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기업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지난달 월매출 2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지난 5월 매출을 잠정집계한 결과전년 동월 대비 62% 성장한 20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메쉬코리아는 지난해 1,614억원의 역대 최대 연 매출을 달성한 이후올해 들어 매출이 지속 상승하며 지난달 월 매출 200억원을 넘겼다.

메쉬코리아는 지난해 사륜차 배송 서비스를 본격화하여 라스트마일(근거리실시간 배송은 물론 원거리 배송까지 가능한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했다특히 올해 사륜차 차량을 대폭 늘려 지난달 말 기준으로 160여대 이상 확보했으며이마트프레시지 등 다수 기업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사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증차 속도도 더욱 빨라질 예정이다.

최근 물류 시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언택트 소비가 확대되면서 배송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다메쉬코리아는 기업들이 배송 수요 확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이/사륜 배송 대행 서비스와 함께 부릉 OMS(주문관리시스템), 부릉 TMS(운송관리시스템등 물류 솔루션까지 제공할 계획이다주문부터 출고배송재고관리 및 운영까지 모든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국내 유일의 기업 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이사는 메쉬코리아는 2015년 국내 최초로 법인 간 물류 대행 계약을 맺고 기업 물류 시장을 열었다며 “IT 기반 플랫폼과 솔루션 개발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물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