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2년 정도 쓴 아이폰7플러스 대신 갤럭시S10+를 개통했는데요! 옴…옴니아로 시작해 아이폰4, 갤럭시노트2, 갤럭시S7, 아이폰7플러스, 갤럭시S10+ 까지! 벌써 5번째 스마트폰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폰을 들고, 열심히 앱을 다시 설치하기도 하고 플레이 스토어를 한참 동안 돌아다녔는데요! 재밌는 점이, 앱 내 빈화면이나 온보딩 과정 등에 일러스트레이션이 많이 쓰인다는 것!

이렇게 매력적인 일러스트가 무료? 게다가 계속 업데이트 된다고? ‘ABSURD ILLUSTRATIONS’와 같이 ‘일러스트레이션’을 한 눈에 확인, 무료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정리해왔으며,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에도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를 계속 고민하던터라 더 반가운 흐름이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원하는 컬러로?

 

 

그러다 오늘, 또 하나의 ‘일러스트레이션’ 서비스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원하는 컬러에 따라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컬러에 따른, 무료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일러스트를 제공해주는 ‘UNDRAW’ 를 계속 떠올리게 되는 서비스이기도 했고요.

 

원하는 컬러를 직접 지정해볼까요!

 

 

‘Undraw’를 제외하고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소개한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서비스들은 대부분이 ‘완성된’ 형태의 파일을 내려받게 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보라색 계열의 일러스트레이션이라면 그 모습을 확인하고, AI 또는 PSD로 내려받아 컬러를 바꾸는 등의 별도 작업이 필요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료이자,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있어 자주 활용하곤 했는데요!

‘Manypixels-gallery’는 컬러를 먼저 지정한 후, 원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확인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컬러만 바꾸더라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에 웹상에서 수정할 수 있다는 건 분명히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보라색 계열로 컬러를 바꾼 모습!

 

 

 

연한 파란색 계열로 컬러를 바꾼 모습!

 

 

모바일 앱에, 웹 페이지에 적용할 일러스트레이션일 확률이 높기에! 게다가 이미 그 안에 적용된 메인, 서브 컬러들이 있을 확률이 높기에! 위와 같이 컬러값을 직접 입력해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예상해볼 수 있으니까요!

 

 

상세 화면을 통해 더 큰 사이즈로 일러스트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컬러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찾았다면! 이제 다운로드 받아볼 차례인데요 🙂 SVG 형태로 바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게다가 상업적 이용도 가능하다니..

 

 

일러스트레이션이 10개 정도 수준으로 등록된게 아니라 100개 가까이 등록되어 있으며 메일을 등록하면 새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이 등록될 때마다 알려준다고 하니! 게다가 위의 이미지 속 라이선스 정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처럼 무료로, 게다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니!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

서비스 내 사용 가능한 일러스트레이션을 찾고 있으시다면! ‘Manypixels-gallery‘ 이 곳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지금 써보러 갑니다’를 통해 소개한 다양한 일러스터레이션 관련 서비스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일러스트레이션! 이 곳만 알면 끄읕!

이렇게 매력적인 일러스트가 무료? 게다가 계속 업데이트 된다고? ‘ABSURD ILLUSTRATIONS’

서비스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무료 일러스트 모음 ‘OUCH!’

사람 중심의 무료 일러스트, 자유롭게 꾸미고 활용해보세요!

컬러에 따른, 무료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일러스트를 제공해주는 ‘UNDRAW’

웹은 물론 앱 디자인에 참고하기 좋은 일러스트 사례 10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곳 ‘ILLUSTRATION’

 

한성규님의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게재된 글을 모비인사이드가 한번 더 소개합니다.

 

 

 

[fbcomments url=” https://www.mobiinside.com/kr/2019/04/04/servicereview-manypixels-gallery/ ‎”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