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국내 최대의 트래픽과 이용자 수를 자랑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안의 다양한 지면과 상품 만큼이나 굉장히 많은 광고주 분들이 광고 집행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모든 마케팅 툴이 그렇듯이 네이버 광고 또한 비즈니스의 목적과 툴의 기능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마케팅의 결과도 달라집니다. 네이버TV의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채널에서는 월 1~2회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네이버 비즈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소개 드립니다.

 

 

 

1화: <쇼핑 라이브>

 

– 억대 매출을 달성한 건담 한정판 예약 라이브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시청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상품 체험의 간접 기회까지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금방 이커머스 업계의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또한 2020년 3월에 출시되어 누적 콘텐츠 수가 벌써 2천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쇼핑 라이브> 편에서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기획 및 집행한 전문가가 직접 꿀팁을 전수합니다.

 

 

쇼핑 라이브는 어떤 타겟층이 주로 보는지, 라이브 콘텐츠는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만이 가진 강점이 무엇인지 궁금하셨나요? 슬기로운 네이버 Biz 생활에서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1탄

 

– 소재의 배경색으로 ㅇㅇ을 사용하면 광고 효율이 293%나 뛴다고?

올해 처음 선보인 <네이버 성과형 광고>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1월부터 9월까지 매출 규모로만 4배 성장한 네이버 성과형 광고, 연말까지는 무려 6배 성장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네이버 광고의 변화나 주요 인사이트들, 앞으로의 행보에 모두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1탄에서는 네이버 성과형 광고 주요 지표 및 크리에이티브 제작에 대한 꿀팁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클릭을 부르는 이미지의 요건은 무엇인지, 어떤 카피를 써야 사용자가 반응하는지, 효과적인 배너/배경 색은 무엇인지! 광고주 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꿀팁, 슬기로운 네이버 Biz 생활에서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2탄

 

– 1032%의 월 트래픽 상승률을 기록한 브랜드의 <성과형 광고> 활용법은 무엇이었을까?

다시 돌아온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리즈 제 2탄! 이번에는 캠페인 세팅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입찰에서 이기기 위해 캠페인, 광고 그룹, 광고 소재를 어떻게 세팅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그 답은 <성과형 광고> 시리즈 제 2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캠페인 목적에 맞는 최적화된 광고 그룹 세팅은 무엇인지, 타겟팅과 비딩 방식은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브랜드 상황별 <성과형 광고> 활용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셨나요? 슬기로운 네이버 Biz 생활에서 확인하세요!

 

 

11/19(목)에는 네이버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달해주기 위해 슬기로운 네이버 Biz 생활이 새로운 주제로 다시 돌아옵니다!

사전알림설정 신청하시고 30분 전에 알림 받아 보세요!

 

[사전알림신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