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다운로드 수 150만 달성, 회원 수 35만 명을 돌파한 대세 서비스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피부 시술 정보 1위 플랫폼 여신티켓입니다.

패스트레인이 운영하는 ‘여신티켓’은 어떤 플랫폼일까요? 누구나 아름다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2017년부터 운영되는 서비스입니다. 피부 시술의 종류, 가격은 물론 36만 건이 넘는 고객 후기도 엿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전국 15000여 곳 피부과 중 4500곳의 정보가 등록된 상태이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만 171억에 달합니다. 소비자에게는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불안 해소를, 병원은 ‘노쇼’로 인한 손해 감소를 만들어주는 만능 브리지 ‘여신티켓’.

이런 여신티켓도 스파크플러스의 고객사입니다. 여신티켓은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솔루션을 도입하고 달라진 업무 환경에 대한 큰 만족감을 드러냈어요. 공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받은 것은 물론 일정도 사전 미팅에서 말씀해주신 대로 잘 지켜주셨다면서요. 공사에 필요한 자재 길이부터 개수까지 꼼꼼하게 소통에 나선다는 점을 특히 좋아하셨습니다.

오늘은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솔루션 고객사 패스트레인(여신티켓) 손승우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여신티켓의 특별한 사내복지부터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솔루션의 매력 포인트까지 바로 확인해 보세요:)

 

 


ABOUT 패스트레인(여신티켓)

 

 

 

 

Q.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패스트레인(여신티켓) 대표 손승우입니다. 이렇게 스파크플러스와 인터뷰를 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Q. 패스트레인(여신티켓)을 다섯 글자로 소개해 주세요.

 

피부길잡이. 피부 시술의 종류나 가격,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기 때문입니다.

 

 

 

 

Q. 운영 중인 ‘여신티켓’ 서비스를 소개해 주세요.

 

피부 시술 맵‘이라는 기능이 있고요. 전국 피부과가 약 15,000곳 정도가 되는데 그중 약 4,500곳의 피부과 정보를 저희가 등록해뒀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도 하고 있어요. 피부과의 시술 종류, 의료진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병의원 후기도 여신티켓 앱 안에서 다 찾아보고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는 피부 시술을 받고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안심할 수 있는 부작용 안심 케어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저희가 해당 서비스를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했는데 시술을 받고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치료 지원금 일부를 받을 수 있어요. 보상 범위나 금액은 늘려나갈 계획이고요. 더 안심하고 피부 시술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서비스를 진행한답니다.

 

Q. 여신티켓의 성장 배경에 대해 알려주세요.

 

2016년에 법인을 설립해 2017년 여신티켓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여신티켓은 ‘누구나 아름다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는 미션을 구현해 나가고 있고 IT 기술을 활용해서 피부 미용 시술 시장의 병원과 소비자 간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면서 성장 중입니다.

 

 

 

 

수치로 말씀드리면 누적 다운로드 수는 150만 회를 넘겼고요. 회원 수는 약 35만 명. 후기 수는 약 36만 건을 달성했습니다. 2020년 초에 시리즈 A 투자를 유치, 그해 말 브리지 투자 유치, 2021년 말 시리즈 B까지 유치 성공했어요. 누적 투자액은 약 171억 원입니다. 피부 시술 정보 1등 플랫폼이기도 하고요.

 

 

 

 

Q. 여신티켓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어떤가요?

 

주요 고객층이 2030 여성분들인데요. 저도 마찬가지지만 기존에 피부과 시술을 받으셨던 분들이 느끼셨을 정보 비대칭과 가격 변동에 대한 불편을 갖고 계셨습니다. 그런데 여신티켓 앱을 이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바로 검색할 수 있고 모바일 예약을 통해 내원도 바로 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매우 편리하고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도 도움이 됐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우리 서비스가 취지대로 잘 성장하고 있다고 느껴요.

 

Q. 여신티켓에 대한 병원의 반응은 어떤가요?

 

병원에서도 좋아하십니다. 기존 피부과 미용 시술 시장은 ‘노쇼’가 굉장히 심했습니다. 예약했지만 당일 나타나지 않는 ‘노쇼’ 고객 비율이 30%에 달할 정도였는데요. 여신티켓을 통해 미리 결제하고 모바일 예약해서 방문하는 고객 ‘노쇼’ 비율은 5% 미만으로 줄였습니다. 병원 입장에서는 ‘노쇼’로 인한 손해를 훨씬 줄일 수 있는 거죠. 여신티켓은 병원과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계속 그런 구조를 유지해야 장기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Q. 병원도 여신티켓의 고객인가요?

 

네 고객입니다.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병원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여신티켓을 통해서 정보 오픈이 가능한 것은 물론, 좋은 후기를 보유한 양질의 병원들이 자연스레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Q. 패스트레인의 멤버 구성과 사내 문화가 궁금합니다.

 

총 직원 수는 40명 정도고요. 남녀 비율은 반반 정도예요. IT 기업 특성상 개발팀 소속원이 가장 많습니다. 패스트레인은 사내에 일을 잘하는 방법‘이라는 기준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테면 ‘소신껏 반대하고 결정은 빠르게 수용하자‘라는 기준을 마련했고요. 누구도 반대하지 않는 의견은 누구도 깊이 고민하지 않은 아이디어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 오류가 없는 의사결정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의사 결정을 했다면 모두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점 등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있어요.

