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회에서 다국어 번역에 대한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의 말뭉치들은 여러 온라인 서비스가 운영하는 챗봇 서비스, 미디어가 다루는 국제적인 이슈에 대한 기사, 글로벌 이커머스 사이트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활용되고 있죠.

언어 데이터를 공급하는 플리토는 웹이나 앱 서비스 번역이 필요한 경우 인공지능 번역 AP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번역 API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역 API란 무엇일까요?

번역 API를 알아보기에 앞서 먼저 API부터 알아보겠습니다. API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의 줄임말로, 한국어로 그대로 옮기면 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입니다.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로 파일 제어, 창 제어, 문자 제어, 화상 처리 등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번역 API란 무엇일까요? 번역 서비스를 외부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번역이 필요한 웹, 앱 또는 콘텐츠에 적용하면, 사용자들은 해당 서비스 내에서 필요한 부분의 번역된 내용을 바로 볼 수 있죠. 번역 API는 대량의 내용을 많은 언어로 한꺼번에 번역할 수 있어 이미 많은 글로벌 서비스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번역 API를 사용할 수 있나요?

먼저 번역 API 솔루션을 플랫폼에 연동하게 되면 활용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문 텍스트를 번역 요청으로 발송하기만 하면, 곧바로 번역문을 받을 수 있답니다. 많은 분들께서 글로벌 웹사이트, 소셜미디어 등을 이용할 때 외국어 밑에 ‘번역보기’라는 작은 글씨를 보셨을텐데요. 클릭과 동시에 번역 결과가 제공되는 그 기능이 바로 번역 API를 활용한 것입니다. 대부분 번역 API처럼 플리토 또한 인공지능 번역 API를 제공하고 있어요. 여기에 더해서 집단지성 번역가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매끄러운 번역을 제공하기도 하죠.

 

 

 

 

유명 글로벌 서비스들이 번역 API를 활용하는 이유

번역 API를 연동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서비스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이상 외국어 문장을 복사해서 번역 서비스에 붙여넣기를 반복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자연스레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지겠죠. 최근 대부분의 번역 API는 인공지능 번역으로 빠르게 제공됨과 동시에 정확도도 기존 기계번역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

서비스 제공자 입장에서 보면 번역 API는 웹이나 앱 서비스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에서 이탈하지 않지 않고도 수십 개 언어의 번역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입니다. 또 언어 장벽이 낮아지기 때문에 서비스 운영자-사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이나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지죠.

서비스 내 챗봇 지원, 글로벌 사용자 간 소통 기능 등을 위해 다국어 번역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번역 API가 가장 쉽고 편리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리토의 번역 API

플리토는 국내에서 유일한 언어데이터 전문 기업입니다. 플리토는 25개 언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기술과 집단지성 번역을 활용해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수집, 관리합니다. 그만큼 번역 데이터의 정확도가 높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요.


 

 

플리토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