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첫 Mobiinside Creative Leauge 업데이트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2021년 6월에 발표한 MCL 순위 이후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광고대행사들의 어떤 다양한 광고제 수상 소식이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어지는 글을 통해 다양한 광고제 수상 소식과 이를 반영한 MCL 랭킹을 확인해 보세요.

 

 

<광고제 리스트>

클리오광고제,  칸라이언즈,  뉴욕페스티벌,  원쇼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서울영상광고제, 에피어워드, 올해의 광고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YouTube Works Awards, 모비인사이드 어워드

 

 

 

 

 

이번 MCL 랭킹의 Top 3는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가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6월 발표된 순위와 비교하자면, 제일기획과 이노션이 1, 2위를 주고받은 결과가 되었네요. HS애드도 국내외 광고제에서 꾸준한 수상 결과를 내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3위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 국내 대행사 랭킹 MCL: Mobiinside Creative League 2021.05VER 보러 가기

 

 

[제일기획]

칸라이언즈, 원쇼페스티벌, 뉴욕페스티벌에서 모두 수상하며 높은 점수를 득점했습니다. 특히 최근 칸라이언즈에서는 난독증 환자의 삶을 다룬 광고로 호평 받으며 실버 라이언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더 코스트 오브 불링(The Cost of Bullying)’ 캠페인의 경우, 뉴욕페스티벌과 원쇼광고제에서 모두 그랑프리를 기록하는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노션]

뉴욕페스티벌, 클리오 광고제 등 국제 광고제에서 다양한 수상 기록과 함께 2위에 올랐습니다. 이노션은 ‘프린티드 바이 파킨슨’ 캠페인을 통해 사회의 웰빙과 관련한 중요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하며 뉴욕페스티벌을 포함한 다수 국제광고제의 주요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클리오광고제에서는 아파트 노후 경비실의 환경 개선의 메시지를 담은 ‘등대 프로젝트’로 2개의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국내 광고제에서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유튜브에서 조회수 3,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HS애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6개 부문, 서울영상광고제에서 7개 부문을 석권하는 등 국내 광고제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표적인 수상작으로는 보건복지부 금연 광고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와 한국광광공사의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가 있으며, 캠페인 영상이 모두 SNS 상에서 화제가 되어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4위부터 10위는 스튜디오좋이 51.75점, TBWA KOREA가 38.25점, 이노레드가 32점, 대홍기획이 31점, 차이커뮤니케이션이 31점, 돌고래유괴단이 28.5점, SM C&C가 18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9위를 기록한 스튜디오좋이 4위까지 오른 것이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이어 돌고래유괴단, 디렉터스컴퍼니, SM C&C 새롭게 10위권에 등극했습니다.

 

이하 20위까지 순위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MCL은 아래와 같은 배점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하였음을 알립니다. 



 

 

 

앞으로도 모비인사이드는 국내 광고·마케팅 업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광고주분들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글 작성: 이두형 매니저

디자인: 강지형 매니저

자료 문의: 이두형 매니저 dhlee_@mobida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