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기반 IT 기업 썸머코퍼레이션은 자사의 이커머스 기반 개발 플랫폼 ‘원밀리미터’의 신규 앱을 카페24 앱스토어에 베타서비스로 무료 공개한다.

출시 앱은 ‘할인카운트다운’과 ‘구매옵션선호도’로 각각 다른 성격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할인카운트다운은 쇼핑몰 내 할인 프로모션, 예약 판매 등 이벤트 시점 정보를 3가지 테마의 위젯으로 제공하고, 사업자의 효율적인 이벤트 운영과 소비자의 실시간 구매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구매옵션선호도는 브랜드 제품을 타깃으로 여러 가지 색상, 향, 맛, 개수 등을 옵션 사항으로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들의 선호도와 옵션 별 구매 현황을 퍼센트(%)로 노출시켜 다른 고객이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서 참고할 수 있는 지표를 마련한다. 또, 사업자는 해당 데이터로 적절한 구매 가이드로 제공할 수 있다.

두 개의 앱 모두 손쉽게 UI, UX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개발 없이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카페24 기반의 소규모 플랫폼 사업자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수집과 판매율, 구매전환율 등 개선 솔루션도 별도로 받아볼 수 있다.

‘원밀리미터’는 모회사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의 건강, 뷰티(H&B) 분야 제품들을 플랫폼에 적용해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노출 대비 판매율이 제품 별로 240% 이상 상승했고 제품별로도 매출 상승 폭이 컸던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원밀리미터는 뷰티와 패션, 푸드 등 300곳 이상의 쇼핑몰 플랫폼에서 활용되고 있다.

썸머코퍼레이션 김정인 대표는 “원밀리미터는 모든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들을 지원하고 산업의 확장과 성장을 함께 이루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두 플러그인 모두 베타테스트를 거치고 앞으로 더 다양한 템플릿과 옵션 기능들을 추가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썸머코퍼레이션은 커머스기반 R&D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블랭크코퍼레이션으로부터 분사 설립한 IT스타트업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플랫폼에 AI와 IoT 기술 접목을 연구중에있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7/11/press-summerco/”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