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광고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성장하고 있는데요. 시장의 성장과 함께 빅데이터, 애드테크,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등 데이터와 기술에 대한 관심과 활용이 높아졌습니다.

과거 온라인 마케팅 업체가 1차원적인 주요 광고효과 지표를 토대로 데이터를 분석하였다면, 최근에는 사용자의 성별, 연령대, 지역, 활동, 관심사 등 활용하는 데이터의 폭이 매우 광범위해졌는데요. 다시 말해, 마케팅 의사결정에서 인위적인 판단이 아닌 데이터 기반의 분석 결과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고, 솔루션이 강조되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플레이디에서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기존 온라인 광고 운영 솔루션인 A-Square pro의 고도화와 함께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TERA,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VOICE 등 다양한 기술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techHUB는 플레이디의 여러 솔루션의 시작점인 플랫폼으로써, 데이터 수집/분석, 이를 통한 광고 운영 및 결과 분석, 그리고 인사이트 도출을 통한 전략 수립 등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플레이디의 기획자가 직접 소개하는 통합 솔루션 플랫폼 techHUB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통합 솔루션 플랫폼 techHUB(테크허브) 화면>

techHUB는 SSO(Single Sign On) 연동을 통해 하나의 techHUB 아이디와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솔루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심플한 매체 인증 시스템을 통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개별 매체사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솔루션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 내용과 솔루션 별 기능, 그리고 활용 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통합 솔루션 플랫폼 techHUB(테크허브) 화면>

마케터분들은 techHUB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그럼 techHUB의 각 솔루션별 특징을 알아볼까요?

<▲광고 운영 솔루션 A-Square pro 화면>

우선, 광고 운영 솔루션 A-Square pro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에 대한 광고효과 대시보드 및 보고서, 견적/시간대/클릭순위 등의 다양한 입찰, 키워드 추출 및 견적, 모니터링, 대량 관리 등 광고 운영에 꼭 필요한 필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TERA(테라) 화면>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TERA에서는 사이트에 유입된 사용자에 대한 방문수, 페이지뷰, 체류시간, 반송수 등의 기본 분석뿐만 아니라, 실시간 유입 분석, 광고 및 비광고에 대한 유입 분석, 검색광고, 캠페인 등의 유입 출처 별 분석, 전환 및 구매에 대한 전자상거래 분석 등 마케팅 활동 분석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죠.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튜브) 화면>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크리테오 등의 주요 모든 매체에 대한 자동 연동과 사용자의 수동 데이터 업로드, 그리고 TERA 솔루션과의 시스템 연동 및 다양한 컴포넌트가 제공되어 쉽고 빠르게 시각화된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매체의 통합 분석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죠.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VOICE(보이스) 화면>

마지막으로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VOICE에서는 그동안 숨겨진 경쟁사 사이트의 네이버 검색광고 클릭 점유율과 이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이용 시간, 그리고 네이버 쇼핑 검색 및 자연 검색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이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검색광고 기준의 주요 업종별 사이트 랭킹과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인기 쇼핑/브랜드 키워드 등 온라인 마켓과 경쟁사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고요.

지금까지 플레이디 기획자에게 직접 통합 솔루션 플랫폼 techHUB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광고 플랫폼 100%로 활용해보고 싶으신 마케터분들이라면, 운영에 최적화된 techHUB를 활용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No.1 데이터 마케팅 컴퍼니 플레이디였습니다.

이전 글

(5) 모바일 앱 시장과 재관여(Re-engagement) 마케팅
(4) 웹,모바일 퍼포먼스 마케팅- 지난 3년간의 회고
(3) 앱 광고를 위한 데이터 수집과 측정 기준 알아보기 
(2) 이젠 가잼비의 시대, 펀슈머(Funsumer)가 뜬다!
(1) 일상을 기록하다, 브이로그(VLOG) 

플레이디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

88x31

[fbcomments url=” https://www.mobiinside.com/kr/2019/06/25/playd-techhub/”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