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어라이브는 지난달 9일 출시한 헤어핏(HAIRFIT) 글로벌 버전이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9월 10일 기준 1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고 24일 밝혔다. 버츄어라이브는 “이는 국내 헤어뷰티앱 중에서 역대 최단기간인 출시 31일 만의 기록”이라며 “국내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라고 설명했다.

헤어핏 글로벌 버전은 K-POP, K-Drama 및 K-Beauty 등 한류를 기반으로 하는 헤어스타일을 가상체험 헤어 콘텐츠로 해외 유저들에게 소개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 버전과 차별화하여 해외 유저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컨텐츠를 새롭게 제작하여 반영한 것이 주요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헤어핏 글로벌 버전은 현재 구글플레이 뷰티 카테고리 랭킹에서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재열 버츄어라이브 대표는 “헤어핏 글로벌 버전이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에 대해 해외 유저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10월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올해 안에 100만 명의 헤어핏 글로벌 유저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버츄어라이브는 헤어핏 국내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140만 유저의 헤어뷰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에게 딱 맞는 헤어뷰티 제품을 추천, 판매하는 ‘헤어핏몰’을 오픈할 예정이며, 오는 25일부터 오픈 기념 이벤트로 그동안 헤어핏 유저들이 가장 고민했던 문제를 해결해 줄 3가지 헤어 아이템을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