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14일(현지시각) 열린 ‘마케팅 라이브 2019’ 행사를 통해 새롭게 출시하는 광고 상품과 도구들을 공개했습니다.

 

 

 

갤러리 광고(Gallery Ads): 슬라이드형 광고 이미지 제공
구글 검색 광고에 포함된 새로운 광고 방식으로, 잠재 고객들에게 상품 이미지(최대 8장)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며, 광고주가 제공한 이미지를 페이지 전환 없이 넘겨 볼 수 있습니다.

 

갤러리 광고

 

 

 

쇼케이스 쇼핑 광고(Showcase Shopping Ads)
구글은 올해 3월(Shoppable Ads)부터 이미지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쇼케이스 광고는 기존과 비교해 더 풍부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예시처럼 한 이미지 안에서도 여러 장의 사진을 동시에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쇼케이스 쇼핑 광고

 

 

디스커버 광고(Discovery Ads):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한 상품으로 구글 검색 피드, 유튜브 홈 피드, Gmail 프로모션 및 소셜 탭에 동시 게재됩니다.

디스커버 광고 예시

 

 

딥 링크(App)
구글 검색 결과에서 웹은 물론 앱 내 특정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는 광고 도구가 새로 추가됐습니다.

 

유튜브 범퍼 머신(YouTube Bumper machine): 6초 광고 생성
구글은 비디오 광고를 유튜브 범퍼 광고로 전환하겠다 밝혔습니다. 범퍼 광고는 영상 광고를 6초로 제한하는 방식입니다.(광고를 건너띄지 않고 사용자에게 전달) 구글은 광고주의 제작 영상(최대 90초)을 6초 범퍼 광고로 자동 변환하는 툴인 ‘범퍼 머신’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https://youtu.be/UCz1dXFCE9o

 

 

구글 퍼포먼스 플래너(Google Performance Planner)
광고비 지출 계획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글 퍼포먼스 플래너’를 출시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각 캠페인 별로 얼마나 돈을 쓰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캠페인에 지출을 할당하거나 키워드를 추가했을 경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 구글 공식 블로그)

 

 
[fbcomments url=”‎https://www.mobiinside.com/kr/2019/05/16/googleads-2019/”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