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기획이란 세그먼트, 타깃, 시장 포지셔닝, 가격, 채널, 프로모션 등 각 주요 마케팅 요소들 사이의 패턴을 구축하고, 이를 선점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전략 기획에 경험이 많은 5년 차 이상의 마케터라면 일정한 패턴을 발견하기 쉽지만, 경험이 없는 신입 마케터이거나 다른 직무에서 마케터로 이직했다면 마케팅 프레임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무 마케팅의 프로세스

 

  1. 목표 확인: 경영 계획에 맞춰 현재의 문제점이나 목표 수준을 정의하고 어떻게 개선하고 목표를 달설 할 것인지 방향을 잡아가는 단계
  2. 현황 파악: 목표 달성을 위해 데이터 분석 및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는 단계
  3. 기획/실행 계획: 가설을 바탕으로 실제 실행 계획을 세우는 단계
  4. 실행/피드백: 4P에 맞게 실행 후 결과 보고

 

모비아카데미의 <5차 앵콜! 대기업 마케터의 실무 마케팅 기초 풀패키지>에서는 마케팅 전략 기획을 할 때 유용하게 써먹어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모델들을 알려드리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제 현업 마케터가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소개합니다. 대기업 마케터의 실무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은 모비아카데미와 함께 하세요!

 

 


[5차앵콜] 대기업 마케터의 실무 마케팅 기초 풀패키지

자세한 커리큘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