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름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전 편에 이어 네이버 광고에서의 구체적인 병원 온라인 광고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위의 글에서 말씀드렸듯이, 병원 디지털 마케팅을 제대로 하기 위한 제반 사항들을 모두 파악하셨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네이버 매체에서 병원 광고를 운영하기 위한 전략을 세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네이버 파워링크

 

 

 

 

우선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의 경우, 우리 병원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한 목표 설정이 확실히 되어야 합니다. ‘지역 거점 병원’이 될 것인지, ‘전국구 병원’이 될 것인지에 대한 방향 설정 후 키워드 설정 + 노출 지역 설정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해당 병원의 진료과목이나 특별히 전문으로 할 만한 전문 진료에 대한 특징을 잘 파악하신 후 이에 대한 일반 키워드, 병원 특징을 잡은 핵심 키워드, 지역명 + 병원 관련 키워드(지역 거점일 시) 등 다양하고 많은 키워드를 설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 입찰가나 순위 부분에서 경쟁사의 위치를 잘 파악하신 후, 모바일 / PC 별로 관리를 해주신다면, 우리 병원이 원하는 특정 키워드에서 우선순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네이버 파워컨텐츠

 

 

 

 

컨텐츠가 좋은 광고가 살아남는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병원도 좋은 컨텐츠를 계속해서 많이 생산하고 그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을수록 환자들이 병원을 찾게 되는 주요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성을 인정하기 위한 가장 좋은 광고 네트워크가 파워컨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는 네이버 포털 사이트 내 view 파트에서 보여지는 광고로서, 블로그 컨텐츠 게재 후 광고 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다루는 주 진료 과목 및 그러한 질병에 대한 예방법, 증상 등을 알려주는 컨텐츠를 통해 병원의 전문성 있는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워컨텐츠는 주기적으로 업로드 후 광고 소재로 활용한다면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병원에서 최근에 가장 인기 있는 네이버 광고 매체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우리 병원을 등록하고 ‘예약하기’ 시스템과 함께 플레이스 광고를 활용한다면, 좀 더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대한 구체적인 플레이스 정보를 입력하고, 병원을 이용한 사람들의 리뷰 관리 등 연결된 것들을 신경 쓴다면 광고뿐만 아니라 바이럴 등 디지털 마케팅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브랜드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온라인상 병원의 간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달 단위로 계약이 되며, PC와 모바일 별도로 계약이 되기 때문에 병원의 필요에 따라 이러한 브랜드 검색 광고도 활용한다면 환자들이 좀 더 직관적으로 검색 시에 우리 병원으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병원 광고 운영에 있어서 네이버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추가적인 다른 매체들도 충분히 활용한다면 다양한 지면에서 우리 병원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바름에서도 이렇게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른 매체들과 통합적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문의를 하시곤 합니다.

단순히 광고 운영뿐만 아니라 병원에서도 컨텐츠가 중요하면 이러한 좋은 컨텐츠의 클릭이 곧 내원으로 이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병원 디지털 마케팅, 더 자세한 컨설팅을 바름에서 받아 보시고 매출 상승에 기여하세요.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바름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