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형 스토리지(storage-as-a-service) 모델을 제공하는 IT 선도기업 퓨어스토리지가 인공지능(이하 AI)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플래시블레이드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플래시블레이드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AI 기반 첨단 기술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선 스타트업의 안착과 원활한 제품 및 서비스 환경의 조성을 위한 것으로, 퓨어스토리지는 프로그램을 통해 AI를 위해 설계된 완성형 데이터 플랫폼 ‘에이리(AIRI)’에 대한 다양한 기술, 컨설팅 및 구매 지원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대상 제품인 에이리는 대규모의 데이터를 병렬 처리할 수 있는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와 엔비디아(NVIDIA)의 DGX 슈퍼컴퓨터가 하나로 통합된 솔루션으로, AI 연구에 최적화된 민첩성 및 간소성을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퓨어스토리지는 보다 다양한 규모의 AI 프로젝트 및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합리적인 예산으로 시작해 비즈니스의 성장에 따라 손쉽게 확장이 가능한 에이리 미니(AIRI Mini)를 프로그램 대상에 포함했다.

프로그램에 지원을 희망하는 AI 스타트업은 퓨어스토리지는 물론 엔비디아와 퓨어스토리지의 공동 국내 총판인 베이넥스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퓨어스토리지는 지원 기업들을 대상으로 내부 승인 프로세스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에이리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사용하고, 퓨어스토리지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최근 프로그램의 첫 대상 기업으로 국내 1세대 AI 기반 신약개발업체를 선정하고 에이리 및 기술 컨설팅을 제공한 바 있으며, 기술력 있는 국내 AI스타트업의 컨설팅 및 구매지원 상담을 지속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코리아 김민철 지사장 직무대행은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AI 기술의 중요성이 부상하는 가운데,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프로젝트의 니즈에 따라 함께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인프라스트럭처의 필요성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AI를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데이터 플랫폼과 퓨어스토리지만의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토대로 국내 기업들이 전세계 AI 생태계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I 스타트업을 위한 ‘플래시블레이드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퓨어스토리지는 지난 2020년 ‘에이리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국내 유수의 AI특화 대학교, 대학원 및 대학병원에 AI 기술 컨설팅 및 구매 지원을 제공하며 미래의 인재들이 AI 연구를 가속화하고, 데이터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