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을 이미 설치한 유저를 대상으로 앱내에서 실행한 행동을 기준으로 유저를 타겟팅하여 앱에 다시 복귀를 시키는 마케팅 전략?

 

‘앱 리타겟팅’

 

 

현재 다양한 광고 상품이 존재하지만 특히 리타겟팅 광고의 발전이 더욱 도드라지고 있으며, 마케팅 시장에서 리타겟팅 광고에 대한 가치도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리머지, GDN, 크리테오, 타겟팅게이츠 등 여러 가지 유형의 리타겟팅 상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리머지 같은 경우는 최초로 앱 리타겟팅에 초점을 맞추어 독일에서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리머지의 2019년 모비인사이드와의 인터뷰 내용을 기반으로 앱 리타겟팅이 무엇인지, 왜 앱 리타겟팅이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비상하고 있는지, 앱 리타겟팅 업체 선정 시 TIP은 무엇인지 모비인사이드가 인포그래픽으로 앱 리타겟팅의 모든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SPECIAL THANKS TO.
앱리타겟팅 인포그래픽은 모비인사이드 한송아 에디터와, 이재원 에디터, 강지형 매니저(디자인) 도움으로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