저, 은수저, 금수저, 다이아몬드 등 단계별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고 이에 따라 길바닥부터 최고급 주택까지 주거 환경이 변하고 각종 가구와 스포츠가 등을 구입할 수 있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7/10/press-soilspoon/”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