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마케팅의 흐름이 퍼포먼스 마케팅, 즉 데이터 분석을 통한 ROI 성과 달성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플랫폼 시장의 성장이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와 사용, 구매 유저를 높여야 하는 앱 마케터로선 어떤 광고에 의해 유저가 행동한 것인지 정확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캠페인 전반에 대한 불필요한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도구가 바로 어트리뷰션 툴입니다. 많은 앱 마케팅을 수행하는 퍼포먼스 마케터들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어트리뷰션 툴 사용을 추천합니다.

 

 

모바일 앱에 특화된 어트리뷰션 툴의 장점

  1. 광고 진행에 따른 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성과 판단의 근거를 제공합니다.
  2. 분석 데이터를 매체사에 전달(포스트백)하여 광고 최적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딥링크 기능 활용, 리텐션 데이터 확인, 로드 데이터 분석, 리-인게이지먼트 캠페인을 위한 세그먼트 추출, 데이터 CDP(Customer Data Platfrom)로서의 역활까지 수행합니다.

 

 

 

모바일 앱 어트리뷰션툴 종류

[AppsFlyer]

  1. 광고 매체 커버리지가 넓음
  2. 데이터 측정이 우수하고 정확도 높음
  • 고객사: 이베이, HBO, 텐센트, 나이키 등

 

[Airbridge]

  1. 웹, 앱 통합 분석 및 쉬운 대시보드 관리
  2. 재방문 트래킹, 사기 설치 식별 및 방지 가능
  • 고객사: 이베이, GS샵, SK텔레콤, LF몰, 코오롱, KB증권, 그린카 등

 

[braze]

  1. 푸시메시지, 인앱메시지 등 메시지 개인화 가능
  2. 고객 관리(CRM) 자동화
  • 고객사: GS샵, LF몰, 코오롱, 하이퍼커넥트, 마이리틀트립, 쏘카, 데일리호텔, 버거킹, 버켓플레이스 등

 

[Amplitude]

  1. 고객 행동 기반으로 전환과 이탈 지점을 효과적으로 분석
  2. 개발 우선 순위의 근거의 데이터를 제공하여 제품 개발 주기 속도 향상
  • 고객사: 스노우, GS샵, LF몰, 마켓컬리, 스타일쉐어, 브랜디, 레이니스트, 넷마블 등

 

 

모비아카데미에선 오는 4월 21일 국내에서 직접 어트리뷰션 툴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Mar-Tech 전문 기업인 AB180의 Customer Success Manager가 직접 어트리뷰션 툴의 활용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유니콘 고객사를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지원해 온 실무자의 노하우를 내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을 100% 활용하기 위한 핵심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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