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도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을 현시대 마케터에게 빗대자면  “유저 데이터가 수백만이라도 분석해야 보배”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이 필요하고, 이 전략을 세우는 데 가장 큰 보탬이 되는 것이 바로 데이터 분석입니다. 이런 마케터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2005년 구글에서는 인, 웹 사이트의 트래픽을 추적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내놓았고, 현재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로그 분석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의 장점

 

  1.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 기반의 인터페이스가 우수하다.
  2. 유입 고객에 대한 행동, 디바이스, 이탈률 등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3. 구글 솔루션과의 연계가 용이하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눈으로만 보고 있다면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없습니다. 각종 세그먼트를 만들고, 쪼개고, 분석하며 단기간에 마케팅 성과를 개선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한 같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만, 마케터의 역량에 따라 이끌어낼 수 있는 인사이트는 천차만별입니다. GA를 사용하고 있지만 유의미한 데이터를 도출하지 못해 고민인 분들을 위해 모비아카데미에서 [Google Analytics 웹사이트 분석 실무편]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단순한 리포트 확인이 아닌 내가 원하는 조합의 데이터를 찾을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Google Analytics 웹사이트 분석 실무편

자세한 커리큘럼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