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형 광고에서 오디언스를 잘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디언스는 성과(클릭과 전환)를 일으키는주체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떤 오디언스 타겟팅이 가장 효과적일까?’라는 질문은, 성과형 광고를집행하는 모든 마케터 분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비즈 웨비나 성과형 광고 기획 시리즈 대망의 마지막 3탄, <데이터로 분석해본 성과형 광고인사이트> 편(11/19(목) 방영)에서는 이러한 궁금증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엿들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이미 네이버 비즈 웨비나에서는 성과형 광고 시리즈 1, 2탄을 통해 마케터 분들의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고,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유익한 팁들을 전달하였습니다.

광고에 노출되거나 클릭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얻어낸 특별한 마케팅 인사이트! 오늘도 그내용들을 살짝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슬기로운 네이버 Biz 생활 : 네이버 광고 효율 극대화하고 싶어?찐팁을 알려줄게!편은 다들 보고 오셨겠죠?

 

어떤 오디언스 타겟팅이 가장 효과적일까?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3탄 (1) 오디언스 이해하기

– 자동차 리스 브랜드 캠페인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난 관심사 키워드 ㅇㅇ는 무엇이었을까?

네이버 성과형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이용 예정인 광고주/마케터 분들이라면 이번 편은 꼭 보셔야하겠습니다.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3탄 (1) 오디언스 이해하기 편에서는 건강보조식품, 자동차 판매/리스, 화장품, 스포츠/아웃도어 등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에서 성과가 높았던 관심사에 대한 꿀팁들을 방출했다고 합니다.

광고 그룹 키워드를 설정할 때 직관적인 코어 타겟팅의 오디언스 적중률은 꽤 높은 편이며 이것만으로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제품/서비스의 USP가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용할지 상상해 볼까요?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들에게 더 많이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심사 타겟팅만 잘 해도 광고 효율이 크게 늘어날 수 있는 것이죠.

>> 클릭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타겟팅 팁 보러 가기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3탄 (2) 구매여정 이해하기>

– ㅇㅇ를 강조하는 소재 카피의 클릭 전환률이 무려 8배였다고?

모든 광고의 최종 목적은 구매(전환)입니다. 따라서 구매자들이 어떤 접점을 거쳐 구매로 이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 캠페인의 성과를 높이는데 굉장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3탄 (2) 구매여정 이해하기 편에서는 N pay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발견해낸 구매자들의 의사 결정 여정에 대한 꿀팁을 공유했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사용자의 구매 여정에 따라 다양한 광고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각 상품들이 시너지를 일으키며 직접 전환과 간접 전환에 기여합니다. 직접 전환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일까요? 바로 소재입니다. 성과가 낮은 소재와 높은 소재의 전환 단가는 최대 8배까지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대체 어떤 요소가 이러한 차이를 만든 것일까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낮은 브랜드에 비해 간접 전환을 일으키는 노출형 광고의 중요성이 비교적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는 조금 달랐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더 정확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전환 성과를 높이는 구매 여정 팁 보러 가기

 

 

다음 네이버 비즈 웨비나는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AI에 관한 이야기로 12월 22일 돌아옵니다.

네이버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집약된 AI <클로바> 이야기!

놓치기 싫다면 사전알림설정 신청하시고 30분 전에 알림 받아 보세요!

[사전알림신청GO]

 

네이버 비즈 웨비나 <슬기로운 네이버 Biz생활>은 코로나19 불황을 극복하고자 노력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비즈 웨비나입니다.

Untact를 Ontact로 전환한 정기(월 1~2회) 오픈형 온라인 세미나로서 네이버의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