 

 

 

 

Q. 특별한 직원 복지가 있나요?

 

피부 유지비라는 복지가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매월 5만 포인트씩 제공하는데요. 그 포인트를 모아서 크게 활용하시는 분들도, 부분 결제로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원들이 피부 시술을 받는 등 관리에 나섭니다. 직원이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며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도 있어 좋은 복지라 생각합니다.

 

 


WITH SPARKPLUS

 

 

Q.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솔루션을 다섯 글자로 소개해 주세요.

 

고민해결사. 인테리어를 많이 고민했는데요. 하나하나 체크리스트를 나열할 때마다 ‘이걸 할 수 있을까?’ 고민되더라고요. 이 항목을 다 준비하려면 한두 달로는 안되겠다는 판단을 했는데 이런 고민들을 한 번에 해결해 주셨기에 고민해결사라 생각합니다.

 

 

 

 

Q. 오피스솔루션 이전에는 어떤 사무실에 계셨나요?

 

현재 머물고 있는 건물의 8층 절반 정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규 인원이 계속 늘면서 업무 공간도 부족하고 직원들이 이야기를 나누거나 쉴 수 있는 휴식 공간도 더 필요해지면서 사옥 이전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Q. 오피스솔루션을 선택한 이유는요?

 

(사무실) 이전을 준비하다 보니 인테리어 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았어요. 업체 선정부터 금액, 자재의 적합성과 감리, 공사 기간, 공정률 체크 방법 등을 고민했고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솔루션을 우연히 알게 됐습니다. 스파크플러스와 미팅을 가지고 난 뒤에는 이러한 고민들이 많이 해소됐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었고 진행 방식에 있어서도 우리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겠다는 느낌을 받았고요. (포트폴리오 내) 인테리어들이 굉장히 깔끔하다는 인상을 줬고, 리소스 대비 오피스솔루션을 도입하는 편이 낫겠다고 판단해 선택했습니다.

 

 

 

 

Q. 솔루션 진행 시 어떤 점이 제일 마음에 드셨나요?

 

프로세스가 굉장히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공정률이나 감리 등의 진행 방식에 대한 부분들도 1~2차 미팅에서 다 말씀해 주셨어요. 그리고 실제 저희가 인테리어를 진행하겠다는 결정을 하기 전에도 어떻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지에 대한 부분을 가이드해 주셨고 그 부분이 논리적으로 납득이 됐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진행됐고요.

 

 

 

 

Q. 오피스솔루션 외 다른 선택지를 고려한 적도 있나요?

 

다른 인테리어 업체와도 미팅하거나 제안을 받기도 했는데요. 그 제안들이 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프로세스를 거치며, 기간은 어느 정도 걸리고, 자재는 어떤 게 들어가는지, 감리는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지 와 같은 사항들이 두루뭉술해 신뢰가 가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스파크플러스는 (신뢰도 높은) 브랜드잖아요. 그렇기에 제안 주신 부분을 확실하게 지켜주시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공간 구성 자체를 구체적으로 제안 주셨어요. 자재의 활용 목적부터 길이, 금액, 필요 개수까지 다 제안서에 녹여주셨습니다. 저희가 그 제안서를 확인해 일부 자재를 변경해 달라는 요청도 드리며 가격들을 조금씩 수정하여 진행했습니다.

 

Q. 오피스솔루션 시공 기간이 궁금합니다.

 

한 달에서 한 달 반 정도 걸렸어요. 약속 일정을 거의 맞춰주셨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저희가 자재 추가 등 변경 요청드린 사항들도 유연하고 합리적으로 반영해 주셔서 차질 없이 이뤄졌던 것 같습니다.

 

Q. 오피스솔루션 서비스 이용 후 직원들 반응은 어땠나요?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확실히 편하다, 신경 쓸 게 많지 않아 편리하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라운지가 넓어졌고 전반적인 업무 환경 자체가 깔끔하고 좋아졌죠. 개인적으로는 라운지가 특히 마음에 듭니다. 공유오피스의 라운지처럼 탁 트여 있어 개방감이 좋아요. 휴식하기에도 적합하고요.

 

 

 

 

Q. 어떤 기업에 오피스솔루션을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기업 중 인테리어 전문가가 없는 기업에 추천합니다. 그리고 전문가가 있더라도 프로세스를 하나하나 챙기기는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이미 사옥 이전 관련 네트워크를 갖춘 기업(스파크플러스)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도 효율적이게 도와주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교체 예정이시라면 웬만하면 맡겨서 하시는 게 비용·시간·인력을 고민했을 때 훨씬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몇 달 전으로 돌아가 고민하더라도 동일하게 스파크플러스에 요청드릴 것 같아요. 진행한 걸 후회하지 않습니다.

 

 


 

 

스파크플러스와 함께하는 패스트레인(여신티켓)의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플랫폼은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원활하게 도울 때 빛을 발하는 서비스라 생각하는데요. 여신티켓은 고객과 병의원을 윈윈할 수 있도록 연결해 준다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고객에게는 피부 트러블은 물론 시술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도 진정! 고객 중심으로 우직하게 운영되던 병원은 자연스레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게끔 만들었죠.

누구나 아름다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여신티켓의 공간을 구축할 수 있어 스파크플러스도 영광이었습니다.

여신티켓의 거침없는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스파크플러스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